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얼트라 클래식
- 문제 : 오일냉각팬과 고무호스의 연결부분에서 누유발생
얼마전 레귤레이터 불량으로 엄청 고생한 끝에 인터넷에서 2012년형 바이크에 맞는 레귤레이터를 구입하여
손수 교체한결과 정상작동으로 충천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레귤레이터 교체과정에서 건드리지 말아야할 부분을 건드려
엉뚱한 따다른 문제가 발생 했네요
앞바퀴 뒷쪽 하단부에 설치되어있는 오일냉각홴이 있고 오일이 두개의 고무호스를 통하여 냉각홴으로 흘러들어가는데
지식이 전무한 내가 레귤레이터를 교채하면서 작업공간이 너무좁아 고무호스와 냉각오일홴이 연결된 부분의 크렘프를
제거하려고 애쓰다 말았는데 그부분이 누유가 발생합니다. 운행을 하지않는 상태에선 누유가 없는데 운행을 시작하면
오일누수가 심하네요 (사진 참조)
별것 아닐거로 생각하여 드라이버로 조이는 크램프 2개를 구하여 누유부분을 감아 타이트하게 조였지만 마찬가지로 오일이
새네요. 어떻게하면 자가로 누유를 해결할수 있을까요 ?
위사진에서 두개의 호스가 있고 좌측의 호스는 처음 그대로 크램프이고
오른쪽 호스가 연결되는 부분에 두개의 크램프로 조였으나 운행이 시작되자마자 오일이 데워지면 누수가 심하게 일어남
첫댓글 사진을 확대해보니 클램프 조여지는 부분에서 구멍이나거나 해서 새는것 같습니다 동네 고앞호수집 가면 호스 싸이즈별로 다 있습니다 호스빼가셔서 똑같은 호스 사시면 됩니다 교체방법은 그냥 빼고 호스끼고 클램프 조이면 끝입니다
호스들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고무류에 취약한 열 오일등으로 경화가 됩니다 그러므로 고무의 탄성이 없어지고 딱딱해지면서 건들이게되면 새는경우가 있습니다 하는김에 양쪽다 교체해 주세요
답변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단 크램프 조임을 풀고 기존호스를 냉각팬에서 분리한 다음 최소한 만 깔끔하게 짤라내고 다시 연결해보려 합니다.
그런데 호스를 짤라내는동안 오일은 쏟아지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