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주 간명
모 아가씨 : 49세, 미혼, 서울대 약대 약사, 변리사, 사법고시 검사, 현재 변호사.
戊 辛 丙 戊 坤 辛 壬 癸 甲 乙 9
戌 未 辰 申 亥 子 丑 寅 卯
① 수화기제
- 辰월이므로 여름생입니다. 하절은 庚 癸丙 乙 그리고 戊토나 辰토가 필요합니다.
* 하절 기제가 성립되었습니다.
* 하절 기제가 성립되면 학문을 통하여 백성을 교화하고자 합니다.
- 하절 기제가 성립되었는데 운이 역행하고 戌토의 충을 받았습니다.
* 甲 丁壬 庚辛 그리고 戊토와 戌토로 동절 미제가 성립됩니다.
* 동절 미제가 성립되면 인간을 풍요롭게 하는 재화나 정보를 유통하고자 합니다.
* 동절 미제에 丙화가 있으니 건강이나 의식주에 해당합니다. 약사.
- 하절 기제와 동절 미제가 만나 통섭을 이루었으므로 학문을 통하여 교육이 아니라 현장에서 활동하게 됩니다. 변리사.
- 癸丑대운 동절 미제가 성립된 가운데 丙癸가 모두 왕성해지고 丑토를 만나니 교육이나 공공기관에서 종사하고자 합니다.
* 약대 졸업하고 변리사에 합격한 후에 癸丑대운 사법고시에 합격하여 검사가 되었다고 함.
- 壬子대운 동절 미제에 시장을 만나니 검사를 퇴직하고 변호사로 개업하였습니다.
② 격국
- 辛금이 辰월에 태어나 戊토가 투간하여 정인격입니다.
- 정인격은 정관이 상신이 됩니다.
* 정인은 반드시 정관을 만나야 정관에 가기 위한 학습에 전념하게 됩니다.
* 정관을 만나 관인상생하여 교육, 연구, 문화, 예술 분야에 종사합니다.
- 정인격이 정관을 만났는데 다시 겁재를 만나 정관이 겁재를 제하게 됩니다.
* 정관이 겁재를 제하면 경쟁적 武官분야로 적성이 변하게 되고 검증을 통하여 사회진출을 하고자 합니다.
* 의약, 악기, 운동, 정치, 검경 분야 등입니다. 약사, 변리사, 검사, 변호사.
- 정관이 겁재를 제하고 정인으로 관인상생하는데 인성이 과다하여 官泄되고 있습니다.
* 모든 소속에서 쫓겨나다시피 하였으며 현재도 개업했으나 돈을 벌지 못하여 괴로워합니다.
* 無財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였으니 심한 우울증을 겪고 있습니다.
* 모든 사람들이 자신을 알아주지 않고 자신을 부려먹으려 한다고 합니다.
③ 丙申년 운세
- 丙辛+乙로 용변이 일어납니다.
* 乙未년 취업했다가 쫓겨나서 놀다가 개업하였습니다.
- 辛亥대운 丙申년이 들어오니 대새가 丙辛합입니다.
* 비견 정관합으로 대리 사장을 앞세운 동업을 하게 됩니다.
* 오빠가 영업하기로 하고 같이 서초동에 개업하였습니다. 오빠도 변호사인데 장사 안됨.
- 丙戊+乙 새로운 영역 개척, 개업, 시작입니다.
- 辰월에 申금이 오니 새로운 상품이 오고 가치가 변화합니다.
- 그러나 원국이 인다관설인데 丙화 정관이 왔으니 직업환경은 몰락하게 됩니다.
* 정확하게 2015년 10월에 개업하였으나 사건 수임을 하지 못하여 답답해하고 있습니다.
첫댓글 無財란 공동체 정신이 없는 것이고 봉사 희생정신이 없는 것이고 양보와 배려가 없는 것이고 개인적이고 독단적인 성향입니다. 자신이 무엇때문에 사람들로부터 그런 대접을 받는지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항상 자신이 손해본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로펌도 나오고 회사도 나오고 사무장도 두지 않고 혼자 있습니다.
안타까웠으나 자신과 같은 동기나 비슷한 류들보다 잘나가지 못한다는 것을 한탄하니 그리 동정이 가지는 않았습니다.
정관이 제하는 겁재는 년지 신금을 말하시는건가요?
네.
@녹봉 감사합니다 !
인다관설에 목기운인 재가 희신이자 역용신 역할을 하는데 이것을 찾으려고 직업을 전전하고 있습니다. 차라리 공대에서 와서 물과바람을 연구 하였으면 사주와 균형을 잡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식상과 재가 너무 약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