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피라인후쿠이 전동차 521계(미나미후쿠이차량기지 소속)
[미수집 편성] HF02, 04, 09, 12, 13, 14편성 / LAST Update 240830
1. 제원
데뷔 - 2013년 12월
길이/폭/높이 - 20100 / 2950 / 3690
편성 - 2량편성(1M 1T) / 중련가능
영업최고속도 - 120km/h
설계최고속도 - 130km/h
가속도 - 2.5km/h/s
궤간 - 1067mm
전기방식 - 직류 1.5kV / 교류 20kV 60Hz
주전동기 - 3상교류전동기 WMT102C(230kW)
편성출력 - 230kW * 4 = 920kW(4량편성시)
기어비 - 6.53
제어장치 - VVVF-PWM IGBT인버터제어방식(PWM컨버터 포함 - WPC11-G2(1C 1M))
대차 - 볼스터리스 대차(요댐퍼) 동력대차 WDT59B / 부수대차 WTR243C
브레이크방식 - 회생브레이크 병용 전기지령식 공기브레이크(직통/회생/억속/내설)
신호장치 - ATS-SW / ATS-P / 열차방호무선 / EB / TE / 열차이상행동검지장치
하피라인후쿠이 521계 전동차는 기존의 JR서일본에서 운영하던 521계 전동차의 일부를 양도받아 운영을 시작하였다. 총 16편성 32량이 양도되었으며, 223계와 유사한 마스크의 구형이 5편성, 그 이후 생산된 신형 J편성이 10편성이 양도되었고, 그 이후에 생산된 개선형 J편성 1편성도 같이 양도되었다. 핑크색과 녹색을 사용한 산뜻한 디자인으로 래핑되어 기존 521계와는 완전히 다른 이미지의 열차가 되었다.
현재 츠루가~가나자와 구간에서 운용중이며, 후쿠이~가나자와 구간의 경우 IR이시카와철도와 공동운용을 하므로 이 구간의 경우는 하피라인후쿠이 소속 열차와 IR이시카와철도 소속 열차를 동시에 볼 수 있다.
2. 운행노선
하피라인후쿠이선(츠루가~다이쇼지) / IR이시카와철도선(다이쇼지~가나자와)
3. 차량기지 / 편성표
하피라인후쿠이 미나미후쿠이차량기지 소속.
2량편성 16편성 32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