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량에 등장하신 김에..ㅋㅋㅋㅋ
방씨 부인의 아버지이자 이순신장군의 장인되시는 방진은 군관이자 조선에서 손꼽히는 활잡이었다고함.
그런 아버지의 밑에서 큰 무남독녀 외동딸이라그런지 무예를 연마했다고하고 이순신장군과 결혼한 후 함께 밤산책하며 대련도 자주했다고함
야사에서는 이순신장군과 함께 전략을 논하기도 했다고 하는걸 보아 지략도 갖춘 팔방미인이 아니었나 싶음.
류성룡이 방씨 부인을 보고 "과연 장수의 집에는 장수의 아내가 있다"라고 극찬할만큼 가족들을 잘 통솔해서(돌아가신 웃형들의 가족+이순신장군의 가족+이순신장군의 부모님=대가족) 이순신장군께 누가 되는 일을 일절 만들지 않았고, 이를 이순신장군도 알고 믿었기때문인지 전방근무가 아니라면 식솔들과 함께했음(당시 조선에는 근무지에 식솔들을 다 데려오면 고을의 재산을 낭비한다고 싫어했는데 이순신장군의 근무지는 늘 칭찬이 가득했다고함)
이순신장군 사후 이운룡이 통제사직을 받고 방문한 일이 있었는데 이운룡이 방씨 부인을 뵈려고 했더니 "돌아가신분이라도 상관의 사당이 바로 옆에 있는데 어떻게 나부터 보러오냐"하고 쫓아내실정도로 원칙에 강단있는 분이었음. 그 장군에 그 아내....
이렇게 성격이 잘맞는 한 쌍이어서인지 이순신장군 생전에 아내의 생일도 챙기고 금슬이 아주 좋았다고 알려짐.
노량에서 이순신장군의 곽란을 치료하는 장면으로 등장하셨는데(이순신장군은 곽란(스트레스성 위염, 위궤양)을 앓으셨는데 모르는 사람이 보면 보약한첩 지어준줄 알겠더라...전투중에 갑자기 피를 뱉어낸것도 곽란때문임) 사실 전쟁이 터지고 부부가 다시 만난적이 없다고 함ㅠ
방덕용 장군
이순신 장군 서거 425주년을 추모하며]
2023년 12월 31일(음력11.19)은
이순신 장군이 광양만에서 순국하신 425주년 되는 날입니다.
같은 날 나주 목사 남유, 낙안군수 방덕용. 가리포 청사 이영남, 통제영 우후 이몽구, 흥양현감 고득장, 초계군수 이언량, 광양 김대례 장군 전사하셨고, 전라 좌수사 이억기, 광양현감 어영담, 수많은 영령이 호국의 별이 되셨습니다.
광양만 장도 전투에서 조선 수군 150명, 명나라 수군 500명이 전사하고
명나라 등자룡(鄧子龍) 장군과 수많은 명나라 수군이 같은 날 전사했습니다.
등자룡 장군은 덩샤오핑 주석의 선조입니다.
같은 날 광양만은 왜군 만여 명의 무덤이 되었습니다.
규슈 가고시마에는 임진왜란에서 돌아 오지 못한 남편을 위한
위령제 행사가 현재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임진왜란 7년 전쟁이 끝난 광양만에는, 명나라 ‘진린’도독이 주둔한 묘도에 도독 마을, 고니시 유키나가 주둔한 순천 왜성이 동북아 3국의 전쟁 상흔으로 현재까지 남아 있습니다.
2만명이 전사한 광양만 전투는 조선의 호국 영령과 전사한 명나라 수군, 불귀의 객이 왜군의 영혼이 잠겨있습니다.
역사적으로 동북아 3국은 무능하고 탐욕스러운 지도자가 나타나면 전쟁의 소용돌이에 빨려 들어갔습니다. 근세 100년 동안 한반도에서 발생한 동학 농민전쟁, 청일 전쟁, 6.25가 모두 3국이 관여한 전쟁입니다.
동북아 3국은 <광양만 전쟁과 평화> 교훈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광양만에 <전쟁과 평화> 기념탑과 기념관을 만들어 <이순신 장군>과 순국하신 호국 영령을 위로하고, 광양만에서 전사한 중국과 일본 군졸들의 원혼을 달래는 꺼지지 않은 <평화의 불꽃>을 피워 봅시다.
평화의 공원이 만들어지면 우리나라 국민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국민도 이곳에 와서 원혼을 위로하고, 무능하고 탐욕스러운 지도자가 나타나지 않도록 염원하는 <평화의 성지>로 만들어 갑시다.
오늘은 과거가 될 것이고, 미래에는 유산이 될 것입니다.
임진왜란과 이순신 장군은 <호국의 상징>에서 <평화의 상징>으로 승화되어야 합니다. 역사에 인문학적 감성을 담아 세계인이 경외하고 사랑하는 광양! 찾아 오는 광양을 만듭시다.
순국 425주년 추념식
●이순신 장군 순국 425주년에 <평화 기원> 추념행사●
2018년 부터 이순신 장군 순국일에 행한 <광양만 이순신 장군 추모제>를 2023년 이순신 장군 순국 425주년에 <평화 기원> 추념행사로 정성을 다해 모시고자 합니다.
일시:
음력 11월 19일 오시 (양력 2023.12.31. 11:00)
장소:
전남 광양시 금호동 919 (세계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이순신 대교 현을 잡고 있는 거북선 전면 이순신 장군 동상 앞)
내용:
이순신 장군님과 순국하신 호국 영령 추모하고 전사한 명나라 군사와 불귀의 객이 된 왜군 혼령을 위로하고 3국의 평화을 기원하는 위령제를
이순신공원
전라남도 광양시 금호동
이 블로그의 체크인
이순신대교 아래 이순신공원
바로 이순신대교의 현수교 와이어를 고정한 곳입니다.
이순신순국425주년
#광양고문헌연구회
수로 국내여행 이웃1,373명
김수로왕 71대손입니다.사람사는 진솔한 이야기를 담고 싶습니다.전남 SNS 서포터즈 및 블로그 기자로 전남의 문화,관광,역사,인물등 홍보와 대한민국의 홍보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사람사는 맛이나는 신나는 대한민국을 기원합니다.
https://m.blog.naver.com/keunran62/223293817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