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세상을 살면서 고난과 역경을 못이겨 자살하는 사람이 있는데, 내 생각에는 이런 사람들에게 "노인과 바다"라는 책 한권을 선물해준다면, 자신의 소중한 생명을 끊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지는 않을까? 생각한다.
이처럼 이 책의 주인공인 노인은 84일 동안에 고기를 잡지못해 먼 바다로 나아가 결국 큰 고기를 잡았지만 상어떼의 공격을 받아 모두 뜯기고, 뼈만 남은채 다시돌아왔다. 이 부분에서 노인은 엄청난 고난과 역경을 겪었다, 그러나 노인은 이를 모두 꿋꿋하게 이겨내었다. 또한 노인은 84일 동안 고기를 잡지 못하였는데, 만약 내가 노인이었다면 어부생활을 포기하고 다른 일을 찾아보았을것이다. 그러나 노인은 이를 포기하지않았다. 여기에선 노인의 엄청난 인내심이 느껴진다.
이처럼 힘없는 노인도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데, 힘있는 젊은이들이 그것을 이겨내지 못한다는 것은 참 부끄러운 일이 아닌가 생각한다. 이를 극복하기위해서는 노인의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내심과 끈기 그리고 낙관적으로 생각한다면 아마 위에같은 사건이 적어지지는 않을까?생각한다.
첫댓글 문장을 짧게 쓰는 것이 좋겠다. 첛 문장은 좋아. 그런데 이처럼은 좀 어색(연걸어 어색). 네가 찾은 주제가 정말 타당할까? 깊고 넓은 이해와 비판적인 생각으로 볼 때, 꿈을 이루어도 결국엔 아무것도 남지 않은 인간의 삶을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하는 것은 아닐까?(성공으로만 끝나지 않는다), 구꿈을 이루었지만 결국엔 아무 것도 남지 않았지만 웃음은 자신감이나 새로운 희망이 있기 때문이다. 이를 한 번 더 생각해보렴. 8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