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스크랩 정보 <기사>알고 타면 재미있는 지하철 이야기 - 2편
김명진 추천 11 조회 1,306 10.11.20 10:11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작성자 10.11.20 10:11

    첫댓글 이 기사를 작성한 사람입니다.유익하다 생각드시면 맨 아래창 왼쪽에 있는 손가락 버튼 눌러 추천해주세요 ^^

  • 10.11.20 14:20

    1. 일본(도쿄)은 지하철 개통시기가 1923년이 아니라 1927년입니다.(도쿄메트로 긴자선. 1927년 12월 30일)
    2. 도쿄의 9개 노선은 도쿄메트로의 9개 노선만을 집계한 것 같습니다. 도쿄에는 민영인 도쿄메트로 이외에도 국영인 도에이(도영)지하철이 4개 노선을 운영중이며 도에이까지 포함하면 총 13개 노선에 총 연장 312.6km가 됩니다.
    3. 도쿄지하철 중 도쿄메트로 9개 노선내의 일평균 수송인원이 630만명 가량(2009년) 되는데... 연간 수송인원이 2,660만명이라는 것은 어디서 나온 자료인가요? (P.S 뉴욕도 표에 '1,132명' 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 10.11.21 10:37

    도쿄선은 표 작성하는 사람의 주관이 개입되는 거 같은데요. 광역 철도로 합하면 무조건 세계1위이고
    연장도 더 길어지는게 맞을건데... 비교표 볼때마다 우리 지하철이 도쿄와 뉴욕하고는 비교대상이 아닌데
    늘 비슷한 수치가 나오니 많이 이상합니다.

  • 10.11.21 10:40

    솔직히 이번 정부들어서서 국가 공공기관이나 공기업에서 '주관적'으로 추릴건만 추려서 발표하는 자료는
    상당히 자위성이 강하고 이면을 보지 못하는 편파적인 면이 강합니다.
    일전에 미국인지 영국 웹사이트에서 '객관적'으로 비교했던 자료가 떠오르네요. 한1년전쯤인데

  • 10.11.22 10:58

    잘 보고 갑니다

  • 10.11.22 15:24

    마그네틱 승차권이 그리워지네요^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