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호텔관광고등학교 졸업식 축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충청북도의회의원 엄재창입니다.
먼저 지난 3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여 오늘 영예로운 졸업장을 받으신 58명 졸업생 한 분 한 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오늘의 영광스런 졸업식이 있기까지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채한기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교직원 여러분, 그리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항상 여러분 곁에서 여러분을 보물처럼 아끼시고 뒷바라지해오신 어머님ᆞ아버님께도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
저 뒤에 계시는 부모님들과 선생님들께 그동안 고마웠다는 감사의 박수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졸업생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 인생이라는 긴 항로에서 시냇물을 지나 강물을 거처 한국호텔관광고 1호라는 배를 타고 이제 막 바다를 향해 출발하려는 출발점에 서 있습니다.
이제부터 여러분은 더 넓은 세상에서 더 많은 지식과 정보를 접하며, 더 많은 사람과 경쟁하여야만 할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항해가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에 따라 한국호텔관광고의 미래, 나아가 여러분 후배들의 미래도 달라질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는 오늘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오늘날 미국 젊은이들의 우상이자 최고의 토크쇼 진행자로 성공한 오프라 윈프리의 명언
"If you will do your best, you will be the best."로 축사를 대신하고자 합니다.
졸업생 여러분!
언제 어디서나 항상 최선을 다하는 한국호텔관광고 1회 졸업생이 되어 모교의 명예는 물론 후배들의 앞날을 훤히 비춰주는 등불이 되어 주시기를 당부드리면서 축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 1. 15
충청북도의회의원 엄 재 창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