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페.톡Cell)회원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甲辰年 성경적인 신앙뿌리 깊이내려 순종함으로 하늘에 보물(賞)쌓는 해(後)⇨❀ † 신약(新約) ☆ (福音書3-13)
눅13:18-35절) 세상에 이루어지는 하나님 나라
Ⅴ.하나님의 주신 때(時間)(Ⅴ)
예수님은 갈릴리를 떠나서 유다로 가시는 중, 갈릴리 왕(王)인 헤롯이 예수님을 죽이기 위해 찾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13:31절)곧 그 때에 바리새인들이 나아와서 이르되. 나가서 여기를 떠나소서. 헤롯이 당신을 죽이고자 하나이다.”
헤롯은 예수님을 찾고 있었습니다. 예수님에게는 안전(安全)한 곳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자신(自身)이 갈릴리에서는 체포(逮捕)되거나, 죽음일 당하지 않는다는 것을 아셨습니다.
왜냐하면 구약(舊約) 예언(豫言)의 말씀을 통(通)하여 자신(自身)이 갈릴리에서 죽지 않고, 예루살렘에서 죽는다는 것을 아셨기 때문입니다. 결국 예수님은 모든 것이 하나님의 말씀대로 된다는 것을 믿었기 때문에 헤롯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13:33절)그러나 오늘과 내일과 모레는 내가 갈 길을 가야 하리니. 선지자가 예루살렘 밖에서는 죽는 법이 없느니라.”
13:32절)헤롯은 여우”라고 하셨습니다. 우리는 여우하면, *간사(奸邪)하다'는 이미지(image)가 떠오를 것입니다. 헤롯은 진리(眞理)에 대(對)해 관심(觀心)이 있는 척 하면서도, 뒤에서는 딴 짓을 하는 여우같은 자였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헤롯에게 어려운 말씀을 하셨습니다.
13:32-33절)이르시되 너희는 가서 저 여우에게 이르되 오늘과 내일은 내가 귀신을 쫓아내며. 병을 고치다가 제 삼일에는 완전하여지리라 하라. 그러나 오늘과 내일과 모레는 내가 갈 길을 가야 하리니. 선지자가 예루살렘 밖에서는 죽는 법이 없느니라.”
예수님은 *하나님의 주권(主權)'을 굳게 믿으셨습니다. 이 말씀은 오늘과 내일은 하나님이 예수님에게 주신 시간(時間)이고, 그 동안은 어떤 사탄(詐誕)의 세력(勢力)도 방해(妨害)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그 후(後)에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예루살렘에서 십자가에 죽으실 것입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예루살렘을 바라보면서 이렇게 탄식(歎息)하셨습니다.
13:34-35절)예루살렘아. 예루살렘아 선지자들을 죽이고. 네게 파송된 자들을 돌로 치는 자여. 암탉이 제 새끼를 날개 아래에 모음 같이 내가 너희의 자녀를 모으려 한 일이 몇 번이냐 그러나 너희가 원하지 아니하였도다. 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린바 되리니.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를 찬송하리로다. 할 때까지는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예루살렘은 어떤 곳입니까?
그곳은 하나님의 직속(直屬) 성(城)(청와대와 같은 곳)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을 가장 반역(反逆)한 곳이 되고 말았습니다. 예수님은 예루살렘 사람들을 품어 보려고, 무던히 노력 (努力)하셨습니다. 마치 13:34절)...암탉이 제 새끼를 날개 아래에 모음 같이”했는데, 그때마다 예루살렘은 고슴도치가 되어 예수님을 칼과 창으로 찔렀습니다.
결국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사랑과 특권(特權)을 거부(拒否)한 죄 때문에 가장 비참(悲慘)한 곳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는 것은 큰 특권(特權)입니다. 그러나 이 특권(特權)을 배반(背叛)하면, 큰 심판(審判)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復活)하신 후, 다시는 악(惡)한 자들을 상대(相對)하지 않았습니다. 오직 생명의 말씀을 사랑하는 자들만을 상대(相對)하고, 천국(天國)으로 인도(引導)하실 것입니다. 즉 예루살렘은 그 대상(對象)에서 제외(除外)되고, 다시는 은혜로운 주님을 만나지 못하다가, 결국 심판(審判)때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다시는 회개(悔改)할 기회(機會)를 주시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사람은 누구나 기회(機會)가 있을 때, 예수님의 생명의 말씀에 자신(自身)을 굴복(屈伏)해야만 심판(審判)을 면(勉)할 수 있다는 교훈(敎訓)입니다.아-멘
찬송가 204장 *주의 말씀 듣고서*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賞)이 내게 있어 각(各) 사람에게 그가 행(行)한 대로 갚아 주리라(계22:12)매일 새벽(夏)4-5시 ✫ 주님께 도움의 기도하는 습관. ✫ 저녁엔 주님께 범사에 감사하는 습관(살전517)◁주일 예배와 십일조 봉헌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은 천국시민된 특권과 의무.
☆아버지께 참되게 예배하는 자들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자기에게 이렇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요4:23) ◁찾아서 은혜베푸심▷
페,톡회원(후(後)반기②) ◎예배 순서 ◁사도신경▷으로 시작하여 성경 : 본문 읽기와◁생명의 양식▷공유, ◁찬송▷ : 삽입된 1-2곡(미가엘 찬양 반주기로), 헌금 봉헌, 기도 : ◁합심기도▷와◁주기도문▷으로 끝내십시요.(헌금 전체 10/1을 센터설립비로 입금, 나머지는 성도간 교제비, 애경사, 새신자 환영, 전도비 등으로 사용하십시요.) ☞특별 헌금☜ ✫교갱원 셀(Cell)중앙센터 설립을 위해 자발적 특별헌금으로 다음세대에게 믿음의 유산(머릿돌)물려줍시다.농협중앙회 주거래 우대통장 302-8772-0191-01(헌금 /종류)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6:20-21) 💖진리의 복음💖 |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친절 열린 소통 상담☞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