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스크랩 정보 <기사>알고 타면 재미있는 지하철 이야기 - 1편
김명진 추천 9 조회 1,637 10.11.11 23:58 댓글 1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0.11.11 23:58

    첫댓글 이 기사 쓴사람 입니다.개인적으로 철도 분야에 관심이 많아 활동하는 기자단에 이런 기사를 썼습니다. 보시고 유익하다 싶으시면 추천 부탁드려요 ^^;;추천 방법은 맨아래 박스에서 손가락 눌러주시면 됩니다. ㅋ

  • 10.11.12 01:19

    부산 모르시는 분들은 우리나라에서 제일 깊은 전철역 고르라면 다들 산성역을 고르지요 ㅋ

  • 10.11.12 09:57

    잘읽었습니다.고맙습니다.^^

  • 10.11.12 11:19

    손가락 꾹 누르고 갑니다

  • 10.11.12 20:16

    추천 꾹 했습니다^^ 그렇지만 병점 지선역이 왜 3개인가요? 병점역과 서동탄역 2개뿐인걸로 압니다만? 다른 한곳을 더 포함시키나요? 그리고 평택 - 성환사이에서 최고 속력낸다는것은 알고 있었는데 110인줄은 몰랐네요 한 60정도인줄 알았습니다^^ 계산착오였군요

  • 10.11.12 18:18

    좀 퍼갈께요^^

  • 10.11.12 18:59

    공항철도 서울역도 꽤나 깊던데
    승강장이 지하7층이던가

  • 10.11.12 19:31

    7층이라면 약 30미터 전후의 깊이입니다.

  • 10.11.12 19:48

    반월당역은 왜 이리 출구가 많나요
    서울에서도 세개의 노선(2호선, 4호선, 5호선)(1호선, 3호선, 5호선)이 교차하는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과 종로3가역이 14개의 출구인데 두개의 노선에 20개의 출구라뇨
    하긴 청담역은 한노선에 14개이니 말 다했죠

  • 10.11.12 21:35

    꾸우욱

  • 10.11.13 00:26

    전 레일포토 운영자님이시군요. 저 고등학생 때 거기에서 많이 활동했는데, 오랜만에 뵙습니다. 정말 반갑습니다.

  • 10.11.13 07:18

    동묘앞역 뿐만 아니라 대전1호선 지족역도 승강장은 지하이지만 역무실, 대합실, 게이트는 지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 10.11.13 13:55

    검암-운서 사이가 18km로 평택-성환보다 2배는 더 긴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 10.11.14 20:56

    검암과 운서사이에 영종대교가 있어서 그런거 같습이다

  • 10.11.14 15:17

    일본인들은 왜 역을 저렇게 지었을까요??

  • 10.11.14 22:42

    병점 지선은 한나가 단선인데다 본선으로 합류하려면 지나야 합류가 됩니다.
    결론적으로 상행선은 굴다리 및을 통과 함으로, 그쪽은 통과 하지만 상단에는 경부선철도가 지나고 있어 역과 같은 분위기가 되어버립니다. 역시 볼때 신설동역 비밀승강장을 생각에 떠올리면, 역이 아니어도 거의 그쪽이 교차점이라는 것을 필히 느낄수가 있게 됩니다. 역시 병점기지선과 경부선의 교차점도 포함이 되었더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