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자산 동결? 바이낸스 BTC 유출은 사용자가 공황 판매를 피함에 따라 음소거되었습니다.
출처 cointelegraph 저자 윌리엄 수버그 소스:EK 이페어케이 플러스
거래소 비트코인 보유는 이더리움과 달리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소송 소식에 비추어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비트 코인
증권 시세 표시기
티커 다운
26,408달러
3개월 최저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호들러들이 매도를 공황 상태에 빠뜨리지는 않았다고 온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분석 회사인 글래스노드(Glassnode)에 따르면 BTC 투자자들은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의 법적 다툼을 크게 무시했다.
온체인 손실은 "조용히 유지"
BTC/USD 가격은 00월 00일 6,<> 달러로 하락해 <>월 중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지만, 기존 보유자들은 전혀 개의치 않는 것으로 보인다.
온체인 거래를 다루는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소송에 대한 반응이 한창일 때 "공황 매도" 모드에 있는 사람은 거의 없었습니다.
글래스노드(Glassnode)가 트위터에 올린 차트에 따르면 실현 손실(코인이 이전 거래보다 낮은 가치로 움직이고 있음)이 차분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는 2022년 말 거래소 FTX의 파산 이후 발생한 사건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전체 투자자 기반의 정서의 변화를 의미했습니다.
코인글래스는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와 코인베이스(Coinbase)에 대한 미국의 규제 압력이 커지면서 시장은 양방향으로 상당한 변동성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온체인에 기록된 실현 손실의 규모는 $112M로 조용합니다. 이는 기록된 가장 큰 항복 이벤트보다 -$3.05B(-96.5%) 작게 유지되어 시장 참여자들 사이에서 회복력이 증가했음을 시사합니다."
Bitcoin Entity-Adjusted Realized Loss 주석이 달린 차트. 출처: 글래스노드/트위터
참고로 FTX 이벤트는 145,10억 달러의 실현 손실을 촉발했으며, 이는 6월 <>일 집계의 <>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출구를 위해 서두르지 않는 교환 BTC 거래자
거래소 잔고를 다루는 최신 데이터는 회복력에 대한 비슷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글래스노드의 추적 도구에 따르면 주요 거래소는 5월 6일부터 <>일까지 BTC 잔액이 소폭 감소하는 데 그쳤다.
이는 약 12,600 BTC로, 핫 월렛에서 자금을 제거하려는 사용자들의 욕구가 비슷하지 않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FTX와 비교하면 지난해 11월 대량거래소 인출이 대부분을 차지했기 때문에 상황이 다시 한 번 두드러진다.
비트코인 거래소 대주표 차트. 출처: 글래스노드
계속해서 통계학자 윌리 우(Willy Woo)는 바이낸스가 미국 규제 당국이 국내 자산 동결을 청원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낸스가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습니다.
"바이낸스 고객들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아직까지는 많은 BTC가 떠나는 것을 못했다"고 트위터 논평의 일부가 언급했다.
트윗
Willy Woo
@woonomic
SEC motions to freeze assets on Binance exchange. Binance customers don't care. Not seeing much BTC leaving, not yet at least.
SEC는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자산을 동결하기로 동의했습니다. 바이낸스 고객은 상관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아직은 많은 BTC가 떠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오후 1:01 · 2023년 6월 7일
·
12.9만
조회수
이 기사에는 투자 조언이나 권장 사항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모든 투자 및 거래 움직임에는 위험이 따르며 독자는 결정을 내릴 때 스스로 조사해야 합니다.
저자
윌리엄 수버그(William Suberg)는 석사 학위를 마치면서 비트코인에 입문했으며 그 이후로 뒤돌아보지 않고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것에 대해 글을 써서 앉아서 주의를 기울이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2013년 <>월부터 코인텔레그래프와 함께 일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