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젤리
기본재료 체리 4개, 화이트와인·사이다 1컵, 설탕 1큰술, 판젤라틴 4장
만드는 법
1 판젤라틴은 물에 담가 부드럽게 만든다.
2 팬에 화이트와인, 사이다,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인다.
3 ②에 ①의 젤라틴을 넣고 고루 섞이도록 저어준다.
4 한 김 식힌 ③을 볼에 부은 후 체리를 넣어 냉장실에서 5시간 이상 굳힌다.
5 굳은 체리젤리를 숟가락으로 긁어서 모양을 살려 칵테일 잔 등에 담아낸다.
수박큐브
기본재료 수박 통, 레몬필 1개 분량, 블루베리 1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발사믹 식초 적당량씩
1 레몬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까고 얇게 채썰기 하거나 필러를 이용해 레몬필을 만든다.
2 수박은 껍질을 제거한 뒤 큐브 모양으로 자른다.
3 수박과 블루베리를 담고 레몬필을 올린 다음 취향에 따라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뿌려 먹는다.
“시원한 수박은 이뇨 작용이 뛰어나고 몸의 열을 내려줘 여름에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랍니다. 화채로도 많이 먹지요. 단맛은 있지만 새콤한 맛이 없기 때문에 예쁘게 썰어 상큼한 레몬필과 함께 올리브 오일, 발사믹 식초를 뿌려 먹으면 훨씬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손님용 디저트로 낼 때는 허브 등을 장식으로 올려보세요. 보기도 좋고 프레시한 향이 더해져 더욱 좋답니다.”
오렌지셔벗
기본재료 오렌지 3개, 레몬즙·설탕 2큰술씩
1 오렌지는 믹서로 과즙을 낸다.
2 오렌지 과즙에 레몬즙과 설탕을 넣어 설탕이 모두 녹도록 섞은 뒤 냉동실에 넣어 얼린다.
3 ②가 완전히 얼기 전에 2~3번 정도 숟가락으로 긁어 위아래를 잘 섞어준다.
4 ③이 완전히 얼면 아이스크림 스쿱 등을 이용해 동그랗게 떠 잔에 담아낸다.
5 컬러감 있는 작은 과일 등을 올리거나 애플민트 등의 허브 잎을 1~2장 올린다.
“오렌지셔벗은 설탕이나 색소 등이 다량 함유된 아이스크림을 대신할 수 있는 엄마표 아이스 간식이에요. 오렌지 역시 사시사철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지요. 오렌지의 상큼한 맛은 입맛을 돋우고 강한 단맛은 에너지를 보충해준답니다. 오렌지셔벗에 약간의 레몬즙과 설탕을 넣으면 시판 슬러시나 하드가 부럽지 않아요.
좀 더 건강한 맛으로 셔벗을 즐기고 싶다면 설탕 대신 아가베시럽 등을 대신 넣어도 좋습니다.”
/ 여성조선 (http://woman.chosun.com/ )
진행 강부연 기자 | 사진 강현욱 요리 및 스타일링 메이(www.maystable.com) | 어시스트 박미선, 백장미
출처: http://food.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7/04/201207040154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