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11에서 테스트를 안 해 봐서 알 수 없지만 win10 에서는 잘 돌아 갑니다. 테스트 중에 한 두가지 문제가 발생되었고 그 중에서 서브 메뉴를 호출 할 때 약간 느림이 나타납니다. 지금 사용하는 컴퓨터의 사양이 낮은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하는 컴퓨터의 사양은 intel i3-10100, ram(16G) 로 내장그래픽(630) 을 사용하는 사무용 컴퓨터로 캐드캠을 테스트 합니다. 캐드캠용 전문 컴퓨터가 아니라서 공구경로 계산시 느릴 수도 있다고 예상은 했지만 공구경로 계산과 모의가공 그래픽에서 느리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낮은 컴퓨터 사양임에도 불구하고 서브메뉴 호출을 제외하고 아주 잘 동작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지금까지 몇가지 테스트를 더 해 봤는데, 운영체제의 차이로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win10 에서 win7 으로 S캠을 운영하는 방법은 버츄얼머신을 설치하는 방법외엔 없습니다.
이제 버츄얼박스에 win7을 설치하고 S캠2007을 테스트 해 보겠습니다. 서브메뉴 호출이 마우스 클릭과 동시에 나타나므로 win10 에서 발생하던 느림은 없습니다. 그러면 공구경로 계산과 모의가공 그래픽 상태를 비교 해 보겠습니다. 아이러니 하게도 공구경로 계산에서는 win7에서의 S캠이 5% 정도 더 빠르고 모의가공시 그래픽 성능은 비슷합니다.
2007 버전을 사용하길 원하는 경우, 원격으로 위에 설명한 것과 같이 버츄얼박스 위에 S캠을 설치 해 드립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지금 연락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