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2022년 1월 5일, 임인년 임자월 계해일이다.
월주가 바뀌는 것은 절기를 기준으로 하는데 축월의 시작은 소한이 들어오는 시각부터이다.
소한은 임인년 소한은 2023년 1월 6일 00시 04분 부터인데 동경135도 기준시이니
서울의 동경127.5도를 기준에서 볼 경우 30분이 이른 시각인 1월 5일 23시 34분에 소한이 시작된다.
그러한 연유로 우리에게는 오늘이 "소한"이라 할 수 있겠네요^^.
대운 적용시 오늘 태어난 남자의 경우 소한 시각이전에 태어났다면 1대운을, 여자의 경우 10대운이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봅니다( 물론 정확한 계산은 별도로 해 봐야겠습니다).
계해일주의 경우 배우자궁은 겁재이며, 계묘년에 현금유동성은 좋겠으나 지나친 쓰임이 발생할 수 있고, 직장인의 경우 적극적인 활동성으로 주변의 도움으로 중심역할을 보여주긴 하나 책임을 맡을 경우 사적이 아닌 공적으로 업무처리를 해야 할 것입니다.
임자월을 사용할 경우 경쟁자의 협력 또는 경쟁속에서 삭감, 조정의 아픔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사회적인 활동은 음적이고 활동성이 적은 공간에서 연구 및 교육, 예능, 종교 등의 정신적, 무형물 영역에서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할 것이며 부모형제의 덕이 부족할 수 있고 *자년, *축년에 더욱 경쟁, 다툼 등에는 경쟁력이 없어 보입니다.
계해일주가 계묘년에 배우자궁에 여자의 경우 자녀생산 및 배우자인연이 닿을 수 있으므로 이성에 대한 적극적인 표현이 동하는 시기입니다. 계해일주의 경우 계묘년에는 남녀공히 활동력이 강화되는 등 의식주의 큰 변화를 시도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사주는 일주로서만 감명할 수 없음을 유념해 주시길 바라며 단지 공부차원에서 참고자료로서 활용해 보시길 당부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셔요
계묘년 운세~ㅎ
잘 보았습니다~
癸卯년 癸亥일주를
봅니다~^^
계묘년 계해 일주 잘 읽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