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바다의 푸른빛이 아름다운 군산은 고군산군도의 풍요로움을 간직한 도시인데요. 자연 속에서 예술과 문화가 소담히 꽃피우고, 어제와 오늘이 공존하고 있는 군산으로 함께 시간여행을 떠나 볼까요?
1. #초원사진관 군산 초원사진관은 사진사와 주차 단속 요원의 애틋한 사랑을 담은 작품인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주 무대로 등장합니다. 초원사진관이라는 명칭은 <8월의 크리스마스> 주연 배우가 어린 시절 살던 동네의 사진관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초원사진관 내부에는 영화 촬영 당시 사용했던 사진기와 선풍기, 앨범 등을 고스란히 전시해 두어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케 해줍니다.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2길 12-1
2. #경암동#철길마을 철길 거리 위로 옛 추억이 경쾌하게 흐르는 이곳은 경암동 철길마을입니다. 경암동 철길마을은 페이퍼 코리아 공장과 군산역을 잇는 철로 주변 마을을 일컫습니다. 철로 가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가게들이 조밀하게 밀집해 있습니다. 조명이 화사하게 거리를 비추는 철로를 지나 오색으로 채색된 알록달록 철로를 건너보세요! 어른들에게는 옛 시절을 추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며, 청춘으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을 선사해줍니다.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경촌4길 14
3. #본다빈치뮤지엄군산#반고흐빌리지 본다빈치뮤지엄 군산에서는 후기 인상파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재해석한 전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영상과 음악이 미술과 조화를 이루는 체험형 전시로 컨버전스 아트로 구현된 전시는 총 10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화가 향유한 아름다움을 오감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전시로 예술적 감성을 풍요롭게 채워줍니다. 고흐의 내면세계와 삶을 다양한 방식으로 풀어낸 <반고흐 빌리지 展>을 통해 만나보면 어떨까요?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은파순환길20, 호텔 은파펠리스 지하 1층 🚩이용요금 : 성인 15,000원 / 청소년 10,000원 / 어린이 8,000원 🚩이용시간 : 10:30~19:30, 매주 월요일 휴관
4. #장자도#대장봉 63개 섬의 군락인 고군산군도 섬의 가운데 자리하고 있는 장자도. 장자도는 바다에서 조업하다가 폭풍과 같은 재난을 마주했을 때 피신처가 되어주는 안전한 섬으로 대피항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장자도에 조형된 천년나무를 지나 숲길과 나무 데크길을 따라 울창한 산림이 선사하는 싱그러운 공기를 느끼며 대장봉을 오릅니다. 대장봉에서는 고군산군도의 63개 섬을 파노라마로 조망할 수 있고 군산의 빼어난 자연을 온몸으로 만끽해 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