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癸酉 | 甲寅 | 癸未 | 庚子 |
치즈가공업.대기업이 포장지를 넘겨주면 포장만 해주는 사업
@@ | 乙酉 | 己巳 | 甲辰 |
여자.을유의 시기에 이혼을 하였다.
갑신,을유는 골절상의 물상으로 갑을은 생기이므로 금으로 잘라내면 아프다.
몸의 골절,수술,불구등 몸이 상하는 것을 다 포함하며 갑인,을묘가 신금이나 유금을 보면 심하면 사망을 의미한다.
을유일주에 남편은 유금이기 때문에 을목은 유금을 보면 뭔가 밉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을목이 칼위에 있는것과 같기 때문에 유금에게서 떠나려고 하고 어쩔수 없이 바람을 피우거나 이혼을 할게된다.을유일주 여자는 입에 칼을 문것과 같다.
금으로 몸을 조각하는 것과 같기 때문에 몸은 날씬 하다.
을유는 일신충의 물상이기 때문에 입이 거칠어 지고 깡패와 같은 성격으로 발현될수 잇다.
만약에 병정화로 유금을 막아내면 너그럽다.또한 수기가 많아서 금기를 설시시켜 주면 을목의 생기르 잘라내는 유금의 기운을 해결해준다.이런 글자들이 없어 못막아내면 유금을 벗어나려고 몸부림을 친다.
을유에서의 남자는 유금 남자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라 을목 자체가 감당을 못하는 것이다.
만약 이혼을 하고 새남자를 만나도 이전의 남자보다 못한 남자를 계속 만나게 되고 똥밭에 구른다.고물차 피하다가 똥차만난다.
을축은 집착의 개념으로 만났다가 헤어지고를 반복하며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물상이다.
을목은 시간의 흐름인데 을목과 해묘미 조합은 시간의 흐름에 하자가 생기는 것이고 사유축 조합은 시간이 마감되는 개념이다.
만일 갑이라면 시간의 출발,시작,발생이고 인오술과 조합을 이루면 시간이 출발이 확장하는 개념이다.예를 들어 갑은 생각,기획을 의미하는데 갑이 인오술을 만나 갑인,갑오,갑술의 조합을 이루면 이때 갑은 생각과 기획의 팽창이 아주 심해서 집중이 잘 안된다.
이때 수기가 없으면 이것저것 산만하게 벌리기만 하고 생각만 많고 집중도 안되고 수습도 안된다.
갑오라면 생각이 너무 많아서 몸에 문제가 생길수 있으며 고혈등이 생길수 있다.화기가 팽창되어 갑목이 마르는 문제로 수기를 찾아 싸돌아 다닌다.수기가 없는 상태에서 화기만 강하면 우울증으로 발현되기도 한다.우울증은 습할때만 있는 것이 아니다.
화기가 넘무 많으면 울화병이 심하고 생기인 목이 화기에 의해 상하므로 생기가 없다.
우울증 치료제는 수기인 종교,명리,철학이다.
갑인 신자진을 만나면 시간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시자진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뭔가를 내부적으로 비밀적으로 만들어 간다.새로운 시간을 준비하는 개념이다.
申에서 출발하여 辰에서 마감을 하고 사화에서 을목으로 꽃피게 하고 오미신에 가서는 갑이 죽어버린다.신자진은 비밀스런 애정사다.잘 드러내지 않는다.
갑신,갑자,갑진에서는 말못할 애정사가 있는 곳이다.갑진은 경쟁에서 밀려 생이별을 하는곳으로 멀리 떠나서 젊은 여자랑 두 번째 결혼을 해야 되는곳이다.
갑자는 옆에 오화가 있으면 자오충으로 교통사고 등으로 남자가 깨진다.
일지궁 자수의 자리는 물질이 없기 때문에 계속 밖으로 나가려고 한다.
갑자,병자,무자,임자,경자 등이 일지궁이라면 배우자와 함께 살기가 쉽지 않다.특히 37~45세 사이에는 떨어져 살일이 있고 떨어져 살아야 좋다.
@@ | 丙子 | 戊子 | 庚午 |
여자.애정사에서는 비밀스럽게 행동한다.겉으로는 병무경으로 밝아 보이지만 속에서는 자자로 말못할 고민이다.그래서 자수가 대운에서 오면 그곳에는 말못할 애정사가 있기 때문에 결혼이 힘들다.
@@ | 甲子 | 戊子 | 己酉 |
남자.두 번 이혼하고 세 번째 여자하고 살고 있다.
신자진의 물상은 깊은생각,방랑,방탕,방황,조폭,사망,낙하등이다.
3)천간의 병화
병화는 문명,문화,물질을 의미한다.
병화가 인오술을 만나면 병화를 인오술로 확장하는 것으로 문명,교육,공직,문화,화려하게 밝히는 것 등의 개념이다.
병화가 신자진을 만나면 병화의 근본속성과는 전혀 다른 의미다.
병화가 인오술을 만나면 병화의 속성을 더 발전시키지만 병화가 신자진을 만나면 병화가 원래 가진 속성이 없어진다.신자진 흐름위에 병화가있다.
그러면 병화가 인오술의 과정을 거쳐사유축 신자진을 지나면서 오히려 원래 병화의 문명의 밝은 것을 새로운 세대로 전달,이전 시키는 개념이다.마치 인간이 만든 병화의 문명을 달나라로 가서 이전시키는 개념이다.
이것이 병신,병자,병진이다.문명의 전파개념이다.인오술은 문명의 전파개념이 아니고 문명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다.
사유축에서 이룩하고 신자진에서 전파하는 개념으로 화가 금을 통해서 수로 전파된다.
또다른 의미로는 병화가 신자진이라는 깍두기,조폭,사업물상,장사와 결합을 하였다.
병화라는 공간이 넓게 신자신으로 사업을 한다고도 보면 된다.
병신은 거의 사업물상이다.병자는 교육의 물상도 나오지만 사업의 물상도 나온다.
그 이유는 자신의 공간이 신자진으로 쓸만하지 못하기 때문에 새로운 사업을 위해 공간을 확보하고자 새롭게 해외로 떠나기 때문에 사업의 물상으로도 나온다.
병진은 전파의 개념이 끝나고 흐름이 마감된 것으로 교육의 뜻도 있다.
왜냐하면 진중을목이 병화를 향해 오고 병화는 진토를 보고 자기의 것을 배풀려고 하기 때문에 교육의 물상도 있다.
이것 외에 진토나 병화는 모두 밖으로 의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해외하는 뜻이 강하다.
해외로 가는 이유는 주로 돈벌러 간다.
병진에서는 수기가 없기 때문에 공부는 잘 안되며 공부를 하려면 해외로 가야한다.
병진은 진토의 특성 때문에 조폭,보스의 물상도 있다.
4)천간의 정화
정화가 사유축과 조합을 이루면 열매를 맺겠다는 의미가 강하며 물질의 속성이 강하고 거두어들이 겠다는 의미가 강하다.단체를 형성하고 금융,권력의 물상이다.
사유축의 물상은 단체,물질,수확,권력,금융,치료의 물상이다.치료의 물상인 이유는 금이기 때문에 인간의 갑을목 입장에서는 깨지고,부서지고,꺽이고,쪼개지는 것으로 이것을 치료하는 개념으로 들어가면 의사,간호사의 물상으로 나타난다.
해묘미는 성장,생기,인맥형성,하자의 개념이다.
정화가 사유축을 만나면 물질을 이루려고 하는 것이고 정화가 해묘미를 만나면 주로 성장의 기세을 조절하는 것이다.정화가 해묘미 조합을 이루면 주로 교육이며 해묘미는 성장에 관련된 것으로 의식주에 관한 것이며 성장과정에 필요한 것이다.
辛亥 | 丁亥 | 乙卯 | 戊午 |
여자.정화가 을묘+해묘미의 성향이 강하므로 옷장사를 하고 있다.
壬寅 | 丁卯 | 己卯 | 乙卯 |
여자.지지에 목이 강하다.섬유관련 에이전트에서일하다가 나중에는 초등학교 교사를 하였다.
해묘미에서 나올수 있는 것은 교육,의식주다.
해수에는 깊이 들어 갈수 있는 특성이 있는데 임수의 글자 특성 때문이다.
일지궁이 해수면 사업이 아닐 가능성이 많고 사업은 신자진이다.
해묘미는 주로 교육,증권,보험,의식주인데 직장생활일 지라도 그 분야에서는 전문가다.
이렇게 병정화는 공간을 의미하는데 새로운 공간을 찾아사 해외로 타향으로 떠나간다.
인오술은 자기 공간을 만드는 것이고 신자진은 공간을 전혀 만들지 못하는 대신에 병화를 전파해준다.
병화는 신자진과 조합을 이루면 신자진의 흘러간다의 의미 때문에 역마의 속성을 가진다.
전파,역마,먼곳,타향,공간을 못만들어 떠난다.
을+해묘미와 갑+해묘미는 주로 인맥확장이다.
목이 토를 보는 조합인 갑진,을미,갑술,을축등은 주로 목이 토를 다스리려고 한다.
전간에서는 갑무,갑기등이다.근본적으로 목을 토를 봐야 뿌리를 내리고 토를 가꿀수 있기 때문에 토를 다스리려고 한다.이런 의미로 무기토는 편재 정재가 될 수밖에 없다.
내가 다스리는 땅,내가 가꾸고자 하는땅이다.남자라면 와이프를 다스리고 부려먹으려고 한다.여자라면 더 심해서 남자를 통제하고 다스려고 하기 때문에 팔자가 세지는 문제가 발생한다.을목이 미토를 보면 심하게 부려먹는다.
천간의 경금과 신금
금이 토를 보는 경진,경신,신미,신축등은 경신금이 땅위에서 경신금의 일정한 틀을 만드려고 하는 속성이 강하다.신미는 해묘미 삼합인데 이것은 키우는 것으로 신금이 해묘미라는 정반대편에 있는 속성이다.
辛亥에서 미용,이발사가 나오는 이유는 해묘미의 자라려고 하는 속성을 신금이 위에서 자르려고 하기 때문이다.신금의 날카로운 속성이 해수에 들어가면 차가워지기 때문에 깡패,조폭,살인,감옥의 속성도 있다.신해간지가 정화가 없으면 싼티가 난다.
辛卯는 막 싹으로 나온 어린아이들을 신금으로 자르는 물상이다.노인네가 젊은아이를 가지고 노는 성희롱의 물상이다.신묘년에는 이런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
앞 시간에 신묘는 새로운 출발을 하는 개념으로도 배웠다.
신금이 을묘월을 보면 신금이 을목을 가지고 논다.남의 물건도 내것처럼 생각한다.이렇게 하면서 사업하다가 다 말아 먹는다.수기 까지 없으면 완전히 날로 먹으려고 한다.
마치 이세상의 모든 물건이 자기것이라는 생각에 사로 잡힌다.날로 먹는다.
辛乙 조합은 사업하면 백프로 말아 먹는다.신갑조합은 수백억도 나온다.
신금일간이 을미년이 오면 신금으로 을목을 잘라 버리기 때문에 흐름이 좋지 않고 몸도 아프고 하는 사업도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다.
신묘는 한약재,침술의 물상이 강하다.
辛未는 다 자란 미중 을목을 신금으로 잘라내는 개념이다.
신금이 사유축을 보면 생기가 절단난다.
신사,신유,신축은 인맥과는 인연이 없으므로 삶이 고독하다.인연을 형성해서 무언가를 하고 싶은 마음도 없다.사람상대가 아니고 물질을 만드는 개념이다.
신축의 특징은 피붙에 대한 특징이 강하다.그것이 아니라면 주로 잘라 낸다.
인묘진은 뿌리의 개념이기 때문에 자기의 식구들 인연과 떼려야 뗄수 없다.
사오미는 전혀 모르는 사람들과 놀므로 해외,무역등이 나올 수밖에 없다.원래의 가족들과는 인연이 없다.
해자축은 멀리는 가지만 식구들과 DNA가 같은 속성이 있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살아도 집착을 못버린다.축토가 있으면 떨어져 살고 싶으면서도 그렇게 하지 못하는 애증의 관계다.
해외 살더라도 식구들과 연결을 지으려고 하는 것이 축토의 속성이다.
미토는 멀리 가버려서 식구들과의 인연도 만들려고도 않지만 축토는 집착의 성향이 강하다.
정화의 속성은 내부 좁은공간이다.여자가 남자보다 활동력이 좋다.상관 정화의 자리에서는 남자는 무능해진다.정화는 고정된것이고 병화는 넓고 무한한 공간이다.
정화가 있는 사람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화려한 장소를 좋아하지 않는다.
정화가 들어오면 남자가 무능해져 집안으로 들어와 살림한다.여자는 밖으로 나가 집안을 책임진다.
만약에 년간에 정화나 을목이 있다면 그 집안의 우두머리는 여자다.
甲寅 | 戊辰 | 辛巳 | 乙丑 |
여자.아버지가 일찍 죽고 엄마가 집안을 이끌어 간다.
| 戊辰 | 丙戌 | 丁未 |
여자.엄마가 주도권을 쥐고 살아간다.
| 丁未 | 壬子 | 丁巳 |
여자.아버지는 죽고 엄마가 집안을 이끌어 간다.
壬寅 | 丁卯 | 己卯 | 乙卯 |
여자.부친은 하위 공무원이고 엄마와 이모의 세력이 무진장 강하다.
이렇게 년간은 집안의 우두머리를 의미하는데 그곳에 정화을목이 있으면 거의 대부분 여자가 집안을 대표한다.만약이 이런 상황이 아니라면 부친은 그곳을 떠나서 따로 살아간다.
반대로 년간에 갑병무등이 있으면 남자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
천간의 무기토
무기토는 구역,삶의 터전을 말한다.
공간은 활동을 말하고 구역은 정착에 대한 것을 말하다.병정화에서 공간을 확보했다면 무기토에서는 그 공간의 한곳을 정해서 정착하는 것이다.무기토는 병정화가 만들어 놓은 일정한 공간내에서의 어느 한지역을 삶의 터전으로 살아가겠다는 의미다.
그러므로 구역적 한계가 있다.
무기토를 만난다는 것은 일정한 정해진 틀안에서 무언가 답답하다는 의미다.그 구역을 벗어나고 싶거나 그구역의 용도를 확실하게 정하고 싶은 것이다.
예를 들어 연애를 하고 싶다 즉 무토를 가꾸고 싶다 무토에 돈을 벌고 싶다 경금을 키우고 싶다는 식으로 무토라는 땅위에 어떤 용도를 어떻게 얻을 것인가라는 고민을 말한다.
무토라는 정해진 범위를 답답해서 벗어나고 싶다는 의미다.
무토는 넓은 구역이지만 한계가 분명히 있다.반대로 기토는 내부적인 구역으로 무토보다 훨씬 좁은 개념이다.기축의 움직이는 개념은 기축에서 멀리 떠났다는 개념은 그 활토의 범위가 넓지 못하다는 의미다.
무진의 개념은 인묘진의 뿌리라는 종족을 아직 벗어나지 못했다.사오미로 넘어가기 일보 직전이다.무진일주들은 식구들 때문에 삶에 있어 펼쳐나가는데 제약아 많이 따른다.
형제 가족들과의 끊을 수 없는 문제 때문에 발전이 더디다.
기미는 목에서 금으로 넘어가는 단계다.성장에서 결실로 넘어가기 전의 단계다.성장은 끝났지만 결실로 가고 싶은데 아직 가지 못한 단계다.기미에서도 보살필 형제가 있다.이때의 미토는 장애의 의미 때문이다.무진기미는 부모나 형제의 부족함 때문에 경제적 육체적으로 그것을 책임질 일이 있다.
정반편의 무술과 기축은 인오술과 사유축의 개념으로 새롭게 해묘미로 성장하려고 하
는것과 인오술로 확장하려고 하는 마직막 일보 직전의 상황이다.
그런데 넘어가지 못하고 제약을 받고 있다.
무진 기미는 벗어나려고 하는데 벗어나지 못하고 무술 기축은 시작하려고 하는데 묶여있다.
이와 같이 토는 제약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구역의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그래서 원래의 상태에서 자꾸 벗어나서 떠나려고 한다.이것이 무기토다.
계갑은 교육업이고 기토는 밖으로 나가기 위해 준비하는 곳이다.계갑은 몽땅 다버리고 새롭게 출발하는 것이다.갑자 계갑 자인은 새롭게 출발하는 과정에 과거사를 다버리고 열심히 배워야 되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육쪽으로 갈 수밖에 없다.
물질로 간다면 피곤해 지는 것이다.아니면 해외로 가야 한다.계수는 마지막 개념이고 갑목은 출발 개념이다.
천간에 계,갑,기가 있다면 인생을 새롭게 출발,과거사 정리,떨어내기등으로 좋은 것이 아니다.
甲子 | 己亥 | 壬寅 | 壬寅 |
여자.기갑자가 다 있다.무속인이다.
해수는 물질이 없고 새로운 영혼을 얻는 곳이다.
해묘미로 탄생을 준비하는 곳이다.해수도 과거사를 버리고 새로운 출발을 해야 하는 곳이다.
자수는 해자축으로 어두운 공간이지만 부정에서 긍정으로 출발하는 개념이다.
그리고 응집에서 분산으로 바뀌는 첫단계이다.하지만 여전히 신자진의 제왕지다.
축토는 사망,벗어남,떠남,부도의 물상이다.
인목은 죽토의 멀리 떠나다+인오술로 새롭게 출발하다의 개념이다.신살로 보면 겁살의 의미가 가장강하다.인목은 새로운 땅인 맨땅에 헤당하면서 적응해 나가는 개념이다.
자수 반대편의 오화는 확장에서 줄이는 개념으로 바뀌어 버린다.
자수 오화는 낙차큰 커브다.오화에서는 병화에서 정화로 바뀌어 갑자기 확 줄어버린다.
자수는 응집에서 분산으로 돌려 놓은곳이다.운에서 정화나 오화를 만나면 갑자기 확줄어 들면서 정신이 오락가락 한다.정신술에 이상이 생긴다.사이비 종교에 빠지는 것이 정화와 오화에서다.자수 계수도 마찬가지이지만 그나마 확장의 개념이라도 있다.
정화오화는 10년넘게 사이비 종교에 빠져 버린다.
천간의 경금
경금과 신금에서는 물건의 크기가 달라지는 형상이다.무언가 틀이 바뀌어 진다.
운에서 경신금을 만나면 과거사를 정리하고 새로운 결실물로 바뀌겠다는 의미다.
직업,직장,남편,부인 등 과거의 것을 바꾼다.그런데 확 바꾸지는 못하고 바꾸려고 시도하는 곳이다.궁위로 보면 편관의 자리이고 나이로 보면 45살쯤이다.이때부터는 사람들이 확 바뀌는데 말년을 준비한다.대부분 회사에서 잘리거나 회사를 그만두거나 직장을 그만 두고 사업을 한다거나의 개념이다.
경금이 있으면 바꾸는 것을 좋아한다.을목은 하던일의 중단이 아닌 상태에서 계속 왓다갓다 하는 것이고 경금은 다른 것으로 확실하게 바꾼다.경년이 오면 어쨋든 뭔가를 바꾼다.
천간의 신금
辛금은 새롭다이다.새롭게 되려면 쓴맛 단맛 다 보고나서의 새로움이다.그냥 바뀌는 것이 아니다.과거사를 정리하고 혁신을 통해 새로운 자아로 태어난다.외톨이 물상이다.고독하다.
과거와는 전혀 다른나이다.그렇게 되려면 당연히 쓴맛 단맛 봐야 한다.
물건으로는 신제품이다.신금이 대운에서 들어오면 혼자 멀리 떨어져 나가거나 쓴맛 단맛 다보는 시기다.궁위의 시기에도 마찬가지이다.신금자체에 병신합의 속성이 있고 정화자체에 정임합의 속성이 있다.신금에서는 인연을 자꾸 잘라 버리려고 한다.
천간의 임수
임수가 들어오면 근본적으로 유동이며 흘러간다이다.가만히 있지 못하고 이곳 저곳을 흘러 다닌다.임수,신자진이 조폭의 물상인 이유는 혼자 노는 것이 아니라 흘러 가면서 여기저기를 툭툭 친다.땅도,나무도 닥치는 대로 건딜면서 물안으로 집어 넣어 버리고 휩쓸어 데리고 가버린다.무법천지로 쓸어 버린다.
임수의 속성은 그냥 흘러 가는 것이 아니라 주위의 것들을 함께 데리고 가는 속성이 강하다.그래서 임수,신자진에서 잘못 걸리면 사주내에서 쓰나미가 온다.정신적으로 보면 무엇이 담겨진 줄도 모르는 온갖 잡동사니가 들어 있다.
그래서 임수를 빅뱅이전이라고 한다.임수를 정신이나 사상으로 쓰면 그속에 무엇이 들었는지 알지 못하는 깊은 것들이 들어있다.특히 임자간지다.
임수는 뭔가 특별한 깊은 내면의 세계가 있다.독특한 특징과 전문가적인 기질이 있다.
일지궁에 해수가 있는 사람들의 부부중 하나는 전문가적인 기질이 있다.
丙午 | 壬子 | 乙巳 | 壬子 |
남자.귀신도 보는 한의사다.
壬辰 | 辛未 | 壬寅 | 壬子 |
한의사.임진은 치료 개념이다.진미의 또다른 특징은 써먹지 못하는 자격증이다.
丙子 | 乙未 | 戊申 | 壬辰 |
미국한의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데 쓰지도 못하고 돈만 까먹었다.10대에 아주 유명한 조폭이었다.지지에 신자진과 천간에 임수가 있다.
천간의 계수
계수는 균형,저울이다.균형을 이루려고 하는 특성이 가장 강한 것이 계수다.
비가 전 세계적으로 동일 하게 내리지 않듯이 계수는 자기가 균형을 맞추어야 될곳에 집중적으로 퍼 붓는다.뭔가 틀어지고 부족하고 잘못된 부분을 그 부분만 조정해서 전체적으로 균형을 맞춘다.정계충은 저울의 개념으로 법조계 물상이다.
계수일간은 지적질을 더럽게 많이 한다.그렇다고 강하지는 않으며 나중에 다시 무마한다.
따지는 것이 많은 것이 계수다.따라서 계수일간은 균형을 맞추려고 하는 속성이 강하다.
계수가 어디에 있든 이런 속성이 있다.계수가 있는 사람들은 남녀노소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사람을 잘 사귀고 수준을 잘 맞추는 재주가 있다.
예를 들어 좋은 집안에 태어난 계수 일간의 여자가 자기와는 전혀 맞지 않는 공장 다니는 사람과 사귄다든지 고위학력자가 초등학교 졸업한 기술직과 결혼 한다든지 하는 것이 계수다.특히 계유가 속성이 더 심하다.
계유대운의 속성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차별없이 닥치는 대로 인연을 만드는 형상이다.그러다가 갑대운이 들어오면 계유에서 만든 인연들을 다 끊고 새롭게 출발을 한다.계유에서 만난 인연들은 자기 레벨과는 맞지 않다.
십신의 생극의 개념
사주에 생이 있다는 것은 내리막길을 내려가는 것과 같고 극이 있다는 것은 오르막길를 올라 가는것과 같다.반대로 정화일간이 갑인 을묘로 인성이 너무 많으면 게을러터진 멍충이가 된다.정편관이 많으면 삶의 과정이 굴곡이 많고 힘들다.
이 십신의 생극의 개념이 어디에서 왔는지 알아야만 어디에 쓰임을 받는지도 알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