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이베코 데일리의 프론트 오버항(Front Overing)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
프론트 오버항은 전축의 중심에서 차량의 가장 앞까지의 길이입니다.
이는 코너를 돌때 중요한 변수이고, 골목길 운행에서 필히 감안해야 할 사항입니다.
결론적으로 프론트 오버항이 짧으면 코너링에서 유리하고, 상대적으로 길면 불리합니다.
이를 비교하기 위해서 3장의 사진을 올려드립니다.
< 이베코 데일리 >
< 현대 마이티 >
< 이스즈 엘프 >
3.5톤 트럭을 운행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앞이 튀어나온 세미본네트 타입의 데일리를 처음 보여드리면
골목길 운행에 불리할거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들 드리면 아닙니다.
홍보를 위해서 많은 분들에게 차량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보름간 고객분들을 찾아다니며 많은 골목길들을
운행했지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차량을 운전한 분이 이전에 마이티와 엘프를 오랫동안 직점 운전한 경험이 있어서 확실히 비교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립니다.
마이티와 엘프는 모두 운전석이 앞축의 바로 위헤 있습니다.
하지만 데일리는 앞축이 운전적에서 많이 앞쪽에 있습니다.
따라서 프론트 오버항이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코너링은 바로 이 프론트 오버항에서 결정이 되기 때문에 실제 운전을 해보면 데일리가 골목길 운행에서
불리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데일리는 코너링이 좋아서 골목길 운행에서 불리하지 않은 차량입니다.
이베코트럭 최효동소장 (010-3318-0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