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채용직위 | 채용직급 | 인원 |
---|---|---|---|
공모직위 | 국립국어원 교육연수과장 | 3·4급 또는 학예연구관 | 1명 |
2. 담당업무
채용직위 | 주요업무내용 | 비고 |
---|---|---|
국립국어원 교육연수과장 *근무지역 : 서울 | ㅇ 국어 교육 연수 발전 계획의 수립 및 시행 ㅇ 국어 교육 연수 과정 개발 ㅇ 국어문화학교와 국어전문기관 운영에 관한 사항 ㅇ 국민의 국어능력 증진을 위한 연구 개발 ㅇ 국내외 국어관련 기관과 국어교육 연수․지원 업무 ㅇ 자료실 운영 관련 업무 |
|
3. 응시자격 요건
ㅇ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 제1항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서
ㅇ 필수요건
- 3·4급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공무원(임기제 공무원은 제외)
- 5급 공무원(학예연구관)으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4년) 이상인 자 또는 이에 상응하는 자
- 3·4급 직위에 상응하는 지방자치단체 또는 지방교육행정기관의 직위에 근무하고 있는 지방공무원
ㅇ 경력 또는 실적요건
- 해당 직위 직무수행과 관련된 경력, 실적, 학력 등 소지자
※ 관련분야
- 일반행정, 문화교류, 문화예술, 홍보 분야 또는 이와 유사한 분야
ㅇ 특별요건 (응시 필수요건은 아니며, 소정의 가점 부여)
- 인사교류계획에 의한 타 부처(지방자치단체 포함) 근무 경력자 우대
4. 시험일시 및 장소
ㅇ 2017년 11월중 실시 예정
- 면접 등의 구체적인 시험일자 및 장소는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보
ㅇ 최종합격자 개별 통보
5. 시험방법
ㅇ 서류전형(형식요건심사) : 제출서류에 의한 심사로 임용자격요건을 갖춘 자는 합격
※ 단, 응시인원이 선발 예정인원의 6배수 이상인 때에는 임용 예정 직무에 적합한 기준에 따라 5배수 이상으로 서류전형 합격자 결정 가능
ㅇ 면접심사 :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응시자가 제출한 서류 검토와 면접을 통해 다음의 요건을 심사
- 전문가적 능력, 전략적 리더십, 변화관리 능력, 조직관리 능력, 의사전달 및 협상능력
6. 응시원서 접수
ㅇ공고기간 : 2017. 11. 21(화) ~ 11. 28(화)
ㅇ원서접수 : 2017. 11. 22(수) ~ 11. 28(화)
ㅇ접수장소 : 문화체육관광부 1층 민원실
- 주소 : 우편번호 339-012, 세종특별자치시 갈매로 388 정부세종청사 15동 문화체육관광부 1층 민원실
- 전화 : 044-203-2122 / FAX : 044-203-3448
ㅇ접수방법 (온라인 접수 불가)
- 접수기간 내에 응시원서를 작성하여 접수처에 직접 제출 또는 등기로 우송 (우편접수는 마감일 18:00까지 도착분에 한함,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하지 않음)
- 우편접수도 가능하나 기재사항 및 제출서류 미비 등의 사유로 본인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급적 직접 제출
※ 응시원서 등은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http://www.mcst.go.kr) 알림마당 공지사항-인사/채용정보에서 내려 받아 사용 가능
7. 제출서류
ㅇ응시원서 1부(첨부양식 참조)
ㅇ “e-사람”의 약력카드 제출
ㅇ자기소개서(첨부양식 참조, A4 용지 3매 이내)
ㅇ직무수행계획서(첨부양식 참조, A4 용지 10매 이내, 요약서 1~2매 별도)
※ 직무수행계획서는 임용예정직위 담당업무 추진전략, 수단, 계획, 일정 등 기술
ㅇ최근 3년간 성과관리카드 1부(e-사람 출력물)
※ 성과관리카드가 없는 경우 2015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최근 3년간의 업무추진실적을 기술함
ㅇ 상훈․저술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해당자에 한해 제출)
ㅇ 개인정보 제공 및 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서
8. 수당지급
ㅇ 임용예정 직위에 다른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 임용되는 경우에는 「공무원수당 등에 관한 규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공모직위 보전수당을 지급함
9. 기타
ㅇ 기재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ㅇ 모집공고결과 지원자가 없거나, 신청자 중 적격자가 없을 경우 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ㅇ 응시원서에 e-mail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를 반드시 기재하여 주시고, 기타 상세한 내용은 문화체육관광부 운영지원과(☎ 044-203-2122)로 문의하시기 바람.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