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위기11:24
공주야!
거룩한 삶의 가치가 무시되고 부정되는 시대다. 성결함이 케케묵은 옛
시대의 유물로 취급된다. 하지만 하나님 백성에게 거룩함은 절대적 가치다.
거룩한 삶을 지향하지 않은 채 주의 백성이라 할 수는 없다.
죄로 물든 세계에서 우리의 삶의 방식은 어떠해야 하는가?
Princess!
It is an era in which the value of holy life is ignored and denied.
Sacredness is regarded as an antiquated relic. But holyness is an
absolute value to the people of God. You cannot be called the people
of the Lord without aiming for a holy life. What should our way of
life be like in a sinful world?
-
동물을 만져서 부정해진 사람이 정결해지려면 옷을 빨아야한다. 집에서 사용
하는 용기들도 시체와 접촉하면 부정해지고, 부정한 용기를 정결하게 하려면
나무나 가죽으로 만든 용기나 부대는 씻어야하고, 질그릇이나 화덕 또는
질탕관은 깨트려야 한다.
A person who is unclean by touching an animal must wash his clothes in
order to be clean. Containers used at home are also denied when they
come into contact with the body, containers or units made of wood or
leather must be washed to purify unclean containers, and earthenware,
ovens, or earthenware pipes must be broken.
-
부정한 사람과의 접촉으로 부정해진 용기에 담았던 음식이나 음료수도 부정
해진다. 하지만 예수님은 “모든 식물은 깨끗하다”고 선언하셨다(막7:19).
베드로도 “아무도 속되다 하거나 깨끗지 않다 하지 말라”(행 10:28-29)하신
말씀을 환상 중에 들었다.
Food and drinks in containers denied due to contact with unclean people
are also denied. But Jesus declared, "All plants are clean." (Just 7:19).
Peter also heard in his fantasy, "No one is vulgar or unclean" (Line 10:28-29).
-
이방인과 유대인을 구분하는 표시는 효력을 잃었고, 그리스도 안에서 새 창조
된 자들과 사망 아래 있는 자들의 구분만 있다. 동물이든 사람이든 생명이
떠난 몸은 부정하다. 그러나 제사를 위해서 혹은 음식을 위해 합법적으로
도살을 한 가축은 예외다.
The mark that distinguishes the Gentiles from the Jews has lost its effect,
and there is only a distinction between the newly created in Christ and
those under death. The dead body, whether animal or human, is unclean.
However, the exception is livestock legally slaughtered for ancestral rites
or for food.
-
정함과 부정함을 가르는 중요한 기준 가운데 하나가 생명과 죽음이다. 생명에
속하거나 생명에 가까운 것은 부정하다. 11장의 경우 육상 동물들은 대부분
육식 동물(사자, 호랑이)이거나 청소 동물(하이에나)이 우선적으로 배제된다.
공중 동물들도 모두 시체를 뜯거나 피를 내는 먹이활동을 하는 조류들이다.
One of the important criteria for determining and denying is life and death.
It is denied that it belongs to or is close to life. In Chapter 11, most land
animals are carnivores (lion, tiger) or cleaning animals (hyenas) are excluded first.
All of the animals in the air are birds that bite dead bodies or feed blood.
-
지표면을 배로 기는 것들은 짐승의 시체나 뼈가 지표면에 널브러져 있기
때문일 수 있다. 수중 동물도 바닥에 기는 것들은 같은 이유가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구원은 거룩함을 창조하는 일이다. 하나님께 속한 것을 만드는
일이다. 이스라엘 백성의 거룩함의 근거는 하나님의 거룩하심이다.
The reason for crawling on the surface of the earth may be because the
bodies or bones of animals are scattered on the surface. The same reason
could apply to underwater animals crawling on the floor. Redemption is
the creation of holiness. It is about making what belongs to God.
The basis for the holiness of the people of Israel is the holiness of God.
-
그분은 어떤 피조세계로부터도 조정과 통제와 이용의 대상이 괴실 수
없는 절대 타자이시며, 하나님 말고 우상이나 이방민족의 통제와
다스림으로부터 자유로운 거룩한 백성을 창조하신 분이다. 이스라엘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대로 구별되어 살아감으로써 전혀 다른 주인과 세상에
속한 백성임을 증명해야 했다.
He is an absolute batter who cannot be subjected to mediation, control,
and use from any underworld, and he created a holy people free from
the control and rule of idols and foreign peoples, not from God. Israel
had to prove to be a completely different master and a people belonging
to the world by living in a distinct way as God had set it.
-
오늘 우리도 세상과 전혀 다른 가치관과 삶의 목표와 삶의 방식을 통해서
전혀 다른 주인을 모시는 전혀 다른 나라의 자녀라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다.
이방 세계에서 하나님 백성의 존재방식은 어떠해야 하는가?
Today, we must also show that we are children of completely different
countries who serve completely different owners through completely
different values, goals and lifestyles. What should be the way God's
people exist in this foreign world?
-
시체에 접촉함에 따른 부 정결(24-40)
a.육상의 부정한 짐승 시체에 접촉:24-28
b.땅에 기는 부정한 짐승에 의한 부정:29-38
c.정결한 짐승 시체에 접촉:39-40
땅에 기는 짐승에 대한 경고(41-43)
신학적 진술(44-45)
결언(46-47)
-
이런 유는 너희를 부정케 하나니(24a)
누구든지 이것들의 주검을 만지면(24b)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24c)
무릇 그 주검을 옮기는 자는(25a)
-
그 옷을 빨 찌니(25b)
저녁까지 부정하리라(25c)
무릇 굽이 갈라진 짐승 중에(26a)
쪽발이 아닌 것이나(26b)
-
새김질 아니 하는 것의 주검은(26c)
다 네게 부정하니(26d)
만지는 자는 부정할 것이요(26e)
네 발로 다니는 모든 짐승 중(27a)
-
발바닥으로 다니는 것은 다 네게 부정하니(27b)
그 주검을 만지는 자는(27c)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27d)
그 주검을 옮기는 자는(28a)
-
그 옷을 빨 찌니(28b)
저녁까지 부정하리라(28c)
그것들이 네게 부정하니라(28d)
땅에 기는바 기는 것 중에(29a)
-
네게 부정한 것은 이러하니(29b)
곧 쪽 제비와 쥐와 도마뱀 종류와(29c)
합 개와 (30a)
육지 악어와(30b)
-
수궁과 사막 도마뱀과(30c)
칠면석척이라(30d)
모든 기는 것 중(31a)
이것들은 네게 부정하니(31b)
-
무릇 그 주검을 만지는 자는(31c)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31d)
이런 것 중 어떤 것의 주검이(32a)
목기에든지 의복에든지 가죽에든지 부대에든지(32b)
-
무론 무엇에 쓰는 그릇에든지(32c)
떨어지면 부정하여지리니(32d)
물에 담그라(32e)
저녁까지 부정하다가 정할 것이며(32f)-
그것 중 어떤 것이(33a)
어느 질그릇에 떨어지면(33b)
그 속에 있는 것이 다 부정하여지나니(33c)
너는 그 그릇을 깨뜨리라(33d)
-
먹을 만한 축축한 식물이 거기 담겼으면(34a)
부정하여질 것이요(34b)
그 같은 그릇의 마실만한 마실 것도(34c)
부정할 것이며(34d)
-
이런 것의 주검이 물건 위에 떨어지면(35a)
그것이 모두 부정하여지리니(35b)
화덕이든지 질탕관이든지 깨뜨려버리라(35c)
이것이 부정하여져서(35d)
-
너희에게 부정한 것이 되리라(35e)
샘물이나 방축 물웅덩이는(36a)
부정하여지지 아니하되(36b)
그 주검에 다닥치는 것만 부정하여질 것이요(36c)
-
이것들의 주검이(37a)
심을 종자에 떨어질 찌라도(37b)
그것이 정하거니와(37c)
종자에 물을 더할 때에(38a)
-
그것이 그 위에 떨어지면(38b)
너희에게 부정하리라(38c)
너희의 먹을 만한 짐승이(39a)
죽은 때에 그 사체를 만지는 자는(39b)
-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39c)
그것을 먹는 자는(40a)
그 옷을 빨 것이요(40b)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40c)
-
그 주검을 옮기는 자도(40d)
그 옷을 빨 것이요(40e)
저녁까지 부정하리라(40f)
땅에 기어 다니는 모든 기는 것은(41a)
-
가증한즉(41b)
먹지 못할 찌니(41c)
곧 땅에 기어 다니는 모든 기는 것 중에(42a)
배로 밀어 다니는 것이나(42b)
-
네 발로 걷는 것이나(42c)
여러 발을 가진 것이라(42d)
너희가 먹지 말 찌니(42e)
이는 가증함이니라(42f)
-
너희는 기는바 기어 다니는 것을 인하여(43a)
자기로 가증하게 되게 말며(43b)
또한 그것을 인하여(43d)
스스로 더럽혀 부정하게 되게 말라(43e)
-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44a)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고(44b)
땅에 기는바 기어 다니는 것으로 인하여(44c)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44d)
-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45a)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45b)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 찌어다(45c)
이는 짐승과 새와(46a)
-
물에서 움직이는 모든 생물과(46b)
땅에 기는 모든 기어 다니는 것에 대한 규례니(46c)
부정하고 정한 것과(47a)
먹을 생물과 먹지 못할 생물을(47b)
분별한 것이니라(47c)
-
죽음의 문화를 멀리하라_
Stay away from the culture of death.
비상식의 문화를 멀리하라_
Stay Away from Unusual Culture
거룩함을 저극 추구하라_
Pursue holiness.
-
주님, 거룩함에 대한 열망은 구원받은 백성의 표지입니다.
제가 죄를 멀리하고 세상의 부정한 문화로부터 자신을 지켜내게 하옵소서.
부정함과 죽음의 문화를 거슬러 의와 생명을 창조하여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옵소서.
Lord, the desire for holiness is the sign of the saved people.
Let me keep away from sin and protect myself from the unclean
culture of the world. May you create righteousness and life against
the culture of injustice and death, and advertise beautiful virtue.
2022.3.18.fri.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