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 준비한 다섯 처녀는 하나님의 후사(2) 강사 이영권 목사
(히10:11-18 제사장마다 매일 서서 섬기며 자주 같은 제사를 드리되 이 제사는 언제나 죄를 없게 하지 못하거니와 12.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13.그 후에 자기 원수들을 자기 발등상이 되게 하실 때까지 기다리시나니 14.그가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느니라 15.또한 성령이 우리에게 증언하시되 16.주께서 이르시되 그 날 후로는 그들과 맺을 언약이 이것이라 하시고 내 법을 그들의 마음에 두고 그들의 생각에 기록하리라 하신 후에 17.또 그들의 죄와 그들의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18.이것들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 위하여 제사 드릴 것이 없느니라)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성령님은 지금 저와 함께 계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충만입니다. 예수님은 누구십니까?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저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셔서 지금도 저의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며 만왕의 왕으로 심판주로 재림하실 전지전능하신 구원주이십니다.
= 사도바울에게는 성령의 기름이 부어졌으므로 생명수가 흘러 나가므로 이 말씀을 받는 자들은 슬기로운 다섯 처녀가 됩니다.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은 자는 하늘 나라의 대사가 됩니다. 바울은 기름부음 받는 슬기로운 다섯 처녀들을 신랑이신 예수님께 중매하는 것입니다. 신랑 예수님은 처녀들에게 기름을 부어주니까 이 말씀을 듣는 것이 청첩장을 받는 것입니다. 기름을 준비해야 처녀들은 신랑의 소리를 듣게 됩니다. 성경에서 예수님이 비유로 증거한 진리의 말씀을 성령이 알게 하십니다.
우리들도 칠년 풍년기간에 하는 일은 열방에 지혜자들이 잠자고 있다가 이 말씀을 듣고 슬기로운 처녀가 됩니다. 불을 밝힐 수 있는 지혜자들을 세워서 중매하는 것은 새 언약의 말씀인 새 곡식을 전하는 것입니다. 이 영원한 복음을 다시 전하는 것이 중매하는 것입니다. 공중 혼인잔치의 날을 신부들이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지금부터 약 3800년 전에 내 신랑 만왕의 왕이 청첩장을 주었으면 결혼식 날자를 요셉을 통해서 꿈으로도 계시해 주시고 바로 왕의 꿈을 통해 결혼식 날을 정확하게 계시해 놓았습니다. 모든 성경 66권의 말씀은 마지막 때 예수님이 초림과 재림의 길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 요셉은 만왕의 왕의 표상입니다. 요셉에게 지혜와 계시의 영을 주어서 꿈을 통해서 계시를 주었습니다. 요셉이 바로의 꿈을 다 해몽해 주었습니다.
요셉은 당시에 만왕의 왕이요 메시야를 예표합니다. 예수님이 오셔서 요셉의 꿈과 바로 왕의 꿈을 다 비유로 말씀했습니다. 다 일맥 상통한 것입니다. 요셉의 꿈이나 바로왕의 꿈이나 예수님이 사복음서에 비유로 하신 말씀이나 계시록에 기록되어 있는 말씀이 다 동일한 것입니다. (창41:25-28 요셉이 바로에게 아뢰되 바로의 꿈은 하나라 하나님이 그가 하실 일을 바로에게 보이심이니이다 26.일곱 좋은 암소는 일곱 해요 일곱 좋은 이삭도 일곱 해니 그 꿈은 하나라 27.그 후에 올라온 파리하고 흉한 일곱 소는 칠 년이요 동풍에 말라 속이 빈 일곱 이삭도 일곱 해 흉년이니 28.내가 바로에게 이르기를 하나님이 그가 하실 일을 바로에게 보이신다 함이 이것이라) 하나님이 하실 일은 하나님 나라와 의를 성취하는 일입니다. 하나님이 하실 일을 바로에게 계시해 주었다는 것입니다.
바로왕은 꿈을 꾸었는데 무슨 뜻인지를 몰랐은데 예수님이 초림으로 오셔서 재림 때 어떻게 올 것이고 언제 추수할 것인가를 다 풀어 주었습니다. 계시의 영을 받은 자가 풀 수 있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아들이므로 계시의 영을 받았으므로 예수님이 비유로 하신 말씀을 알게 됩니다. 계시록에느 오실 때를 다 알도록 동일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암소는 여자로 하늘에 속한 교회, 칠천인의 하나님의 아들들을 말합니다.
26절 좋은 이삭은 좋은 씨로 천국의 아들들, 초실절에 첫 이삭의 한 단으로 오순절에 고운가루에 기름섞어 떡 두 덩이로 흠없는 일곱 어린양으로 부활체들로(*절기까지 계시하심) 열매맺는 자들입니다. 27절 일곱 좋은 이삭과 일곱 좋은 해는 화목제로 드리는 예수님의 우리안에 있는 두 양입니다. 이들을 추수하는 시기가 마지막 때 칠년 풍년의 해에 일어 날 것입니다. 마지막 때 칠년 풍년은 늦은 비가 내리므로 추수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말씀이 풀어지면 말씀안에 구속사가 함축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야 성경이 해석됩니다. 지금까지 기름을 붓고 계속 들으므로 이 말씀이 무엇인지 알아 듣습니다. 기름 부음이 없이는 칠절기의 유월절(죽은), 무교절(무덤), 초실절(부활), 오순절(성령강림), 나팔절(공중강림, 휴거), 속죄절(대속죄일), 장막절(초말절, 천년왕국)과 안식년과 희년을 모르고 들으면 전혀 이해를 못합니다. 그러면 이 7천인의 하나님의 아들들은 칠년 풍년 동안에 추수되는 요셉의 단입니다. 요셉의 단이 먼저 일어 선다는 뜻을 알게 됩니다. (창37:7 우리가 밭에서 곡식 단을 묶더니 내 단은 일어서고 당신들의 단은 내 단을 둘러서서 절하더이다) 일어 선다는 것은 초실절에 한 단으로 예수님의 몸과 연합해서 부활되지만 또 마자막 재림 때는 예수님이 공중재림할 때에 그분의 몸에 연합을 이루는 칠천인의 신부들은 칠년 풍년기간에 다 추수됩니다.
27절 칠년풍년이 지나고 나니까 칠년흉년이 오는데 파리하고 흉악한 일곱 소와 속이 빈 이삭도 칠년흉년의 안식년 기간에 예비합니다. 흉한 일곱 소는 땅에 속한 일곱 음녀 교회(제단)는 속이 빈 일곱은 7년 흉년에 이삭은 쭉정이며 동풍은 바벨론 종교를 섬기고 우상을 숭배하므로 쭉정이가 되어 나오는 시기가 칠년 흉년기간입니다.
그때 하나님께서 추수할 야곱의 남은 자손(=알곡)을 예비합니다. 이들은 하나님의 종으로 하나님과 화목을 이루므로 다 멸망당할 야곱의 자손 가운데 요셉의 화목직책의 사명으로 마련해 놓은 환란의 피란처인 고센땅(곡간)에서 보호와 양육을 받을 종들의 추수를 계시하는데 야곱이 66명의 자손을 데리고 고센땅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창46:26 야곱과 함께 애굽에 들어간 자는 야곱의 며느리들 외에 육십육 명이니 이는 다 야곱의 몸에서 태어난 자이며) 그들이 다 가나안 땅으로 멸망 당하는 음녀 제단에 있을 때 요셉을 통하여 야곱의 66인은 먹을 것을 찾아 환란의 피난처인 고센땅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동풍에 말라 음녀 제단이 된 그 안에 야곱의 남은 자손 66명만이 보호를 받게 됩니다. 마지막 때 야곱의 남은 자손들은 하나님의 천사가 인을 처서 굵은 베옷을 입고 이마에 구원의 표로 인친 144천을 속죄절날에 하나님께 성물로 드리는 수 염소입니다. (계14:1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이 수 염소는 예수님의 우리에 들어있지 아니하는 다른 양으로 추수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내 양과 다른 양을 비교하므로 요셉이 바로왕의 꿈을 풀어 주었던 것입니다. 예수님 오셔서 오병이어와 같은 기적은 바로왕의 꿈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칠년 풍년과 흉년에 아들과 종을 추수하는 두 증인의 구속사를 예수님이 풀어 주시는 것입니다. 요셉이 바로 왕에게 구하기를 하나님이 하실 일을 바로 왕에게 보이신 계시입니다.
마지막 때 칠년풍년 안식년에 요셉의 단으로 하나님의 아들들을 추수할 것이고 칠년흉년 안식년에 기근으로 다 멸망당할 때 야곱의 남은 자손들 하나님의 종들을 추수할 것에 대한 계시를 보여주신 것입니다. 이것을 바로왕은 알아들을 수 없습니다. 바로왕은 자기가 멸망 당하는 시기밖에는 모르지만 요셉은 하나님의 구속사를 풀어 줍니다.
창세전에 하나님의 계획안에는 예수님이 이 칠년 풍년과 흉년에 공중과 지상 재림하는 것과 새 예루살렘성 안에는 우편 12보좌와 좌편 12보좌로 24보좌를 완성해야 되는 24장로들을 칠년 풍년에는 일곱 좋은 이삭으로 거두는 요셉의 단으로 우편 12보좌로 앉게 하시고 칠년 흉년에는 야곱의 남은 자손(=알곡)들을 거두어 좌편 12보좌에 앉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는 구속사입니다. 그러므로 칠년 흉년 기간에 주님이 만왕의 왕으로 오실 때의 절기로 모세를 통해서 하나님께 나팔절에는 공중 재림하여 아들들을 추수하여 성물로 드리고 속죄절에 지상 재림하여 종들을 추수하여 드리는 성물을 거두어 화제로 성물을 드리는 실체를 증거하는 것입니다.
알고 보면 성경은 정말 오묘한 것입니다. 모세가 창세기를 기록할 때 바로 왕의 꿈을 기록하는 비밀한 절기를 요셉을 통하여 알았으므로 기록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모세에게 부어져 있는 절기에 대한 안식년과 희년으로 하나님의 시간표를 모세가 알았으므로 창세기를 기록할 때 아브라함도 요셉도 그 꿈들을 통해서 다 계시해 줍니다. 그것이 장차 메시야 또 만왕의 왕이 오실 때 이 꿈들을 다 풀어주시는 계시입니다. 2천년 전에 예수님이 초림에 오셨을 때 무화과 나무를 비유를 하시면서 재림 때 오실 결혼식 날을 계시합니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가장 핵심적인 것은 초림에는 메시야로 와서 화목제물로 죽임을 당해야 되고 재림 때는 만왕의 왕으로 오셔서 십자가에서 상한 몸을 회복하십니다. 그래야 하나님의 의가 이루어 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 일을 이루기 위해서 모든 일을 행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오셔서 성찬을 하시는 이유도 장차 자신이 재림으로 오셔서 자신이 상한 몸을 떡으로 먹는 자들을 추수해서 초림에 신부로 삼으시고 실제로 다 행하시는 것을 비유한 말씀입니다.
(마24:32-34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33.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34.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일어나리라)
무화과 나무는 율법 아래있는 여자의 남은 자손들로 하나님의 종으로 택하심을 받은 이스라엘의 12지파의 자손들을 나타냅니다. 예수님이 무화과 나무를 저주해서 다 말라 죽었는데 회복할 때가 되면 가지가 나오고 잎사귀 나오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알라는 것은 오순절날 이른 비가 내리고 늦은 비가 내리는 여름 넉달 기간안에 그 이스라엘 즉 하나님의 종들이 회복될 것을 계시하는 것입니다. 야곱이 이스라엘인데 이스라엘이 회복되는 기긴은 7년 흉년 기간중에 2년동안 흉년이 들었으나 아직 5년은 기경도 못하고 추수도 못합니다. (창45:6 이 땅에 이 년 동안 흉년이 들었으나 아직 오 년은 밭갈이도 못하고 추수도 못할지라) 2년차는 야곱의 남은 자손 66명이 고센땅에 들어오는 시기입니다. 이 말씀은 7년 흉년 안식년 기간안에 전3년반 중에 이스라엘의 12지파 중에 144천은 야곱의 남은 자손들을 추수할 것을 예수님이 계시한 것입니다.
무화과 잎사귀는 생명나무의 잎사귀로 연합됩니다. (계22:2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 무화과 나무를 예수님이 저주하셨으므로 죽은 무화과 나무이므로 잎사귀로는 천국에 들어갈 수가 없으므로 생명나무 잎사귀로 연합되어야 열방이 회복되는 것입니다. 잎사귀가 생명나무에 접목되려면 반드시 생명나무의 12가지의 12사도로 하나님의 아들들이 있어야 12가지에 접목이 됩니다. 그들을 추수할 때는 7년 흉년 안식년 때 전3년반에 추수할 것을 우리가 어떻게 알까요? 계시록을 풀었기 때문에 압니다. 서로가 생명나무에 접목이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이 말씀하거나 다니시는 곳에는 다 깊은 영역의 뜻이 있습니다. 계시록을 풀어보니까 하신 말씀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이것만 처다보면 모릅니다. 요셉이 풀어준 꿈과 요한계시록과 연결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