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여행을 위한, 데이터 무제한 로밍 "KT 에그"

저는 보통 로밍은 'SKT 데이터 로밍'을 해서 나가지만, 이번에는 'KT 올레 에그'를 신청해봤습니다. 일 5000원의 할인 행사 중이었고, 무엇보다 아이폰 3G가 아닌 4G를 제공했기 때문인데요, 현재 KT 올레 로밍 에그는 미국, 일본, 대만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로밍 비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정말 유용하더라고요.
스마트폰 뿐 아니라 노트북 등 사용하는 모든 기기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죠. 예컨대 길을 잃었을 때는 구글 지도를 살펴보세요! 현재 위치 뿐 아니라 주변 구석 구석의 정보까지 관련 지도를 제공해줍니다.
저 역시 하와이 여행 중에 쿠알로아 랜치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다가, 길을 잘못 들어서 헤맬 뻔 했는데요, 다행히 구글 지도를 통해 위치를 바로 찾을 수 있었답니다. 여행지에서는 시간이 매우 중요하고 버스를 한번 놓치면 기분까지 완전히 망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길 찾기가 정말 중요하잖아요. 그럴 때 구글 지도 서비스가 참 필요하더라고요. 자동으로 여행자의 현재 위치를 파악해 근처 유명 맛집이나 호텔 등의 정보를 제공해주니 더욱 유용하고요!
그 외에도 'Trip Adviser' 같은 어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이전에 하와이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후기까지 자세히 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됩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서는 친구들과 함께 멋진 풍경을 공유할 수 있어 더욱 좋고요, 찍은 사진들을 바로 클라우드 어플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을 해 둘 수도 있죠!

하지만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마이피플과 같은 voip 어플을 통해 한국에 있는 가족들과도 무료로 통화할 수 있었다는 점이었어요. 혼자 여행을 하던 차라 가족이 보고 싶을 때가 많았는데, 그럴 때마다 마이피플로 영상통화를 하곤 했죠. 영상 통화가 가능한 이유는 KT 올레 로밍이 4G를 지원하기 때문인데요, 4G의 속도는 웬만한 스트리밍 동영상은 끊기지 않고 볼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또, 현지 여행사 분과도 마이피플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연락을 했는데요, 급박한 상황에 SOS를 쳤을 때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단점은 에그의 발열이 심하고 배터리가 오래가지 않는다는 건데요, 추가 배터리를 주긴 하지만 따로 충전을 하지 못하는 게 문제였어요. 꼭 에그에 넣고 충전을 해야 하는데 충전 시에는 데이터 사용을 못하기 때문에, 데이터 사용 중에 있을 때는 충전 케이블을 꽂아도 충전이 되지 않거든요. 그러니 시간 배분을 잘해서 사용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