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신반포와 구반포역에 대한 아쉬운 점 그리고 청담역
TSR★러시아! 추천 0 조회 1,178 10.11.11 14:48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11.11 17:30

    첫댓글 오...정말 청담역은 길이가 정말 길군요. 블럭하나 다 꿰차고 있으니. 두개의 반포역의 경우엔 하나로 해도 저렇게 길게 지하를 조성할 필요는 없었을거 같은데, 하나로 가는것도 괜찮았을거 같네요. 어차피 고속터미널역이 꽤나 깊은 지하에 건설되었으니 중간반포역도 조금 더 파내려가서 지었다면...

  • 10.11.11 20:09

    구반포, 신반포 얘기는 예전에도 몇 번 나왔었는데 현지 사정상 두 개로 만드는 게 나은 것이라고 말씀 하시더군요. 물론 제 3자의 입장에선 하나로 합치는 게 나아 보이긴 하죠.

  • 10.11.11 21:11

    청담역 같은 경우는 상아아파트쪽 주민들하고 삼익아파트쪽 주민들하고 역 위치 가지고 분쟁이 생겨서 저렇게 기형적인 형태가 된 것으로 압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0.11.12 05:44

    말을 쓰다보니 문맥이 9호선이 인기가 없다는 형식으로 되어버렸네요. 신반포, 구반포 구간이 타 9호선역에 비해 인기가 없다고 기술한 것 뿐인데 잘못 쓴 것입니다. 정정하겠습니다.

  • 10.11.13 13:57

    청담신공은 개포동-대모산입구와 과천-정부과천청사에 적용하면 효과가 참 좋았을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