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 공지*
제18년차 209회 2014/04/13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와 율천리, 연초면 명동리
대금산(137.5m) 진달래산행
4월, 봄의 전령인 진달래꽃 만발한
거제시 장목면 대금리와 율천리, 연초면 명동리에 걸쳐 있는 대금산으로 산행을 하게됩니다.
거제도의 5대 주산 가운데 하나로 신라시대 쇠(金)를 생산했던 곳이라 일러 大金山으로 부르다 조선시대에 들어 빛깔이 수려하고 비단 같은 풀이 온 산을 뒤덮었다 하여 비단금(錦)자를 써 오늘의 大錦山으로 부르고 있는 곳에
많은 회원님들을 초대합니다 .
명상버든마을~대금산마을~정골재~전망대~대금산~전망대~시루봉
진달래군락지~명상버든마을 반깨고개(약3시간소요)(원점회귀)
대금산 등산코스.hwp
승차장소 및 승차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비산동[비원교] 07:10 → 서남시장 07:20 → 성서홈플러스 07:30
주의사항 : 정시 출발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께서는 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산행문의 : 등반대장 도영도- 010.5203.3147
총 무 김은수- 010.8582.5318(동행자 참여여부 필히사전 연락바람)
준 비 물 : 계절에 맞는 산행복장, 식수, 여벌옷. 등
하산후 맛있는 고급 안주와 피로연이 제공됩니다
개요
-사이트 검색에서-
대금산은 그리 높지 않은 산이다.
해발 437.5m에 불과하지만 멀리서 보면 마치 잘생긴
여인이 아기를 품은 듯한 이 산은 봄이면 진달래가 온 산을 붉게 불태우며.
1시간 남짓의 산행으로 연 분홍빛 진달래에 한껏 취해 볼 수도 있고 그 정상에 서면 눈부시게 푸른 남해바다와 거가대교의 정경이 발아래 펼쳐지는 곳이랍니다.
산 정상 근처의 넓은 안부를 가득 메우고 있는 진달래의 장관으로 남부지방에서는 유명한 산으로 꼽힌다.
정상에서 본 중금산성과 소금산성은 마치 여인의 젖가슴과 같이 생겼고, 이수도가 어머니의 품속에서 소록소록 잠을 자는 아기와 같은 형국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상에 기우단이 있고 대금산의 중봉인 중금산에는 약수터와 기우제를 올린 제단이 있고 특히 약수터는 칠석과 보름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 목욕도 하고 음용하기도 한다. 정상에 오르면 멀리 대마도가 아련히 보이고, 부산, 마산, 진해가 눈 아래 있음을 느낄 수 있답니다.
대금산 정상부 사면을 붉게 수놓은 진달래 군락지 - 매년 4월초 대금산 진달래 축제가 열리고 있다
1. 날씨등 상황에 따라 산행의 취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본인의 의사에 따라 산행을 참석하므로 등반중 사고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3. 카페지기, 운영자의 산행공지는 일체의 민, 형사상 책임이 없습니다.
4. 공지자는 산행 안내자 일뿐 안전사고에 대한 일체의 책임과 의무가 없습니다.
5. 본 산행은 위 주의사항에 "동의하는" 회원에 한해 참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