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1.daumcdn.net/relay/cafe/original/?fname=http%3A%2F%2Fpic1.dbw.cn%2F0%2F00%2F55%2F26%2F552638_906318.jpg)
인터뷰에 응하고 있는 백청강씨
(흑룡강신문=심양) 이성기 특약기자 = "난 지금도 끝없는 도전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오디션 열풍으로 몰고 온 프로 중 “위대한 탄생”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학력, 재력, 소위 말하는 빽도 필요 없이 순수한 실력만을 검증하여 스타를 뽑는 프로그램이다.
위대한 탄생은 오디션 당시 한국을 제외한 중국 미국 등 해외국가의 우수한 옥석을 뽑기 위하여 해외 오디션을 진행 하였고 중국에서도 청도에서 한국스타가 되고 싶은 도전자들의 도전이 이루어졌다.
청도 오디션 초창기부터 뛰어난 실력으로 두각을 나타냈던 백청강은 조선족이지만 노래를 잘하는 조금은 수줍은 도전자였기에 처음부터 그가 수많은 경쟁을 물리치고 위대한탄생의 우승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던 사람들은 드물었다.
특유의 코소리와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미성의 목소리는 한국의 시청자와 심사위원들을 매료시켰고 결국 외국인으로는 최초로 우승자가 되는 기염을 보여주었다.
우승 후에도 상금 중 절반을 흔쾌히 기부하는 등 선행을 배풀었으며 연변 특유의 사투리인 '앙까'로 대뷔 전 임에도 유행어를 만들어 낸 주인공 백청강이 주선양 한국 총영사관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건국 63주년 국경일 리셉션에 초청가수로 초빙되어 본사에서 21일 단독 인터뷰를 했다.
문: 한국에서 활동이 활발한 것으로 알고 있다. 근황이 어떠한가?
답: 아직 정식 데뷔앨범을 발매하기 전이지만 많은 분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연일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해외에서 국가적 중요 행사인 국경절 리셉션에 초청되어 선양을 방문하게 되었다. 중국에서는 공식적인 장소에서 처음으로 인사를 드리게 되어 기쁘다.
문: 소속사 문제로 잠시 시끄러웠다. 잘 해결되었나?
답: 조만간 결정이 날 것이다. 한국에서 시작을 하여 중국, 미국 등 해외시장에도 도전하여 보고 싶다.
문: 백청강씨를 보고서 힘을 얻는 조선족 친구들이 많다, 알고 있나?
답: 한국에서 위대한 탄생을 통해서 꿈을 이룰 수 있는 기반을 마련 하였다. 실력으로 승부할 수 있는 기회였고 지금도 한국에서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이 있는 만큼 외국인이라고 해서 기죽을 것 없이 본인의 의지와 실력으로 도전한다면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연변지역의 주변 친구들도 몇몇 도전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좋은 결과가 있기를 희망한다.
문: 어떠한 가수가 되고 싶나?
답: 탄탄한 실력을 가진 솔로 남자가수로 인정받고 싶다. 발라드 뿐만 아니라 댄스 등 여러 장르에 도전할 것이다. 현재는 위대한 탄생을 통한 인기가 유지되고 있는 단계라고 생각한다. 진정한 실력으로 나만의 음악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작은 체구에 여리고 약한 인상 이었지만 백청강은 인터뷰 내내 다부진 답변과 눈빛을 보여 주었다. 외국인으로 한국에서 연예활동을 함에 있어 여러가지 난재가 있겠지만 그는 충분히 끈기와 능력으로 스스로 잘 해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강한 인상을 받게 되었다.
한류의 중심이 한국에서 시작되어 해외로 뻗어 나가고 있지만, 백청강 처럼 외국에서 한류의 영향을 받아 외국인으로써 역으로 한류를 전파하는 경우가 앞으로 점차 늘어갈 것이라 전망된다.
첫 시작을 하는 선도자의 경우 행동, 결과 등 전반적 과정은 비슷한 환경에 처한 사람들에게는 교과서적인 해답이 된다.
백청강이 걸어가는 길은 가수의 꿈을 꾸는 수많은 조선족의 길이 될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도 빠른 패턴과 변화가 다양한 한국의 연예시장에서 백청강의 행보가 주목된다.
첫댓글 여기에 운영자들이 너무한거 아닙니까? 그동안 두달동안 카페활동이 뜸해졌더니만 내 등급을 떨었뜨렸네요.
도대체 이유가 무엇인지 ??? 카페활동이 소극적이라고 그럽니까? 자주 오지 않으면 강등 시키는 법이 참 희한하네.
이 글도 원래는 백청강게시방에 올리려 했는데 등급이 안돼서 할수없이 여기에 올립니다.
강등되였다는것은 유쾌한 일이아닙니다만..... ...빈껍때기에 연연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연연하기는 뭐? 나는 대수롭지 않습니다 .... 그깢 등급이야 내려가도 내 주머니에서 돈이 나가는거도 아닌데 뭐 ㅎㅎㅎ
그런데 이늠의 등급은 올라갔다내렸갔다 .... 온도계도 아니고 .... ㅎㅎㅎㅎㅎㅎㅎ
ㅋㅋㅋ 여름에 더울땐 올라갑니다. 겨울에 추울땐 내리고 ㅋㅋㅋㅋㅋㅋㅋ
븅신년~ 여자들이랑 머리 쥐어뜯고 싸우니 그런거당~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