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 소개 | "GUCCI"의 이름 뒤에는 1백년 전통이란 수식어와 명품 중의 명품이라는 찬사가 붙는데 "GUCCI"는 정통성을 기반으로 한 클래식한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관성과 현대적 패션과 조화를 통해 "GUCCI"만의 스타일을통해 "GUCCI"만의 스타일을 완성해 그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사용된 장식의 마무리가 깔끔함 | - 장식이 조잡함 |
가방 | - 상품에 고유코드가 있는 Tag이 있음 | - 고유코드가 없거나 있어도 다름 |
지갑 | - 소재와 부자재가 고급스러움 | - 소재나 부자재의 질의 현저히 떨어짐 |
벨트 | - 가죽이 고급스러움 | - 가죽의 질이 현저히 떨어짐 |
까르띠에(Cartier)
브랜드 소개 | 150년이 넘도록 가족과 후손들에 의해 계승, 발전되면서 까르띠 에는 오늘날 세계 보석장신구 비즈니스의 선두기업으로 자리잡았다. 보석뿐 아니라 시계, 가죽백으로도 독보적인 명성을 쌓았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버클 | - 폴리슁 처리, 부드러움 | - 거친 표면 |
브레이스릿 | - 부드러운 연결선 | - 거친 연결선 |
- 모델별 일정한 로고 위치 | - 로고위 위치, 유무 부정확 | |
가죽 | - Cartier 특유의 천연가죽 재질 | - 모델과 상관없는 색상만 고려한 가죽 선별 |
렌즈 | - Cartier 로고가 찍혀 있음 | - 로고가 없는 경우가 많음 |
루이비통(LOUIS VUITTON)
브랜드 소개 | 루이 비통은 단순히 제품을 파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함께 판매하고 있다. 루이 비통은 1854년 창립되어 150여 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서 고가 제품에 걸맞는 품질과 디자인, 그에 걸맞는 고급스러움과 전통의 이미지를 겸비하고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천연가죽부분(핸들, 바닥)은 가죽 전체의 색상이 우아한 색으로 일정하게 tanning이 되도록 처리 | - 가죽부분의 색상이 탁하고 일정하지 않으며 저급의 가죽 혹은 가죽이 아닌 소재 사용 |
- 모노그램 캔바스의 고유한 외관은 똑같이 모방이 불가능 | - 단순한 과정으로 처리된 PVC코팅은 마모와 변형이 심함 | |
가방 | - 모노그램 로고의 변형 | |
- 모서리나 가죽이음새의 박음질은 saddle stitch(왁스를 먹인 특수 실로 정확한 바늘땀을 잡아 손으로 박음질하는 방법)으로 제작된 완벽한 마무리 | - 바느질이 중간중간 끊어지며, 마무리 처리가 조잡 | |
지갑 | - 마감처리칠이 제품 표면으로 넘어오지 않는 세련된 마무리 | - 라이닝과 외피를 본드로 처리하여 본드냄새가 심함 |
- 가방 악세서리의 도금은 특별히 brass구조물에 1.5마이크론 두께로 처리되어 오랫동안 사용해도 쉽게 벗겨지지 않음 | - 마감처리칠이 제품표면으로 넘어가며 두껍고 번쩍이는 느낌을 주는 조잡한 마무리 | |
벨트 | - 가방 액세서리의 금속부분은 마무리가 깔끔하지 않으며 번쩍거린다. |
몽블랑(Mont Blanc)
브랜드 소개 | 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필기구인 몽블랑은 고전미를 바탕으로 하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잃지 않는 독창적인 디자인, 최고의 소재만을 엄선해 제품의 원료로 사용한다는 점과 기계화에 의한 대량생산이 유행인 현대 산업사회에서 여전히 숙련공의 손에 의한 수작업을 고수한다는 점은 몽블랑이 큰 지닌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라벨 | - 로고가 클립 윗부분에만 있음 | - 몸체에 여러 가지 조잡한 로고와 몸체 중간의 금색 링에 Pix 마크가 부착되어 있음 |
- 고무패킹이 흰색임 | ||
- 만년필 펜촉(nib)에 "4810" 숫자가 각인되어 있지 않음 | ||
- 뚜껑내부의 고무 패킹이 검정색임 | ||
- 만년필 펜촉(nib)에 "4810" 숫자가 각인되어 있음 | ||
다이어리 버클 | - 고급 송아지 가죽(calfs)이나 양가죽(lambskin)을 사용 | - 가죽이 아닌 비닐 소재 사용 |
- 다이어리 속지(refill)에 일자별 메모지가 있음 | ||
- 다이어리 속지에 일자별 메모지가 없음 | ||
시계 | -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 시계 버튼이 3개 있으 며 버튼 각각의 기능이 있음 | - 크로노그래프(chronograph) 시계임에도 버튼이 1개뿐이며 3개가 있는 경우에도 작동이 안됨 |
- 케이스 뒷면에 3m 방수 표시 | ||
- 케이스 뒷면에 30m/200m 방수 표시 | - 스틸 소재 시계줄의 잠금장치(buckle)가 누르는 방식이 아닌 잡아당기는 방식임 | |
- 스틸 소재 시계줄의 잠금장치(buckle)가 양쪽을 눌러 여는 방식임 |
미쏘니(MISSONI)
브랜드 소개 | 미쏘니는 기하학적인 패턴과 환상적인 컬러 조합으로 독창적인 이미지를 구측해 색채와 니트의 마술사로 불린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미쏘니만의 독특한 브라운 색 라벨 | - 어두운 브라운 색 라벨 |
- Missoni 로그 하단에 "Made In Italy" 인쇄 | - "MADE IN ITALY"대신 R자 인쇄 | |
기타 | - 옷 안쪽 옆구리 흰색 제품명 라벨, 한글품질 라벨이 함께 부착 | |
- 무광 밤색 tag와 검정색 tag이 함께 부착 | - 한글 품질 라벨 한 장만 붙어있음 | |
- 지퍼나 버클에 새겨짐 | ||
- "MADE IN ITALY"로 표시, 속옷은 일본으로 표시 | - 광택이 나고 미끌미끌한 tag 하나만 부착 | |
- 제품 앞면에 크게 표시 | ||
- 중국으로 표시되거나, "ITALY MODE"표시 |
발리(BALLY)
브랜드 소개 | 발리는 뛰어난 장인정신으로 편안함을 상징하고 고급스러움을 자랑하며 심플한 디자인으로 절제된 미를 강조하는 품격의 대명사이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로고 | - 고유로고 사용, 천소재나 각인된 로고 사용 | - 다른 글씨체의 로고사용, 프린트되어 있음 |
치수표기 | - 유럽 사이즈와 미국사이즈로 표기 | - 표기가 없거나 다른 사이즈 사용 |
박음선 | - 똑바르고 고름 | - 비뚤거나 고르지 않음 |
재질 | - 최고급 가죽을 사용 | - 인조가죽이나 비닐 등을 사용 |
재단 | - 가장자리 유약처리 및 깔끔하게 마무리 함 | - 가장자리 유약미처리 및 지저분한 마무리 |
제품명 | - 반드시 제품명을 제품위에 표기 | - 제품명이 없거나 Tag에 표기 |
원산지 | - 제품에 원산지가 표기되어 있음 | - 제품에 원산지 표기가 불분명함 |
버버리(BURBERRY)
브랜드 소개 |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실용성을 겸비한 버버리는 품위를 살려주는 전통적인 디자인으로 유럽의 여러 왕가때부터 사회 각 방면의 저명 인사들, 헐리우드 배우에게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핸드백 지갑 머플러 |
- BURBERRY, BURBERRYS, BURBERRYS OF LONDON,THOMAS BURBERRY, 기마도안 등 버버리 상표 부착 | - 버버리 체크 무늬와 색상을 그대로 도용하고 브랜드만 바꾸어 부착하거나 원산지가 표시되지 않은 제품 |
- 버버리 제품에는 은색으로 BURBERRY LONDON이란 상표가 인쇄되어 있는 검정색의 swingticket(상품인식 tag) 등이 달려있음 | - Swingticket이 진품과 같은 모양이 아니거나 유사한 모양이라도 제작 주문번호, 제품번호 등의 기재사항이 빠져있거나 훼손 또는 지워져 있는 제품 | |
- 디자인, 색상, 품질 등이 우아하지 않은 제품 |
베르사체(VERSACE)
브랜드 소개 | 대중을 위한 라인인 이스탄테(ISTANTE), 브이 투 바이 베르사체(V2 BY VERSACE), 마담사이즈 브랜드 베르사틸(VERSATILE), 캐릭터 캐주얼 베르수스(VERSUS), 베르사체 진(VERSACE JEAN) 등 액세서리를 포함한 다양한 브랜드가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수입처/브랜드 라벨 & care label & size tag 이 의류 안쪽에 부착되어 있음 | - 수입처 tag이 부착되어 있지 않음 |
- sub-brand인 경우에는 classic v2&sports를 제외하고는 모두 "made in it"라는 검정색 작은 수입처 라벨이 옷 안쪽 carelabel과 같이 부착되어 있음 | ||
- 브랜드 라벨은 옆 시접선쪽에 부착되어 있음 | - signature & jeans couture 제품에 [IT]의 라벨이 없음 | |
- 브랜드라벨이 의류 겉감에 부착되어 있음 | ||
가방 | - 남성용 가방은 100%소가죽 제품이거나 합성소재로 제작됨 | - 주로 인조 소가죽이나 악어가죽으로 제작됨 [남성 용 가방에는 악어가죽 소재가 사용되지 않음] |
- 남성용 세컨백의 라벨이 GIANNI VERSACE가 아닌 SUB-BRAND로 되어 있음 | ||
- 액세서리는 대부분이 블랙 라벨인 "GIANNI VERSACE"의 것으로 Sub-Brand인 "VERSACE JEANS"에서는 classic한 디자인의 가죽소품은 제작되지 않음 | ||
- 모든 versace 제품에는 브랜드명과 원산지표기가 있음 | ||
- 원산지표기와 브랜드명이 새겨져있지않고 "은색"으로 찍혀있음 |
보스 휴고 보스(BOSS HUGO BOSS)
브랜드 소개 | 독일 브랜드인 휴고보스는 검소하고 실용적인 독일인의 국민성만큼 편안한 착용감과 내구성을 유감없이 발휘, 세계대전 때 독일 히틀러 유겐트와 국방군의 유니폼을 제작한 경험만큼 단촐한 색감에서 묻어나는 지적인 세련미와 실용성이 살아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LOGO | - BOSS Hugo Boss의 Trade Mark 형식을 정확하게 사용한다. | - BOSS Hugo Boss의 Trade Mark 형식에서 벗어난 로고를 도용한다. |
- 상품라벨, 혼융률라벨등의 상품에 표시된 모델명이 일관성이 있다. | - 상품 라벨, 혼융률 라벨등의 상품에 표시된 모델명에 일관성이 없다. |
불가리(Bvlgari)
브랜드 소개 | 불가리는 향수로도 유명하지만 120여년 전 보석 세공으로 출발한 보석 명품 브랜드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번호 | - 고유의 모델번호 및 시리얼번호가 있음 | - 고유의 모델번호 및 시리얼번호가 없거나 틀리게 기입되어 있음 |
로고 | - 로고상태가 정밀하고 경사면으로 처리되어 있으며 모서리 처리가 깨끗함 | - 로고상태가 정밀하지 않고 경사면으로 처리되어 있지 않으며 모서리 처리가 뭉툭함 |
샤넬(CHANEL)
브랜드 소개 | 샤넬은 시대를 앞서가는 대담성과 정확한 판단력으로 현대적 의미의 의복을 창조했으며 여성의 개성을 강조하였고, 이러한 의상들은 하나의 스타일로 남아 오늘날까지 살아 있는 샤넬의 특유의 클래식한 패션 세계을 확립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핸드백 | - 재질: 최고급 양피, 혹은 우피만 사용 | - 박음질: 마크의 박음질이 크고 엉성하여 표면이 운다 |
- 박음질: 촘촘하며 어느방향이나 연결됨/td> | - 바닥: 조각으로 연결되어 이음선이 있거나 샤넬 로고가 있음 | |
- 핸드백 안쪽에 고유번호 라벨이 있으며 guarantee card를 내장하고 있음 | ||
-"Made in France"나 "Made in Italy" 표시가 있음 | ||
안경 | - 다리 연결 부분이 일자 | - 맞물린 부분: 접합 상태가 엉성 |
- 안경알과 맞물림 부분 접합 상태가 꼼꼼 | - 맞물린 부분: 접합 상태가 엉성 | |
- 오른쪽 다리에 Chanel마크가 있고 C자가 둥글다 | - 모든 글과 표시가 굵다 | |
- 왼쪽 다리에는 원산지, 상품번호 표시, 사용설명서 | ||
- 숫자판에 "Quartz"라고 씌여있다. |
셀린느(CELINE)
브랜드 소개 | 전통을 강조하는 수준높은 세린느는 1945년 이래로 프랑스 자체의 스타일과 창조성을 통해 패션사에 있어서 전세계의 필수적인 존재로 인식되어왔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 | - 제품번호, 색상, 재질, 가격등을 나타내는 가격택이 반드시 부착되어 있으며 수입년월일이 표기되어 있음. | - 가격택이 없음. |
- 가방안쪽 주머니에 부착된 가죽라벨에 세린느 로고와 제품 일련 번호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음. | ||
- 지퍼고리와 각종 버클에 세린느 로고 혹은 "블라종" 문양이 새겨져있음. | ||
- 박음선이 고르고 끝마무리가 견고함. | - 제품일련번호가 없음. | |
- 겉재질의 C 로고의 크기와 넓이가 일정함. | ||
- 지퍼고리와 버클따위에 세린느 로고가 없거나, 로고사이즈가 진품과 상이함. | ||
- 박음선이 고르지 않고, 끝마무리가 견고하지 않음. | ||
- 겉재질의 C로고의 크기와 넓이가 일정하지 않음. |
스와치 그룹(swatch group)
브랜드 소개 | 스와치그룹은 세계 시계 생산량의 25%를 점유하고 있으며, 스위스 내에 50개의 공장과 세계각지에 440개에 달하는 생산,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구입경로 | - 지정된 공식 판매점을 통한 구매 | - 본사가 인정하지 않는 일반 시계 매장과 인터넷 및 통신판매를 통한 구매 |
보증서 | - 판매시 수입원, 판매처, 판매일자, 제품번호, 시계 고유번호 등을 기재한 보증서 배부 | - 보증서가 없거나, 판매점 자체 제작 보증서 첨부 |
포장 | - 각 제품에 맞는 고유 케이스에 포장 | - 케이스가 없거나 자체 제작한 조악한 포장 |
제조국 | - 전량 스위스 제작 | - 주로 중국과 홍콩 등 동남아 지역에서 제작 |
가격 | - 스위스 본사에서 책정된 일관된 가격으로 판매 | - 가격이 저렴한 재료를 사용하여 대량 생산하므로 낮은 가격으로 판매 |
에르메스(HERMES)
브랜드 소개 | 200년의 전통을 고수하게 될 에르메스는 500여 명의 장인들에 의해 어느 것 하나라도 놓칠세라 세심하게, 일일이 수작업을 하는 기업으로 유명하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신발 | - 밑창재질이 가죽이며 색상은 붉은색, 뒷굽의 일부는 고무 | - 밑창재질이 고무며 색상은 검정색, 뒷굽의 전체 고무 사용 |
- 밑창의 로고는 HERMES이며 그림이 없음 | - 밑창의 로고 글씨체가 다르며, 그림이 있음 | |
- 신발의 내부와 바닥에 서로 다른 모조가죽 사용 | ||
- 신발의 내부와 바닥에 동일한 가죽 사용 | ||
Herbag | - 천의 짜임이 정방형 | - 천의 짜임이 직사각형 |
- 금속장식에 사용된 로고의 글씨가 선명 | - 금속장식에 사용된 로고의 글씨가 불분명 | |
- 가방에 사용된 가죽의 안쪽면은 코팅처리함 | ||
- 가방에 사용된 가죽의 안쪽면은 코팅하지 않음 | ||
Kelly bag | - 두가닥의 실을 사용한 스티칭으로 사선으로 나타남 | - 일반 스티칭으로 땀수가 적고 직선으로 나타남 |
- 숄더끈 안쪽에 로고 처리함 | - 숄더끈 안쪽에 로고가 없음 | |
- 열쇠가 둥근머리이며, 번호가 새겨짐 - 가방 바깥쪽과 안쪽에 동일한 가죽 사용 | - 조악한 열쇠 사용 | |
- 가방 바깥쪽과 안쪽에 재질과 색상이 다른 가죽을 사용 |
에트로(ETRO)
브랜드 소개 | 에트로는 튀지 않는 여러 가지 색깔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페이즐리 문양. 그 자체로 특별한 로고없이 명품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브랜드이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 | - 페이즐리(paisley) 패턴을 직조후 코팅처리하여 프린트와 색감이 선명 | - 직조과정없이 바로 코팅처리, 선명도가 떨어지고 대부분 더 연하거나 진하게 보임 |
- 핸드백 라인·시즌에 따라 내피 색깔이 다양하며 부자재 및 금속장식에 "ETRO"가 새겨져 있음 (단, 라인에 따라서는 지퍼에 ykk가 새겨진 상품도 있음) | - 내피 색깔 대부분이 동일한 노란색 사용, 일반 금속장식과 금색 페가수스 사용,"ETRO"로고 생략 | |
악세사리 | - 헤어 악세사리 대부분을 100% 면 또는 실크 사용, 디자인과 색상에 따라 페가수스 컬러가 다름 | |
- 스카프 끝단이 수공 처리됨 | - 100% 니일론 또는 폴리 제품사용으로 광택이 조금 남 | |
스카프 | - 원산지와 섬유 보관방법 등이 표기된 무광의 블랙라벨 부착 | |
- 스카프 끝단이 기계처리됨 | ||
- 원산지가 불분명하며 "Italy"로 새겨있고 라벨에 표기된 글씨체가 크고 유광임 |
엠포리오 아르마니(Emporio Armani)
브랜드 소개 | 언제나 패션의 제왕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대중 속의 명품 "아르마니(Armani)"의 상표이다. | |
구분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라벨 | - 글자의 자수가 정교함 | - 진품과 글자체가 전혀다르게 위아래로 길고 조잡함 |
- GA대신 EA라고 새겨져 있거나 없음 | ||
- 라벨 중앙 독수리 마크 내부 하단에 GA라고 선명하게 새겨짐 | ||
- 이태리어 표기된 Care Label위에 국문 Care Label 이중으로 부착됨 | - Care Label없거나 국문 한가지만 있음 | |
가슴 | - 자수가 정교하고 내부 GA가 선명함 | - 자수 조잡하고 GA가 없거나 EA등으로 조잡하게 새겨짐 |
독수리 | - 가슴에 조잡한 독수리 자수 | |
마크 ex)티셔츠, 청바지 |
- 여러가지 모양으로 Logo가 프린트 되어 있음 | |
- 오른쪽 엉덩이 부분 정교한 Metal 독수리 마크 | - Metal 독수리 마크 조잡함 |
코치(COACH)
브랜드 소개 | COACH는 전통적인 아메리칸 디자인과 고품질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미국의 브랜드로 유명하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 | - 진품제품은 Coach 전문매장, 제한된 백화점과 면세점에서만 판매 | - 노점상, 개인을 통하여 판매되는 제품은 가짜 |
- 진품제품은 질 좋은 가죽으로만 제조됨 | - 비닐로 제조된 제품은 가짜 | |
- 진품제품의 가죽부분은 가죽의 향을 느낄 수 있음 | - 가죽의 향이 없거나 화학적인 향이 있으면 가짜 | |
- 제조된 완성품만 판매 | - 낱개 또는 롤 상태의 원단으로 판매되는 것은 가짜 | |
- SPORTS COACH 상표 제품은 COACH와 연관이 없고 COACH제품이 아님. | ||
- 상표는 "COACH" 임 |
크리스찬 디오르(Christian Dior)
브랜드 소개 | 크리스찬 디오르는 프랑스의 의류업체로서, 엘레강스와 여성스러움을 내세워 세계의 패션일류 자리에 올랐으며, 요즘에는 한층 젊어지고 세련된 새로운 디자인으로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류 | - 상품의 겉부분 재봉선의 배열이 균일 | - 원산지표기가 안되어있음. |
- 무늬나 Logo문자의 배열이 균일 | - 무늬및 Logo문자의 배열이 불규칙함. | |
- 상품내부에 CD또는 Dior Logo가 새겨져있는 천을 사용하여 제작 | - 재봉선의 배열이 불규칙함. | |
- 상품의 가공상태가 우수함. | ||
- 상품의 가공상태가 불량함. | ||
신발류 | - 상품의 밑창이 가죽으로 되어있음 | - 밑창이 고무로 되어있음 |
- 굽과 신발바닥창과의 접착상태가 잘되어있음. | - 굽과 신발바닥창과의 접착상태가 불량함 | |
의류 | - 상품의 무늬 및 문양의 배열이 일정함. | - 상품의 무늬및 문양이 불규칙하고 조잡함. |
- 원산지 미표기된 상품이 많고 중국,태국,베트남등의 몇나라에서 제조됨 | ||
- 상의의 경우 목뒷부분의 Label에 원산지가 표시되며 원산지는 프랑스임 |
팬디(FENDI)
브랜드 소개 | 팬디는 모던하면서도 명품의 품위를 잃지 않도록 유지해온 모피 의류 기업으로, 럭셔리한 이미지와 모던하고 엘레강스한 명품의 대명사로써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뛰어난 패션 마케팅력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가방 | - 제품번호, 색상, 재질, 가격등을 나타내는 가격택이 반드시 부착되어 있으며 수입년월일이 표기되어 있음 | - 가격택이 없음 |
- 라벨에 금속으로 펜디 로고와 원산지 표기가 음각되어 가죽으로 덧데어져 있음 | ||
- 더블 F 버클과 연결고리 부속장식 옆부분에 펜디라는 글자가 음각되어 있음 | ||
- 겉 재질의 더블 에프 로고의 크기와 넓이가 일정함 | - 라벨이 있으나 매우 조잡하고 다름 | |
- 로고와 바탕색의 구별이 뚜렷함 | ||
- 더블 F 버클과 연결고리 부속장식 옆부분에 펜디라는 글자가 음각되어 있지 않음 | ||
- 가방 핸들 부분에 박음선이 없으며 소가죽으로 만들어짐 | - 더블 에프 로고의 크기와 넓이가 일정치 않음 | |
- 가방 안쪽의 주머니의 지퍼고리와 밑부분에 펜디 로고가 음각되어 있음 | - 로고와 바탕색의 구별이 뚜렷하지 않고 색상이 탁함 | |
- 핸들에 박음선이 뚜렷히 있으며 인조가죽을 사용함 | ||
- 가방 안쪽의 주머니의 지퍼고리와 밑부분에 펜디 로고가 없음 | ||
의류 | - 라벨에 원산지와 수입년월일및 제품번호와 색상, 의류 싸이즈가 명기되어 있는 종이택과 spare part 가 함께 부착되어 있음 | - 라벨이 없거나 정품과 전혀 다른 펜디 라벨이 부착되어 있음 |
페라가모(FERRAGAMO)
브랜드 소개 | 페라가모는 100년 전통의 이탈리아 구두명가로서, 패션의 액세서리인 신발을 예술적인 경지에 올려 놓았던 페라가모의 뛰어난 업적을 기반으로 오늘날의 페라가모 브랜드는 과거 페라가모의 패션철학이 담긴 여성복과 남성복 엑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토탈 패션브랜드로서 확실한 기반을 세워나가고 있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메탈장식이 깔끔하게 마무리됨 | - 메탈장식이 조잡함 |
가방 | - 로고가 있는 안감 사용 | - 로고가 없거나 있어도 품질이 떨어짐 |
지갑 | - 상품번호가 안에 찍혀있음 | - 안쪽에 상품 번호가 없음 |
벨트 | - 소재와 부자재가 고급스러움 | - 소재나 부자재의 질이 현저히 떨어짐 |
신발 | - 상품에 고유 번호가 있는 Tag이 있음 | |
- 가죽이 고급스러움 | - 가죽의 질이 현저히 떨어짐 |
프라다(PRADA)
브랜드 소개 | 프라다만의 감각을 최대한 부각시켜서 프라다워모와 프라다스포츠 라인까지 확대하여 전세계의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는 브랜드이다. | |
품목 | 진품 (Genuine) | 가짜품 (Counterfeit) |
의류 | - 정교한 진품 로고와 금속장식 | - 정교하지 않고 조잡한 로고와 금속장식 |
- 고 품질의 가죽 소재 | - 낮은 품질의 가죽 소재 | |
가방 | - 가죽 부분의 정교하고 세련된 마무리 | - 매끄럽지 않고 거친 가죽 마무리 |
- 견고하고 내구성 있는 고급 패브릭 사용 | - 약하고 변질이 쉬운 질이 낮은 패브릭 사용 | |
지갑 | - 상품 설명서가 없거나 저질의 종이로 된 가짜 설명서 | |
- 고급 종이가 사용된 상품 설명서 | - 싸구려 포장 박스 및 포장지 | |
벨트 | - 진품에서 취급하지 않는 디자인 | |
- 고급 소재의 포장 박스 및 포장지 | 예) 진품에는 존재하지 않는 로고가 크게 새겨진 셔츠 등 | |
신발 | - 뛰어난 장인의 솜씨 |
명품 브랜드 샤넬과 페라가모를 정식 수입, 국내 유명 백화점에 납품하고 있는 수입업체 관계자는 “로고를 꼼꼼하게 뜯어보는 것이 가장 손쉽게 짝퉁을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한다 .
짝퉁은 로고가 번쩍거릴 정도로 광택이 심하다는 것.
|
<최초의 경구용 발기 부전 치료제> |
Pfizer_앞면 로고 인쇄상태 |
'Pfizer'라는 로고 인쇄가 선명하고 약간 광택이 난다. | 'Pfizer'라는 로고 인쇄 상태가 선명하지 않고 광택이 없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표면이 거칠어진다. |
Pfizer_알의 크기 |
비아그라는 100mg, 50mg, 20mg 세 종류가 있어 크기가 다르다. 가짜 비아그라의 경우 크기가 제각각이어서 진짜 비아그라의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 |
정품 블리스터 앞/뒤 |
앞면 | 뒷면 |
정품 홀로그램 |
VIAGRA | PFIZER |
|
<청바지> |
<청바지> 허리 뒤 라벨 |
하얀 박음질 테두리 선이 있다. | 하얀 박음질 테두리 선이 없다. |
<청바지> 안감 |
'IT'라는 까만 라벨이 있으며, 단추에 ITTIERRE라고 새겨 있다. | 'IT'라는 라벨이 없으며, 단추에 메두사 로고가 새겨 있다. |
|
<남자용손목시계 EM8660NM> |
<남자용손목시계 TM9785M> |
<여자용손목시계 RM8606HL> |
|
<남성시계> |
<남성시계> 케이스 뒤판(새 시계일 경우) |
케이스 뒤판 그림 태그에 로렉스 왕관 마크와 16233과 같은 모델 번호가 새겨 있고, 그린 태그를 측면에서 보면 ROLEX라는 글자가 작은 크기로 이어져 쓰여 있다. | 케이스 뒤판 그린 태그가 없으며 로렉스 왕관 마크와 모델 번호도 적혀 있지않다 |
|
<남성화> |
<남성화> 공기 구멍 |
발등 부분에 공기 구멍의 수가 많으며, 크기가 작다. | 발등 부분에 공기 구멍의 수가 적으며, 크기가 크다. |
<남성화> 뒤축 |
Reebok 이라는 로고가 적혀 있다. | Reebok 로고에 이 있다. |
|
|
<트렌디션 남성용 시계> |
<트렌디션 남성용 시계> 앞판 다이아몬드 |
휘도가 높아 빛이 훌륭하며, 일정한 크기에 정확하게 일렬로 세팅되어 있다. | 공업용 다이아몬드이므로 휘도가 낮아 빛이 나쁘며, 일렬로 배열되지 않은 엉성한 세팅. |
<트렌디션 남성용 시계> 뒤판 |
PIAGET라는 글자가 가늘면서도 정밀, 명확하며 로고 구성이 위아래로 되어 있고 가운데 부분에는 아무런 무늬나 글자가 없다. | PIAGET라는 글자가 로고체와는 다른 형태로 굵게 새겨있고, 뒷면 전체가 글자와 무늬로 꽉 채워져 있다. |
|
<핸드백> |
<핸드백> 손잡이 연결부분 |
메탈 장식판의 아랫부분에 로고가 정교하게 새겨져 있다. | 메탈 장식판의 가운데 부분에 로고가 조잡하게 찍혀 있다. 글자의 크기도 진짜 상품에 비해 크다. |
<핸드백> 가죽 라벨 |
가방 안쪽에 가죽 라벨이 붙어 있다. 라벨의 앞면에는 , GUCCI, made in italy가 있고 뒷면에는 상품 코드가 찍혀 있다. | 가방 안쪽의 가죽 라벨에 길게 칼집이 나 있을 뿐 아무것도 쓰여 있지 않다. |
|
<시바스 리갈(CHIVAS REAGAL)> |
진짜 시바스 리갈 양주는 술이 병목 위까지 가득차 있지만 가짜는 완전히 차지 않아 병목 부분이 비어 있다. |
<까뮈(CAMUS)> |
진짜 까뮈 양주는 내용물의 색이 진한데 반해, 가짜 까뮈는 흐릿하다. |
<마르텔(MARTELL)> |
마르텔 양주의 병마개는 색깔이 깨끗하고 술의 색과 같은 톤이다. 가짜는 병마개의 색이 검은색에 가깝고 디자인도 거칠며 조잡하다. |
명품 짝퉁! "본사서도 구별 못해" |
일명 '짝퉁'으로 불리는 가짜 명품이 갈수록 정교해지면서 해당 브랜드 전문가조차 진위 여부를 구별하기 힘들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관련업계 및 기관의 단속에도 불구하고 짝퉁시장은 날이 갈수록 규모가 커지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은 최근 '에트로(Etro), 버버리(Burberry) 진품.가짜 비교전시회'를 열었다. 핸드백, 지갑, 스카프 등 다양한 진짜와 가짜 상품이 나란히 전시됐는데, 관람객은 물론 명품브랜드 관계자들조차 "정말 모르겠다"고 혀를 내둘렀다.
행사에 동원된 짝퉁은 해당 브랜드가 시장에서 구입한 물건. 서울 명동, 이태원, 동대문 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짜 상품이다. 하지만 워낙 교묘하게 위조돼 가짜임을 알리는 '假' 표찰이 없으면 진짜와 구별할 수 없을 정도다.
에트로 한 관계자는 "우리 제품은 워낙 눈에 익어 가짜를 구별할 수 있겠지만 버버리는 진짜와 가짜의 차이가 잘 보이지 않는다"며 "유별난 국내의 명품 선호 추세가 이처럼 정교한 가짜를 만들어 내는 것 같다"고 말했다.
▲ 본사도 구별 힘든 '짝퉁'의 실력
명품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등장한 짝퉁은 디자인은 물론 소재까지도 진짜와 동일한 것을 사용, 유통망이 다르다는 것을 빼면 진짜와 품질까지 비슷하다"라며 "가짜 중에도 '메이드 인 코리아'가 가장 정교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진짜 같은 가짜'가 속출하면서 본사조차 제품의 진위 여부를 구별 못하는 일도 빈발하고 있다.
최근 홈쇼핑업계에서 '가짜 명품 선글라스' 사건이 발생했을 때 검찰은 수거한 제품이 진짜인지, 가짜인지 조사하기 위해 본사에 제품을 보냈다. 본사의 대답은 '노 코멘트'. 이 사건에 연루됐던 한 홈쇼핑업체 관계자는 "본사를 포함, 누구도 해당 제품이 가짜라는 명확한 판정을 내리지 못했다"고 밝혔다.
▲ 갈수록 다양해지는 짝퉁들
한편 가짜 명품시장은 계속되는 단속의 손길에도 불구하고 날로 취급 브랜드와 품목을 다양화하면서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핸드백, 지갑 등에 머물렀던 제품군이 신발, 넥타이, 스카프는 물론 의류로까지 확대됐다. C, L 등 단골로 카피하던 브랜드는 물론 H, G, S 등 웬만한 명품 브랜드는 대부분 가짜로 나왔다. 판매 또한 일부 지역에서 음성적으로 이뤄지던 것과 달리 공공연해졌다.
명품업계 한 관계자는 "진짜를 사러 오는 고객 중에도 가짜를 착용한 채 매장에 오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가짜 명품은 엄연히 '불법'의 결과물인데, 이를 제대로 인식하지 않는 것 같아 아쉽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