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뉴스제휴 평가위원회는 네이버나 카카오에서 뉴스 검색 결과로 노출 시킬 언론사를 정하고 그 자격을 부여하는,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는데...카카오가 이런 뉴스제휴 평가 시스템에서 빠지는 방안을 검토를 하고 있나 봅니다.뉴스 검색에 대한 시장 점유율이 20% 정도로 작고, 언론사 기사나 블로그 글이나 브런치, 카페 글 등을 메인 화면에 다 같이 노출시키는 시스템을 조만간 도입할 예정이어서 사실상 뉴스 제휴 평가 제도가 필요없다고 하네요. 그러면 네이버 혼자 덩그러니 남는데...이렇게 되면 어느 언론사를 통과시켜서 뉴스 검색에 노출시킬 것인가 등등 매우 중요한 문제를 네이버 혼자서 정하는 시스템으로 바뀌어서 무척 정치적인 부담감이 커지게 됐습니다. 음...네이버는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카카오 탈퇴? 기로에 선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 < IT < 금준경 기자 - 미디어오늘 -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1207
카카오 탈퇴? 기로에 선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 - 미디어오늘
포털 네이버와 다음(카카오)의 뉴스 제휴를 심사하는 독립기구로 출범한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가 6년 만에 기로에 섰다. 제평위 개선 과제 연구를 맡기며 2.0 체제로 전환을 추진하는 가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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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제평위로 말이 많은데 득보다 실이 큰 타이틀을 가질 필요가 없긴 하겠네요 ㅋㅋ 옳은 방향은 포털이 뉴스 공급을 다 멈추고 검색 사이트로서의 기능만 하게되는 것이려나요
첫댓글 제평위로 말이 많은데 득보다 실이 큰 타이틀을 가질 필요가 없긴 하겠네요 ㅋㅋ 옳은 방향은 포털이 뉴스 공급을 다 멈추고 검색 사이트로서의 기능만 하게되는 것이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