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원의_영성_믿음을_개발하라.hwp
4차원의 영성 믿음을 개발하라(눅1:31-37) 2009년 8월 16일 3주일예배
1. 예수그리스도의 보혈로 무장하라
예수님의 보혈로 구원받고 성령의 기름 부으심으로 능력을 얻어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는 사람은 신앙생활에서승리하게 됩니다. 우리는 특히 예수님의 보혈로 무장해야 합니다. 예수님의 보혈을 죄를 사하고, 질병을 치료하고, 귀신을 쫓아내며, 환경의 저주를 극복하고, 양심과 신앙을 깨끗하게 합니다.
율법에 비추어 볼 때 인간은 어느 누구도 예외 없이 정죄 받고 심판 받을 수밖에 없는 절대 절망적인 존재이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유법아래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십자가에서 죄 값을 지불해 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영원토록 의롭게 된것이다.
미국에서 우편물을 전문적으로 훔치다가 잡힌 사람이 있었습니다. 이 사람은 남의 편지나 우편으로 오는 돈을 상습적으로 훔치다가 붙잡혔습니다. 그는 재판을 통해 사형을 언도 받았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그를 구제 해 달라고 탄원서를 올려 특사로 사면이 결정 되었지만 사면을 받아들이지 않아 사면을 해야 되느냐 말아야 하느냐하는 논란이 되었지만 결국 받아들이지 않는 사면은 있을 수 없다 하여 사형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루터 성경을 짜보라 그러면 피가 나올 것이다. 성경이란 말의 뜻은 book of boods 책중의 책이란 뜻인데 그 주제가 피에 있다는 것입니다.
노르웨에 있는 교회는 십자가 대신 양이 매달려 있는 교회가 있습니다. 그 교회를 건축 할 때에 인부 한사람이 일을 하다 떨어져 죽은 줄 알았는데 그 밑에 있는 양이 죽었습니다. 그 일후 예수님은 우리의 어린양 되셔서 우리를 위해 죽으셨다고 하여 양을 새겨 양의 문 교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주님의 보혈의 피가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뿌려 졌기 때문에 우리가 죄에서 생명을 얻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보혈은 우리에게 생명이 되고 축복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보혈로 기도하면 능력이 나타나게 됩니다.
2.성령의 기름부음을 받으라
성령이 충만하지 않고는 믿음이 커지지 않습니다. 성령의 기름 부으심은 훈련 기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성령님의 은사를 통하여 모든 것이 가능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붙들려 쓰임 받으려면 우리의 삶에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영적 전쟁에서 승리를 얻으려면 절대적으로 성령님의 도움이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즉 기름부음은 바로 하나님의 권능의 열쇠이기 때문입니다.
기도하고 구한 것이 내 것으로 믿어지는 믿음의 은사는 기도하는 동안 성령의 역사를 통해 오는 것입니다.
조용기 목사님은 여의도 순복음 교회 성도가 10만명이 되리라는 믿음이 오래전 오스트레일리아의 한 호텔에서 기도하다가 얻었다고 합니다.
3.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라
성경말씀은 하나님의 절대적인 진리의 말씀입니다. 우리가 성경을 신뢰할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이 하나님의 통일된 메시지를 담고 있고 견고하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뇌에는 140억 개의 뇌 세포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우리의 뇌는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것들을 전부 수용하고 기억하지는 못하지만 우리의 무의식속에서 기억으로 남게 된다고 합니다.
빈카슨이라는 사람은 미국의 유명한 외과 의사로 크게 생각하라는 책을 써서 유명한 사람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이러한 성공의 비결로 성경을 꼽았습니다, 그는 매일 잠언을 읽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말씀이 레마의 말씀으로 임하게 되면 확신과 평안이 오게 됩니다. 벧전 4:11 "만일 누가 말하려면 하나님이 말씀하는 것처럼 하라"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말씀을 가까이 하면 우리의 무의식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를 지배하게 됩니다.
1860년 미국 중서부 미주리주 한 농가에 남자 아이가 태어났습니다. 아이가 태어난지 얼마 안되 흙인 노예인 어머니가 실종되었고 주인인 백인 아버지는 사고로 죽었습니다. 아이는 남의집 헛간에서 자라면서 온갖 학대를 당했습니다. 그러나 아이는 하나님 아버지를 의지하면서 빛나는 농학박사가 되었습니다. 그가 바로 땅콩박사 조지 워싱턴 카버라는 사람입니다. 그는 땅콩에서 화장품 식료품 의약품등 50가지나 넘는 것을 개발했습니다. 그가 어느 날 상원 농업위원회에서 강연을 한 후 한 의원으로부터 "성경이 땅콩에 대해 무엇을 말하고 있던가요?" 질문을 받고 명언을 남겼습니다.
"성경이 땅콩에 대해서 가르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내게 하나님에 대해서 말했고 그 하나님께서 내게 땅콩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요한복음 5장39절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 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 하는 것이로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루이스 윌리스라는 한 무신론자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는 것을 밝히기 위해 소설을 쓰기로 결 심하고 예수님의 대한 정보를 알기 위해 성경을 읽다가 벤허라는 소설을 썼습니다. 그는 성경을 읽다가 하나님을 만나게 된 것입니다.
19세기 러시아 문학을 대표하는 도스토예프스키는 젊은시절 사회주의 운동에 뛰어 들었다가 체포되어 시베리아로 유배를 가는 중에 한 부인이 작은 성경책 한권을 건네주게 되었고 그는 감옥 안에서 희미한 등불 밑에서 성경을 읽게 되어 하나님을 만났습니다. 그는 "그 누가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증명한다고 해도 나는 그리스도와 함께 있고 싶다"고 고백할 정도 였습니다. 그는 유배 생활을 다하고 고향으로 돌아와 "죄와 벌이라는 작품을 남겼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로 하여금 믿음을 불어 넣습니다. 이 말씀은 헬라어로 "레마" 인데 성령께서 깨닫게 하시는 말씀인 것입니다. 나에게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4. 믿음으로 일하라
우리가 운동을 해야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것처럼 믿음을 가지고 봉사하고 전도할 때 믿음이 건강해 집니다. 평신도가 봉사하고 전도하는 교회가 건강한 교회입니다.
여의도 순복음교회 송파성전 정유선 자매님의 간증입니다.
자매님은 2002년 4월 21일에 갑자기 쓰러져 응급실에 실려 갔는데 병원에서 임파선암 말기라고 했습니다. 그동안 몸이 좋지 않은 것을 감기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점점 않좋아 더 이상 가능성이 없게 되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장례식을 준비하라고 했지만 자매님은 포기하지 않고 조용기 목사님의 설교 테이프를 틀어 놓고 믿음을 가지려고 기도했습니다. 그런데 하루는 테이프에서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고전 15:55 라는 말씀이 나오는데 그 소리가 꼭 하나님의 음성처럼 들렸습니다. 하나님께서 자매님에게 "레마"를 주신 것입니다. 그러자 자매님은 믿음이 생겼습니다. 그래 맛다. 나는 사망을 이길 수 있다 내 속에 들어 잇는 사망아 나가라 외치며 기도하고 예수님의 보혈로 씻어 냈습니다. 믿음의 선포를 하고 담대히 물리쳤습니다. 그 후 그 자매님은 어마 어마한 믿음이 생겼고 그러던 어느 날 비몽사몽간에 목사님이 심방을 와 주셔서 기도해 주시고 함께 식사를 하는 꿈을 꾸게 되었습니다. 자매님은 그 꿈이 하나님이 자신을 치료해 주신다는 것을 알고 병원에서 성찬을 했습니다. 그런데 몸이 불덩어리처럼 뜨거웠습니다. 그 후 병원에서 검사를 했는데 임파선 암은 온데간데없어졌습니다.
하나님은 이 자매님에게 레마의 말씀을 주시고 성령의 기름 부으심으로 치료해 주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향해 한걸음 나가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두 걸음 다가오십니다. 우리가 작은 것이라도 믿음으로 일하게 되면 하나님은 큰 믿음의 역사를 나타내 주십니다.
우리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줄 4차원의 믿음을 개발하기 위하여
1.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무장하라
2.성령의 기름부으심을 받아라
3.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라
4.믿음으로 사역하라
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믿음만 있으면 못할 것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이 시간 저와 여러분들이 이 믿음을 갖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과 가가이 하시고 기도할 수 있는 사람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