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 동영상을 보니
가운데 브레이크등 안들어 왔구만..
정신나간넘이 브레이크 대신에 엑셀 밟은듯한데..
이게 저놈만의 문제가 아님, 많은 택시기사들이 전기차로 이ㅈㄹ을 하고있고.
개인의 문제로 치부하거나 고령자의 문제로 치부하지말고.
급발진 방지장치(fuel cut기능)을 넣어야합니다.
현대차에 요구해서,
엑셀을 과도하게(풀엑셀)밟으면...브레이크가 걸리게 하는 기능을 잡아넣어야합니다.'
공학적으로 불가능한것도 아니고 어려운것도 아닙니다.
지금 악셀은 전자식 악셀이라서... 그냥 악셀의 신호가 갑자기 풀악셀로 밟히면 오히려
브레이크가 작동(요즘차는 차량의 cpu가 브레이크 잡아주지요)시키면 되는데
이걸 안하고 있네요.
국회의원 300마리가 이런법은 안만들고 맨날 미친 특검이니 이러면서 놀고있고.
일부, 덜떨어진 놈들은 차량이 문제라고 ㅈㄹ을 하네요.
사람의 실수라고 수천수만번 이야기하는데..
일본은 이미 10몇년전에 퓨얼컷 기능을 넣었고
미국도.. 급발진 발생시 브레이크 두발로 밟으라고 홍보하는데
이놈의 나라는
한문철같은 죽어서 지옥에 갈 인간이 맨날 차가 문제라는이야기만 하고.
JTBC같은 쓰레기 방송에서도 차가 문제인양 떠들고.
아주 잘났어 정말
첫댓글
노노노..
100번 양보해서 독립님 주장이 맞다고 치더라도
그건 현대를 비난하거나 국회를 비난할 일이 아니고
국토부가 자동차규격에 대한 규정을 그렇게 개정하면 현대뿐 아니라 대한민국에서 차를 팔고자 하는 모든 자동차메이커들이 그렇게 만들어 팔아야만 하는 것이고..
근데.
그보다 더 근본적인 예방책은 고령운전자에 대한 엄격한 자격검증 뿐입니다.
65세 이상의 모든 운전자들은
택시 버스 같은 운전직에는 얼씬도 못하게 하고
(일반 회사에서도 쓸모가 없다고 내쫓을 나이가 훨씬 지난 사람들을 승객의 목숨이 달려있는 운수업에 종사하게 한다는 자체가 넌센스. ㅋㅋ)
자가용 운전도 정기적인 검증을 통과한 경우에만 핸들을 잡을 수 있도록 그걸 국회에서 법으로 제정해야만 할것입니다.
국회에 그런 법을 만들 위정자들이 있을까요???
범죄자들이 국회에 들어 앉아 법을 만들겠다고~~ㅋㅋ ㅋ
전과자, 범죄자들에게 표를 준 유권자들은 각성 합시다.
행주는 아무리 삶아도 행주일 뿐 인 걸 요
@영성
이미 65세이상 운전자가 500만명인 시대가 와버렸습니다.
고령운전자의 자격을 검증하여 운전면허에 제한을 주는 법제정은 언제냐의 문제만 남은것이지 반드시 만들어지게 될것입니다.
@차내금연 십년후엔 따블 천만명!
틀딱특 사고나면 급발진이라 우김
시청앞 역주행 가해자를 압수수색 했더니 이게 나옴. ㅋㅋ
순정매트 쓰자.
40년경력의 버스기사라는데 역주행부터 이해불가입니다~
경력은 40년인데
나이가 68세라는 사실을 알고나면
바로 고개가 끄덕끄덕.
68이라는 숫자가 모든걸 설명해줌.
edr을 애매하게 만들지 말고
실제 페달을 각각 얼마나 밟은건지도 수치화해야죠.
그런거 안하는건 제조사가 책임회피하는거여서 무조건 절반은 책임져야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