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을 목표로 1400여평의 산자락바로밑의 땅을 사서 일단은 묘목농사를짓다가 4,5년후에 집을 지을 계획으로 매입계약전입니다.
1. 논으로쓰다가 주인께서 복토를 하여 지금은 묵답이며
2. 늪지대에서 나는 수초로 우거져 있고 평탄작업을 했을텐데 많은 고랑이 만들어져있습니다
3 오늘 마침 비가 오길래 현장답사를 했는데 옆에 작은골짜기가 있느데도 맑은 물이 솟고 있습니다.
4.산자락바로 밑인데 이물로 농사를 짓지않았나 여깁니다.
5.양쪽으로는 작은 계곡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질문은
1.이런 물이 많은곳에 집을 지을수는 있는지요?
2.그리고 물이솟아나면 여러군데서 나는지 아니면 한두군데서만 나는지요?
3.기술적으로 이 물길 들을 잡아서 작은 연못을 조성할수는 있는지요?
4.작은 연못을 조성하고 그옆을 대지로 쓸수있도록 물길을 잡을 수는 있는지요
5. 물길을 잡은 토목비용은 어느정도인지요?.
6.혹자는 유공관을 묻어서 논을 밭으로 용도변경하여 사용가능하다고 하시는데
과연 집짓기도가능한 일이며 가능하다면 유공관을 묻는 토목공사비는 얼마정도 소요되는지요?
첫댓글전에도 이런 질문에 대한 답으로 저 같으면 절대로 거기에다가 집을 짓지 않을거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수맥이다 뭐다해서 피할려고 별의별 연구를 다하는데 님은 왜 하필 거기에다가 집을 지을려고 하시는지...... 제 경험상 물이나는 논은 유공관을 매설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집을 지을수 있을 정도의 대지 조성은 가능할것이나 제가 아시는 분들이 같은 질문을해온다면 대꾸도 하지 않겠습니다.
첫댓글 전에도 이런 질문에 대한 답으로 저 같으면 절대로 거기에다가 집을 짓지 않을거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수맥이다 뭐다해서 피할려고 별의별 연구를 다하는데 님은 왜 하필 거기에다가 집을 지을려고 하시는지...... 제 경험상 물이나는 논은 유공관을 매설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면 집을 지을수 있을 정도의 대지 조성은 가능할것이나 제가 아시는 분들이 같은 질문을해온다면 대꾸도 하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풍수에도 좋지 않은것 같아요. 산 바로 앞에 물이면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