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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스트 | 타이틀 | 음반번호 | 레이블 | 출고단가 |
Nusrat Fateh Ali Khan | Live in London Vol.2 <전통 수피 카왈리 음악> | NRCD0017 | Navras | 17,500원 |
Ajoy Chakrabarty | Ragas:Bhoopali & Megh | NRCD0030 | Navras | 17,500원 |
VEENA SAHASRABUDDHE | MORNING RAGA BHOOPAL TODI | NRCD0031 | Navras | 17,500원 |
Pandit Bhimsen Joshi | 판디트 빔센 조쉬 1993년 10월 런던 라가 실황 | NRCD0034 | Navras | 17,500원 |
Pandit Kumar Candharva | Raga Rhairav Ke Prakaar | NRCD0042 | Navras | 17,500원 |
Pandit Hariprasad Chaurasia | 판디트 하리 프라사드 차우라시아 <라가 바게쉬리> | NRCD0043 | Navras | 17,500원 |
Ustad Amjad Ali Khan | 암자드 알리 칸 <일몰 라가 쉬리>외1994년 뉴델리 카마니홀 실황 | NRCD0046 | Navras | 17,500원 |
V.A | 성악과 반스리의 만남 <라가 라리트> 2CDs | NRCD0047/48 | Navras | 35,000원 |
V.A | 우다이 바왈카르 / 런던 퀸 엘리자베스 홀 실황공연1995년 7월 | NRCD0058 | Navras | 17,500원 |
Satish Vyas | Strings of Your Soul | NRCD0061 | Navras | 17,500원 |
Ustad Amjad Ali Khan | 사로드 마에스트로 암자드 알리 칸 1995년 로열 훼스티벌홀 실황 | NRCD0070 | Navras | 17,500원 |
PANDIT V.G. JOG | 바이올린으로 연주한 저녁 라가 | NRCD0076 | Navras | 17,500원 |
Alamelu Mani | The Genius of Tyagaraja <티야가라자의 천재성> | NRCD0077 | Navras | 17,500원 |
V.A | <영원한 정신>비스밀라 칸 80세 헌정음반<라가 수타 칼랸>1993년 런던& 맨체스터 실황 | NRCD0080 | Navras | 17,500원 |
V.A | <황금의 유산; 라가 푸리야 칼랸> | NRCD0089 | Navras | 17,500원 |
V.A | 판디트 쉬브 쿠마르 샤르마 60세 기념 음반<라가 빔팔라시> | NRCD0094 | Navras | 17,500원 |
Shashank | Flute Fantasia <플루트 판타지아> | NRCD0095 | Navras | 17,500원 |
Pandit Bhimsen Joshi | Bhakti Sangeet | NRCD0099 | Navras | 17,500원 |
Pandit Omkarnath Thakur | Pranav Rang <프라나브 랑 - 라가 푸리야, 바잔> | NRCD0100 | Navras | 17,500원 |
Ustad Vilayat Khan | 시타르의 마에스트로 우스타드 빌라야트 칸 <라가 마르와>1997년 바비칸센터 실황 | NRCD0101 | Navras | 17,500원 |
우스타드 라쉬드 칸 | 라가 바이라브 & 라가 데쉬카르 | NRCD0105 | Navras | 17,500원 |
Ustad Halim Jaffar Khan | 우스타드 압둘 할림 자페르 칸 70회 생일 기념 음반 | NRCD0110 | Navras | 17,500원 |
Ustad Sultan Khan & Ustad Shaukat Hussain Khan | The Legend Continues <전설의 연속> | NRCD0112 | Navras | 35,000원 |
판디트 C. R. 비야스(보컬) 영원의 광시곡 라가 슈리, 라가 가우리, 라가 마르와 | 7.604E+11 | NRCD0120 | Navras | 17,500원 |
판디트 아조이 챠크라바르티 | 바이라기야 - 라가 군칼리 | NRCD0135 | Navras | 17,500원 |
V.A | <아침 명상> 드루파드 리사이틀 -1995년 1월 뭄바이 실황 | NRCD0136 | Navras | 17,500원 |
V.A | 비나 사라스라부데(보컬) / 바니 - 1994년 5월 런던 쿠파 갤러리 실황 | NRCD0137 | Navras | 17,500원 |
Rahul Sharma | Moonlight Magic <달빛의 마술> | NRCD0140 | Navras | 17,500원 |
Ustad Vilayat Khan | Ragas to Riches Vol.2 <2000년 11월 5일 런던 로열 훼스티벌 홀 실황> | NRCD0148 | Navras | 17,500원 |
Amjad ali Khan | Sarod for Harmony | NRCD0160 | Navras | 17,500원 |
V.A | <아침 만트라> 1995년 12월 Sunny Tower Lolkata 실황 ★★★ | NRCD0163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Passage To India - Instrumental India | NRCD0170 | Navras | 17,500원 |
Tyagaraja's Krishna Opera <티야가라자의 크리슈나 오페라> | 티야가라자의 크리슈나 오페라 <나우카 차리트람> | NRCD0177 | Navras | 17,500원 |
Pandit Shivkumar Sharma | Divinity at Dawn | NRCD0190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Passage To India - Vocal India Volume 2 | NRCD0197 | Navras | 17,500원 |
Ustad Vilayat Khan and Pandit Kishan Maharaj | When Time Stood Still | NRCD0200 | Navras | 17,500원 |
Ustad Imrat Khan | Legendary legacy | NRCD0205 | Navras | 17,500원 |
Ustad Amjad Ali Khan | My Inspirations | NRCD0206/7 | Navras | 29,500원 |
Gaurav Mazumdar, Jayanthi Kumaresh | Jugalbandi Series: Walking Together | NRCD0212 | Navras | 17,500원 |
Dr. L. Subramaniam & Ambi Subramaniam | Violin Virtuoso | NRCD0213 | Navras | 17,500원 |
Kishori Amonkar | Divya | NRCD0214-5 | Navras | 24,000원 |
Ustad Amjad Ali Khan | Romancing The Rains | NRCD0216 | Navras | 17,500원 |
Pandit Arvind Parikh | Bandish Parampara | NRCD0217-8 | Navras | 24,000원 |
Rajeev Taranath | Manan | NRCD0219 | Navras | 17,500원 |
Pandit Hariprasad Chaurasia | An Audience With Pandit Hariprasad Chaurasia | NRCD0221 | Navras | 17,500원 |
Pandit Shivkumar Sharma | An Audience With Pandit Shivkumar Sharma | NRCD0222 | Navras | 17,500원 |
Pandit Suresh Talwalkar | Taal Yogi | NRCD0227 | Navras | 17,500원 |
Pandit Suhas Vyas | Reflections | NRCD0231 | Navras | 17,500원 |
Parveen Sultana | Par Excellence | NRCD0245/6 | Navras | 24,000원 |
OST | 영화 <바람의 춤> OST *음악: 슈바 무드갈 ★★★★★ 추천음반 | NRCD1001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사트야지트 라이 영화음악 작품집 | NRCD1002 | Navras | 17,500원 |
V.A | 모하메드 라피의 마지막 여로 | NRCD2001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Meera Vol.2 <미라 Vol.2> 구자라트 지역의 기도 음악 | NRCD3005 | Navras | 17,500원 |
AMAR SADA AVINASH | 아비나쉬 비야스 작품집 2 | NRCD3006 | Navras | 17,500원 |
AVINASH | 아비나쉬 작품집 3집 | NRCD3008 | Navras | 17,500원 |
P. 아비나쉬 비야스 작품집 4집 | P. 아비나쉬 비야스 작품집 4집 ★★★ | NRCD3009 | Navras | 17,500원 |
Praful Dave | Gurjar Sandhya <구자라트의 석양> | NRCD3017 | Navras | 17,500원 |
Purvi Parikh | Piya Pardesi | NRCD3023 | Navras | 17,500원 |
V.A | <우파니샤드의 神酒> 2CDS ★★★★★ 명상용 최고의 추천음반!!! | NRCD3503/4 | Navras | 35,000원 |
Anandji Shah | Bhakti Sareeta | NRCD3506 | Navras | 17,500원 |
Ronu Majumdar | Krishna's Journey | NRCD3512 | Navras | 17,500원 |
Ashit Desai <아쉬트 데사이> | Mangal Dhwani <망갈 드와니> 아쉬트 데사이 작품집 | NRCD4001 | Navras | 17,500원 |
V.A | 달콤한 로망스 *산투르: 라울 샤르마 외 ★★★★★ 감상용 추천음반 | NRCD4002 | Navras | 17,500원 |
Satish Vyas | Asana - The awakening (Moods Of Yoga Series) | NRCD4005 | Navras | 17,500원 |
Satish Vyas | Mudra - the Gesture (Moods Of Yoga Series) | NRCD4006 | Navras | 17,500원 |
Satish Vyas | Shakti 인도 요가 음악 <샤크티> - 창조의 힘 | NRCD4007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Navras Sampler 1 | NRCD5001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Navras Sampler 2 | NRCD5002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Navras Sampler 3 | NRCD5003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Navras Sampler 4 | NRCD5004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Navras Sampler 5 | NRCD5005 | Navras | 20,000원 |
Various Artists | Navras Sampler 6 | NRCD5006 | Navras | 17,500원 |
Various Artists | Navras Sampler 7 | NRCD5007 | Navras | 17,500원 |
V.A | 사로드와 첼로 *사로드: 아만 & 아얀 알리 방가쉬 / 첼로: 메튜 발레이 | NRCD6004 | Navras | 17,500원 |
Bhimsen Joshi | Unsung - Vol. 1 | NRCD8003 | Navras | 17,500원 |
Navras
“세계 최고의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
(신보) NRCD0227 Pandit Suresh Talwalkar / Taal Yogi
북인도 실내악에서 연주하는 쌍으로 된 작은 북을 일컫는 타블라는 인도 전통음악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악기로 연주자 손끝의 압력에 따라 음높이를 달리하는 일종의 퍼커션이다. 수많은 타블라 연주자가 있지만 현재 가장 영향력있는 연주자중 한 사람을 꼽자면 Pandit Suresh Talwalkar 일 것이다. 60회 생일을 맞이하여 완성한 이 2008년 앨범에서는 좀 더 나직한 음색으로 튜닝된 타블라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신보) NRCD0214/5 Kishori Amonkar / Divya (2CD)
힌두 문화권의 전설적인 보컬리스트 Kishori Amonkar는 명창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을 만큼 인도 대중음악에서 차지하는 영향력이 상상을 불허한다. 본 앨범은 2000년에 녹음한 스튜디오 레코딩으로 더블 앨범으로 최고의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인 Navras를 통해 발표되었다. 미디엄과 빠른 템포의 곡들이 주는 정신적인 풍요로움과 즉흥적이고 애틋한 라가를 들려준다. 북클릿에는 전체 퍼포먼스에 대한 상세한 안내글과 함께 곡들을 해석한 가사가 함께 수록되어 있다.
(신보) NRCD0213 Dr. L. Subramaniam & Ambi Subramaniam / Violin Virtuoso
바이올린 연주자 Dr. L. Subramaniam이 인도 음악계에 있어 가장 현저한 음악성을 인정받은 음악 가족의 일원으로서 다시 그의 원류로 컴백하게 한 기념비적인 콘서트 레코딩 음반. 그는 이 앨범에서 그의 아들을 비롯 인도 음악의 다음 세대라 할 수 있는 다양한 뮤지션들과 무대에 올랐으며 Ganesh 신을 위해 헌정하는 곡을 비롯 그의 출중한 연주력과 음악성을 그대로 전해주고 있다. 특히 공연 후반에는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게 연주하는 레코딩이 수록되어 있다.
(신보) NRCD0217/8 Pandit Arvind Parikh / Bandish Parampara (2CD)
시타르 마스터 Pandit Arvind Parikh는 음악학자이자 교수이며 인도의 음악과 문화를 널리 알리는 대해 공헌하고 있는 문화 대사이기도 하다. 인터내셔널 뮤직 카운실의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인도 음악사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본 라이브 실황음반은 교육적으로나 음악사적으로 매우 중요하게 인정받고 있는 레코딩으로 14개의 라가를 통해 시타르와 타블라가 연출하는 감동적인 하모니를 감상할 수 있다.
(신보) NRCD0212 Gaurav Mazumdar, Jayanthi Kumaresh / Jugalbandi Series: Walking Together
북인도의 힌두스탄(Hindustan) 고전음악에 시타르가 있다면, 남인도의 까르나틱(Carnatic) 고전음악에는 비나(veena)라는 악기가 있다. 북인도의 고전음악을 연주하는 남성 Gaurav Mazumdar(앨범 [East Meets West]로 그래미상 노미니)와 비나를 통해 남인도 고전음악을 연주하는 여성 Jayanthi Kumaresh의 만남은 그 만남만으로 서로 다른 두 인도의 위대한 전통이 하나가 되었다는 상징성을 내포하고 있다. 전통음악에서 흘러나오는 신비로운 선율이 앨범 전체를 휘감고 있다.
(신보) NRCD0216 Ustad Amjad Ali Khan / Romancing The Rains
전설적인 사로드 마에스트로 Ustad Amjad Ali Khan은 이 앨범에서 우기와 관련한 두 개의 전통 라가를 연주해주고 있다. Fateh Singh Gangani가 연주하는 파크하바즈(Pakhawaj)와 Ustad Rashid Mustafa의 타블라. 앨범 후미에는 사로드를 연주하는 그의 두 명의 아들 Amaan과 Ayaan의 연주를 첼리스트 Matthew Barley와의 협연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북클릿에는 모든 퍼포먼스에 대한 자세한 분석과 설명이 수록되어 있다.
(신보) NRCD0190 Pandit Shivkumar Sharma / Divinity at Dawn
1967년 명인 Hariprasad Chaurasia와 함께 했던 앨범 [Call of the Valley]로 뮤지션 Shivkumar Sharma는 인도 음악의 중심을 이루며 현재까지도 많은 존경을 받고 있다. 인도 음악계 최초로 산투르(Santoor:Kashmir 계곡에서 탄생한 이란의 전통악기. 사다리꼴 모양의 몸통 위에 72개의 현이 달려있다)를 통해 인도의 전통 음악을 연주한 뮤지션으로 그가 연주하는 산투르는 언제나 자연의 소리를 닮아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신보) NRCD0205 Ustad Imrat Khan / Legendary legacy
시타르 연주자 Ustad Imrat Khan은 전설적인 마에스트로 Ustad Vilayat Khan의 동생이자 북인도 힌두스타니 고전 음악의 빼놓을 수 없는 뮤지션이다. 특히 현재는 연주하는 이가 극히 드문 Surbahar(시타르와 비슷하지만 좀 더 낮은 톤의 소리를 들려주는 힌두스타니 클래식 연주 악기)연주자로도 널리 알려져 있어 전세계에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2002년 런던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가진 그의 70회 생일을 기념하는 연주 실황 앨범이다.
(신보) NRCD0197 Various Artists / Passage To India (Vocal India)
시타르와 타블라, 사로드로 상징되는 인도의 연주음악은 비교적 접하기 쉬웠으나 인도의 보컬 음악만을 담은 앨범은 좀처럼 듣기 어려웠는데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 Navras에서 Passage To India 시리즈의 일환으로 보컬음악만을 담은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표하였다. Ajoy Chakrabarty를 비롯 Bhimsen Joshi, Kishori Amonkar, Rashid Khan등 명창들의 주옥같은 보컬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신보) NRCD0219 Rajeev Taranath / Manan
사로드 연주자 Rajeev Taranath는 전설적인 마에스트로 Ali Akbar Khan에게 하사 받아 사로드 마스터로서 인도뿐만 아니라 유럽과 미주지역에서 레코딩 및 공연 활동을 한 연주자이다. 앨범 [Manan]에서는 두 개의 미국 공연 콘서트 실황을 감상할 수 있는데 2003년 라가 Bihag와 2006년 라가 Bhairavi를 포함하고 있다. 나직하게 울리는 타블라와 함께 명상적 기운이 감도는 매우 서정적인 앨범이다.
(신보) NRCD0245/6 Parveen Sultana / Par Excellence (2CD)
보컬리스트 Parveen Sultana는 전설적인 Pandit Bhimsen Joshi로부터 많은 아낌을 받았으며 40여년간 인도 음악에 있어 가장 헌신적이며 가장 많은 사랑과 존경을 받아왔던 가수다. 2009년에 가진 라이브 실황을 담은 더블 앨범으로 이 공연에서는 Partha Sarathi Mukherjee가 타블라를 Chiranjib Chakraborty가 아르모늄을 연주해주고 있다. 두 개의 잘 알려져 있는 클래식 라가를 시작으로 매우 성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서양인의 귀에도 어필할 수 있는 수준 높은 인도 전통 음악을 들려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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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RCD0221 하리프라사드 차우라시아(Hariprasad Chaurasia) / An Audience with
세계 최고의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인 Navras의 “An Audience With" 시리즈는 전설적인 인도음악 대가의 면면을 다시금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프로젝트이다. 인도의 대나무 플륫 반수리(Bansuri)의 대가이자 가장 혁신적인 인도음악인으로 추앙받는 하리프라사드 차우라시아의 라이브 실황가운데 가장 음악적 역량을 응집한 트랙만을 담고 있다. 반수리를 비롯 타블라, 탐부라등 인도 전통 악기와 기타의 명인 래리 코리엘과 함께 한 트랙등 인도의 혼을 불러오는 평온의 안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음반이다.
NRCD0222 쉬브쿠마 샤르마(Shivkumar Sharma) / An Audience with
세계 최고의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인 Navras의 “An Audience With" 시리즈는 전설적인 인도음악 대가의 면면을 다시금 돌아볼 수 있는 뜻깊은 프로젝트이다. 이 음반은 산투르(동서양 음악사에서 가장 중요한 악기로 중국을 거쳐 우리 나라에 들어와 ‘양금’이 되었으며, 유럽으로 퍼져나가 ‘산두리’ ‘침발론’ ‘덜시머’등으로 발전)의 명인인 쉬브쿠마 샤르마가 1983년과 94년 사이에 행한 전설적인 공연중 백미만을 간추린 앨범이다. 낭낭하면서도 매혹적인 음색이 묘미인 산투르의 마법속으로 안내한다.
NRCD0206/7 암자드 알리 칸(Amjad Ali Khan) / My Inspirations (2CD)
인도의 음악을 서양세계에 알리는 데에 큰 공헌을 한 세계적인 아티스트이자 전설적인 사로드(Sarod, 밴조와 유사한 형태의 19현 인도 전통 악기) 마스터인 암자드 알리 칸의 기념비적인 앨범이 발매되었다. 그 오랜 역사만큼이나 인도의 음악은 여러 형태로 발전되었으며 수세기 걸쳐 형성된 라가 트래디션은 인도의 혼과 같다. 암자드 알리 칸이 그 전설적인 현인들의 발자취를 2장의 CD에 담아 존경과 애정을 표하고 있다.
NRCD3023 푸르비 파리크(Purvi Parikh) / Piya Pardesi
서양악기로 치자면 어쿠스틱 악기 혹은 피아노와 보컬의 하모니쯤 되겠다. 인도의 대표적인 악기인 시타르 연주(Ustad Shujaat Khan)에 녹아드는 보컬(Purvi Parikh)은 인도음악의 본질을 연상하기에 충분하다. 사랑과 그리움에 대한 노래로 채워진 이 앨범은 곡 내용처럼 한 사람이 이끌어주면 다른 한 사람은 살며시 손을 내밀며 감성적인 느낌을 전한다. 어느 한 점 인위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 인도음악의 수준 높은 음악적 가치를 보여주는 앨범으로 평한다.
NRCD0160 암자드 알리 칸(Amjad Ali Khan) / Sarod for Harmony : Live at Carnegie Hall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인도의 음악을 서양세계에 알리는 데에 큰 공헌을 한 전설적인 사로드(Sarod, 밴조와 유사한 형태의 19현 인도 전통 악기) 마스터, 암자드 알리 칸의 2000년 5월 뉴욕 카네기 라이브 실황음반. 'Sarod for Harmony'란 앨범타이틀처럼 두 명(Amaan Ali Bangash, Ayaan Ali Bangash)의 사로드 앙상블과 단단한 저음을 형성해준 탄푸라 연주와 더불어 인도의 국가적 자존심의 혼을 전하는 데에 전혀 손색이 없는 수준높은 연주를 들려준다.
NRCD0200 우스타드 빌라야트 칸 & 판디트 키샨 마하라쥐(Ustad Vilayat Khan & Pandit Kishan Maharaj) / When Time Stood Still
인도음악의 전설이자 시타르 연주의 명인 우스타드 빌라야트 칸에 대한 헌정음반으로 대부분의 곡은 그의 가장 절친한 음악적 동료이며 타블라 마스터인 판디트 키샨 마하라쥐가 작곡하였다. 2002년 4월 로열 페스티벌 홀에서 가진 이 공연실황은 두 명인의 빼어난 연주와 시타르, 탄푸라 앙상블의 협연으로 빌라야트 칸이 선택한 라가를 멋들어지게 연주한다. 인도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두 명의 마스터의 전설적인 공연실황이다.
NRCD8003 판디트 빔센 조쉬(Pandit Bhimsen Joshi) / Unsung : Raga Kaunsi Kanada
북인도 음악은 물론 인도 음악의 최고봉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살아있는 인도 음악의 역사’, 판디트 빔센 조쉬. 그의 탄생 80주년을 기념하여 인도최고의 레코딩 컴퍼니인 ‘Times Music'을 위해 본인이 직접 선곡한 라가를 새롭게 레코딩한 음반으로 그 어느 음반에서도 들어볼 수 있는 매우 귀중한 음반이다. 탄탄한 배선율을 담당하는 하모니움과 탐푸라 연주 역시 그의 클래시컬한 보컬을 받쳐주고 있다.
NRCD3512 로누 마줌다르(Ronu Majumdar) / Krishna's Journey
Vishnu의 제8 화신(化身), Krishna의 탄생과 죽음, 삶의 여정을 노래하고 있는 아름다운 앨범. Ronu Majumdar의 온화한 플루트 연주와 Satish Vyas의 산투르, Ashit Desai의 보컬, Yogesh Samsi의 타블라와 여성,남성 보컬 중창단이 마치 숭고한 분위기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뽑아낸다. 인도의 진한 향이 물씬 풍기는 음반.
NRCD0231 수하스 비야스(Suhas Vyas) / Reflections
Pandit Suhas Vyas는 Pandit C. R. Vyas의 큰 아들이자 문하생이며 Pandit Jagannathbuwa Purohit나 Pandit Rajarambuwa Paradkar처럼 마에스토로부터 하사를 받았다. 이 앨범은 2006년 Pune의 Chintamani Jayanti Samaroha에서 행한 공연실황을 담은 앨범으로 3 곡의 깊고 그윽한 라가를 통해 전통의 또다른 해석과 계승을 아름다운 어조로 불러주고 있다. 아르모늄과 타블라의 나직한 울림도 고혹적이다.
NRCD0017 누스라트 파테 알리 칸 런던 실황 2집 <전통 수피 카왈리 음악>
인간의 목소리는 어디까지 신비스러울 수 있는가? 누스라트 파테 알리 칸. 그는 가고 없지만 그의 경악할 만한 절창은 이 음반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슬람 신비주의 수피음악 <카왈리>가 전 세계에 알려지게 된 것도 바로 그 때문이다. 인간 목소리로 실어낼 수 있는 영혼의 깊이와 신비를 가늠 해보고 싶다면 오페라 가수나 성악가에서 눈을 떼고 바로 이 음반을 주목할 일이다.
NRCD0030 인도 성악의 프리마돈나 아조이 챠크라바르티
인도 음악 가문의 아조이 챠크라바르티가 1993년 6월 런던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가진 실황 공연. <라가 부팔리>, <라가 멕> 등 두 곡의 대 라가를 통해 인도 음악의 깊은 멋을 안겨준다. 공연 시작 전 친절하게도 곡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고 있으며, 마치 인도 라가 음악의 발성법을 시범으로 보여주는 듯한 다채로운 기교가 인상적인 음반.
NRCD0031 <비나 사하스라부데의 아침 라가>
알랍을 곁들인 아침 라가의 진수를 담은 음반. 이 음반에는 아침 라가 부팔 토디가 실려있는데 이 곡은 유명한 라가인 라가 부팔과 라가 토디를 합친 것으로 무려 70분에 이르는 대곡이다. 무아의 경지에 이르는 라가의 깊이를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놓쳐서는 안 되는 음반이다.
NRCD0034 판디트 빔센 조쉬 / 1993년 10월 런던 라가 실황
타블라: 샤쉬칸트 물레이, 하모니움: T. 보르카르, 탐푸라, 보컬: S. 조쉬, 탐푸라: S. 조쉬
올해 만 80세가 되었으며, 북인도 음악은 물론 인도 음악의 최고봉으로 자타가 공인하는 ‘살아있는 인도 음악의 역사’ 판디트 빔센 조쉬의 1993년 런던 실황 공연 음반. 다양한 스케일과 보컬의 기교를 중심으로 한 비교적 짧은 네 곡의 북인도 라가를 담고 있다. 특히 <라가 조기아>와 <라가 바이라비>에서는 다양한 노트(음계)를 사용하면서 화려한 라가를 선보이고 있다. 탄탄한 배선율을 담당하는 하모니움과 탐푸라 역시 주의깊게 들어보아야 할 부분.
NRCD0042 판디트 쿠마르 간다르바의 절창이 빛나는 <라가 바이라브 케 프라카르>
나브라스 레이블의 인도 음악 대가들 가운데 역사적으로 지대한 공헌을 한 위대한 아티스트 시리즈로 소개되는 판디트 쿠마르 간다르바의 라가 걸작선. 장장 70분에 달하며 총 7부로 구성되어 있는 <바이라브 케 프라카르>를 실황으로 소화하는 간다르바의 명연이다. 다채로운 북인도 라가의 선율을 선보인다.
NRCD0043 반스리로 연주하는 <라가 바게쉬리>
인도음악에서 가장 우리 정서에 친근한 음악이 바로 반스리(대나무 플루트)음악일 것이다. 반스리는 크기도 다양한 크기에 따라 음색도 다양하지만, 이 음반에서 청공은 없으나 우리의 대금과 비슷한 반스리의 음색으로 라가를 만날 수 있다. 부드럽게 귀를 감싸며 라가의 오묘한 선법에 취하게 하는 반스리의 음색은 형언키 어려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NRCD0046 사로드로 만나는 <일몰 라가 쉬리>
시타르와 함께 북인도 음악을 대표하는 악기 사로드는 4개의 현을 나무로 만든 플렉트럼으로 퉁겨서 연주하는데, 시타르보다 굵고 부드러운 음색을 지닌다. 이 악기에도 11줄 가량의 공명현이 달려 있어 그 울림은 미묘한 여운을 남긴다. 거장 암자드 알리 칸의 명연들을 고스란히 담은 이 음반은 부드럽고 친근한 음색으로 라가의 깊은 세계로 안내한다.
NRCD 0061 <당신 영혼의 현들; 라가 말카운스>
* 산투르: 사티쉬 비야스/ 타블라: S.S 남다리
아랍이 기원인 ‘산투르’는 동서양 음악사에서 가장 중요한 악기로 중국을 거쳐 우리 나라에 들어 와 ‘양금’이 되었으며, 유럽으로 퍼져나가 ‘산두리’ ‘침발론’ ‘덜시머’ ‘핵브레트’등으로 불리면서 발전을 해왔다. 낭낭하면서도 매혹적인 음색으로 명상적인 알랍을 연주하다가 타블라와 하나가 되며 절정을 향해 치닫는산투르 라가의 묘미는 마치 ‘마법’처럼 느껴진다.
NRCD0070 사로드 마에스트로 암자드 알리 칸 <라가 랄리타 다와니>
사로드는 4개의 현을 나무로 만든 플렉트럼으로 퉁겨서 연주하는데, 시타르보다 굵고 부드러운 음색을 지닌다. 이 악기에도 11줄 가량의 공명현이 달려 있어 그 울림은 미묘한 여운을 남긴다. 거장 암자드 알리 칸의 명연들을 고스란히 담은 이 음반은 부드럽고 친근한 음색으로 라가의 깊은 세계로 안내한다.
NRCD 0077 티야가라자의 천재성
* 성악: 알라멜루 마니/ 바이올린: S.쿠마르/ 무리딩감: S.P 파르사르티/ 가탐: R. 셰카르
남인도의 카르나틱음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성악이다. 티야가라자는 18-19C를 대표하는 인도의 작곡가로 이 음반은 비슈누신의 분신인 라마(라마야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라마야나는 인도에서 가장 유명한 대서사시중의 하나이며 남인도 여성 성악의 최고봉 알라멜루 마니의 절창으로 더욱 빛을 발한다. 남인도 음악의 매력을 흠씬 느껴볼 수 있는 음반이다.
NRCD 0080 <영원한 정신>비스밀라 칸 80세 헌정음반<라가 수타 칼랸>-1993년 런던& 맨체스터 실황
* 쉐나이: 우스타드 비스밀라 칸/ 타블라: 나짐 후세인 /탐푸라: 반데 알리 외
중국을 통해 우리나라에도 전해져 ‘쇄납’으로 불리던 악기 쉐나이. 페르시아에서 들어와 처음에는 종교의식과 의식에 사용되다가 라가를 포함하여 다양한 목적으로 두루 연주된다. 오보에처럼 겹리드 악기지만 그 떨림은 애상적이기보다는 목가적이며 라가마저 그 음색에 녹아들었다. 쉐나이의 명인 비스밀라 칸의 연주로 인도 관악기 음악의 진수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NRCD0089 <황금의 유산; 라가 푸리야 칼랸>
아랍이 기원인 ‘산투르’는 동서양 음악사에서 가장 중요한 악기로 중국을 거쳐 우리 나라에 들어와 ‘양금’이 되었으며, 유럽으로 퍼져나가 ‘산두리’ ‘침발론’ ‘덜시머’ ‘핵브레트’등으로 불리면서 발전을 해왔다. 낭낭하면서도 매혹적인 음색으로 명상적인 알랍을 연주하다가 타블라와 하나가 되며 절정을 향해 치닫는 산투르 라가의 묘미는 마치 ‘마법’처럼 느껴진다.
NRCD0095 플루트 환타지아
* 반스리: S.샤샹크/ 므리딩감: S 쿠마르/ 가탐: 라다크리쉬난
누구나 들으면 매혹되지 않을 수 없는 음반으로 반스리는 우리나라 대금과 비슷한(청공은 없으나) 플루트족 악기로 이 음반을 통해 그 아름다운 음색을 만끽해볼 수 있다. 아름답고 화려한 선율미가 넘치는 남인도<차르케시> 라가 의 오묘한 맛과 명상적인 분위기가 압권인 음반이다. 젊은 연주자 샤샹크의 연주력은 놀랍기만 하다.
NRCD0099 <헌신> 인도 전통 기도송
BC 1세기 경, ‘Bhakti(바크티)‘로 알려진 종교적 운동이 인도 전역에 걸쳐 일어났다. 그것은 신의 은총에 조물주에 대한 전적인 헌신을 이르는 말로 힌두교의 중요한 의미이기도 하다. 이 음반에는 힌두교에서 가장 중요한 두 기도송이 실려 있는데, 편안하게 들리는 음악과 독송에는 그 깊이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의 장엄함과 숙연함이 담겨 있다.
NRCD0100 판디트 옴카르나트 타쿠르 / 프라나브 랑 - 라가 푸리야, 바잔
1897년에 태어나 1967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힌두스탄 지역을 포함한 북인도 음악을 대표하는 대가 판디트 옴카르나트 타쿠르의 걸작. 인도 음악을 세계에 알린 1세대 인도 음악인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주었던 명인이다. 인도의 역사적 굴곡을 거치면서 라가와 북인도 음악의 모든 것을 집대성한 역경의 흔적이 곳곳에 배어 있는 노작(勞作)이기도 하다. 이 음반을 통해 북인도 힌두스타닉 음악의 골격의 완성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NRCD0101 시타르의 마에스트로 빌라야트 칸
라비 샹카르가 여러 회사를 떠돌며 음반을 낼 무렵 정신적 깊이와 음악성으로 무장한 거장 빌라야트 칸은 유명한 앙상블 질뱅슈와와 함께 라가와 그레고리안 성가의 만남 시도하는 등 음악의 진지함과 정신성을 추구하고 있었다. 최근 최고의 시타르 마에스트로라는 평가를 얻고 있는 그의 라가는 음악의 차원을 뛰어 넘어선 드높은 경지에 있음을 이 음반이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NRCD0105 우스타드 라쉬드 칸 / 라가 바이라브 & 라가 데쉬카르
* 보컬: 우스타드 라쉬드 칸, 타블라: 요게쉬 삼시, 하모니움: 지오티 고호, 사랑기: 라메쉬 미슈라
인도 음악의 대가 판디트 빔센 조쉬로부터 ‘인도 음악의 미래를 짊어질 존재’라는 극찬을 받은 우스타드 라쉬드 칸의 라가 음악 걸작선. <라가 바이라브>와 <라가 데쉬카르>를 담고 있는 차세대 라가 음악의 권위자이다. 음반 제명 <시바의 노래>에서 알 수 있듯이 북인도 음악의 최상의 내용을 담고 있는 걸작이며, 1세대 원로들의 음악이 사랑기 또는 하모늄의 배선율을 중심으로 한다면 우스타드 라쉬드 칸의 음악에서는 하모늄과 사랑기, 그리고 타블라까지 절묘한 조화를 통해 북인도 음악의 밝은 미래를 보여주고 있다.
NRCD0110 우스타드 압둘 할림 자페르 칸 70회 생일 기념 음반
* 시타르: 우스타드 압둘 할림 자페르 칸/ 타블라: 사다쉬브 파와르
서방세계에 널리 알려진 라비 샹카르 뿐만 아니라 북인도에는 참으로 시타르 대가들이 많다. 우스타드 압둘 할림 자페르칸도 그중 한 사람으로 격조높은 연주로 명인의 대열에 올라있는 연주 자이다. 이 음반은 대중적인 저녁 라가인 <라가 자이자이반 티>를 수록하고 있는데 북인도 라가의 격조와 황홀경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어 라가의 깊은 맛을 느끼기에는 최고의 음반이다.
NRCD0112/3 사랑기 예술의 절정 <전설의 연속>
사랑기는 남북인도에서 모두 연주되고 인도 북서부 지역에서 파키스탄까지 폭넓게 사랑받는 찰현 악기지만 배우기 가장 힘든 악기 중의 하나다. 활로 연주하는 3현 외에도 36현 정도의 공명현이 달려 있어서 환상적인 소리를 낸다. 인성에 가장 가깝다고 하는 사랑기 음악을 이 악기의 명인 우스타드 술탄 칸의 빼어난 연주로 담은 음반이다.
NRCD0120 판디트 C. R. 비야스(보컬) / 영원의 광시곡 라가 슈리, 라가 가우리, 라가 마르와
* 타블라: 트림바크 자다브/ 하모니움: P. 왈라왈카르/ 탐푸라: P. 카레카르/ S. 파라드카르
북인도 음악 대가들 중 1세대에 위치한 판디트 C. R. 비야스의 탄생 75주년 기념 음반. 흔히 약칭으로 “CR 비야스"로 불리는 이 북인도 음악의 대가는 우스타드 빌라야트 후사인 칸의 직계 제자로서 북인도 음악의 기틀을 확고히 다져놓은 대가로 기록되고 있다. 1978년 12월 뭄바이에서 가졌던 실황 공연 레코딩을 담은 음반인데, <라가 슈리>, <라가 가우리>, <라가 마르와> 세 곡을 통해 드라마틱하고 힘있는 북인도 라가의 정형을 만날 수 있다.
NRCD0135 판디트 아조이 챠크라바르티 / 바이라기야 - 라가 군칼리
북인도 음악의 차세대 대가 판디트 아조이 챠크라바르티가 1994년 6월 31일 영국 런던 쿠파 갤러리에서 가 진 실황 공연 레코딩. 연주 전 아티스트가 라가의 기본 운용과 프레이즈에 관해 설명을 곁들여가며 연주하는 ‘유용한’ 음반이다. 특히 선율의 특징을 잘 설명해가면서 65분이 넘는 연주 시간을 전혀 지루하지 않게 이끌어내는 판디트 챠크라바르티의 능력은 현역 아티스트 가운데에서도 탁월하다. 타블라, 하모니움, 탐푸라의 구성으로 펼쳐지는 <라가 군칼리>의 예술은 굳이 인도 음악의 애호가가 아니더라도 친숙해질 수 있는 것이다.
NRCD0136 <아침 명상> 드루파드 리사이틀 - 1995년 1월 뭄바이 실황
*성악/ 탐푸라: 아멜리아 쿠니/ 탐푸라: M.스바세크
‘드루파드’는 사원에서 혼자 또는 그룹으로 연주하여 신에게 바치는 노래인 찬다(chhanda)가 재형태화되고 엄격히 체계화 된 성악 양식으로 근대 힌두스타닉 음악과 그 역사를 같이 하는 절묘한 음악이다. 본질적으로 연속성, 불꽃, 느긋함, 휴식, 장엄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음반의 제목처럼 아침 명상의 분위기를 담고 있다.
NRCD0137 비나 사라스라부데(보컬) / 바니 - 1994년 5월 런던 쿠파 갤러리 실황 ★★
타블라: S. 데쉬판데/ 하모니움: S. 쿨카르니/ 탐푸라: S. 나테카르/ S. 파이캉카르
현역 아티스트 가운데 비교적 젊은 2세대라 할 수 있는 여성 보컬 비나 사라스라부데의 <라가빔팔라시> 연주 음반. 1948년생이면서 공식 무대 활동을 1984년에 시작한 것으로 알 수 있듯이 국제적 명성을 얻은 기간은 그리 긴 편은 아니다. 그러나 1세대에 이은 여성 보컬의 대가로서 70분에 달하는 라가의 예술을 정적이고 명상적으로 풀어내는 그의 예술세계는 눈여겨봐야 할것이다. 배선율을 담당하는 탐푸라의 매력 역시 아름다운 북인도 음악의 정점.
NRCD0140 달빛의 마술
*산투르: 라울 샤르마 / 타블라: U.S. 아메드 칸 / 탄푸라: 마리코무로
현을 두드리는 악기인 산투르의(우리나라의 양금) 음색과 공명은 듣는 순간부터 온몸에 퍼지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한다. 제목에서 암시하듯 이 음반에 담긴 라가 카우시크-다와니는 늦은 밤의 매우 낭만적인 색채의 라가로 달빛과 로맨스의 조화를 그려낸 것이다. 늦은 밤 낭만적인 라가의 정취에 취해볼 수 있는 음반.
NRCD 0148 북인도 시타르 음악의 결정체
‘가야키앙’으로 불리는 노래하는 듯한 시타르 연주기법을 와성하고 인도음악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라사>무드에 더욱 깊이 다가선 연주자로 오히려 라비 샹카르 보다도 높은 평가를 받는 빌라야트 칸의 실황을 담은 음반으로 시타르 음악의 깊이를 온전히 느끼고자 하는 애호가라면 반드시 들어 보아야할 필청 음반이다.
NRCD 0163 <아침 만트라> 1995년 12월 Sunny Tower Lolkata 실황
*보컬: 우스타드 라쉬드 칸/ 사랑기: 판디트 R. 미쉬라/ 타블라: Y. 삼시/ 하모니움: J. 고호 사랑기, 하모니움의 신비스러운 선율에 실린 인성의 에너지가 타블라의 생명을 일깨우는 듯한 리듬을 타고 흐르는 아침 라가를 담은 음반. 우주를 구성, 융화하는 영적인 소리 에너지인 만트라의 깊은 기운이 느껴지는 소중한 음반이다.
NRCD0170 인도의 여행 시리즈 1집 <인도의 기악>
명상과 요가 그리고 신의 나라 인도. 구도자의 길이 가장 신성한 인간 본연의 모습으로 여기는 성스로운 땅, 인도는 특히나 명상적인 울림이 마치 지상에서 들을 수 있는 신과의 대화처럼 그윽한 신비로움을 간직하고 있다. 그 인도음악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시리즈의 첫 번째 기획음반으로 인도의 대표적 악기인 시타르를 비롯, 사로드, 사랑기, 산투르, 반스리 등의 악기로 인도 음악의 정수 라가를 연주한다. 각종 악기의 음색은 물론 다양한 라가의 맛까지 경험할 수 있는 음반이다.
NRCD 0177 티야가라자의 크리슈나 오페라 <나우카 차리트람>
인도 음악사에서 가장 높이 추앙 받는 티야가라자의 <나우타 차리트람>은 ‘보트위의 공연’이라는 의미로 헨델의 메시야에 비견할 수 있는 오라토리오 형식의 작품이다. 나레이션과 성악, 기악이 어우러져 독특한 형태의 음악을 빚어 낸다. 인도 음악의 또다른 묘미를 만끽할 수 있는 특급 남인도 음악 음반!!!
NRCD 1002 사트야지트 라이 영화음악 작품집
<여신><패배자><3인의 신부><거대한 도시> 등 걸작들을 발표한 영화 제작자이자 최고의 영화음악 작곡가였던 사트야지트 라이의 대표 영화음악 걸작들을 담은 앨범. 1921년에 태어나 1992년에 영면하기까지 오스카상 수상을 비롯 서구에서도 명성을 떨쳤던 그의 행적을 이 음반을 통해 반날 수 있다.
NRCD3002 구자라트지역의 가르바 무용음악
힌두교와 자이나교의 성지 구자라트의 가르바 무용음악은 타블라 리듬과 함께 색다른 감흥을 불러 일으킨다. 가르바는 산스크리트어로 태, 자궁을 뜻하는데 탄생을 의미하기도 하고 인도 신화에서 71겁을 살았다는 신의 이름이기도 하다. 인도의 전통 음악 양식에 뿌리를 두고 현대적으로 풀어낸 무용 음악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담고 있는 음반이다.
NRCD3005 <미라 Vol.2> 구자라트 지역의 기도 음악
힌두교와 자이나교의 성지인 인도 구자라트주의 기도송을 한 음반에 조망한 음반. 서양음악의 영향이 느껴지는 노래들이지만 인도의 전통음악적 양식이 고스란히 남아 있음에 놀라게 된다. 특히 우리 정서와도 일맥 상통하는 면이 많아 초보자에게도 권할 만한 음반이다. 특히 7,8,9번 트랙은 쉽게 친숙해질 수 있는 음악으로 적극 추전한다.
NRCD 3017 <구자라트의 석양>
힌두교와 자이나교의 성지 구자라트 지역 시골의 저녁 풍경을 담은 이 음반은 하루의 고달픈 일을 마친 후 가지는 시간의 평온함이 스며있다. 기도송을 비롯, 소박하고 담담한 내용의 노래들은 현대인들에게 잃어버린 시간과 인간 본향을 향한 강한 열망을 불러일으킨다.
NRCD 3506 <바크티 샤리타> / 아난드지 샤의 영화음악 작품집
인도 영화에서 음악은 그 어느 나라의 영화음악보다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영화에 삽입되는 음악은 물론이고 영화 상영 막간에도 뮤지컬 공연처럼 따로 음악을 연주하여 관객을 사로잡는다. 이 음반은 인도 영화 음악의 전설로 불리는 아난드지 샤(Anandji Shah)의 편안하고 현대적인 음악을 담고 있어 누구나 쉽게 인도 음악에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NRCD 3510 스리 비슈누사하스라나마 & 파자 - 힌두 비슈누 신의 신성
하리쉬 비마니(나레이션), 수다 메타(힌두어 나레이션), 루챠 쉐트, 라빈드라 사테(노래)
힌두교 경전에서 가장 신성하고 최상의 위치에 있는 비슈누 신을 찬양하는 내용을 담은 음반. 인도의 현인 베다 비야사가 작곡한 합창곡으로 알려져 있으며, 총 149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비슈누 신의 거룩한 모습과 행적을 ‘사하스라니마’와 ‘파자’라는 음악과 노래, 그리고 나레이션의 형식으로 구성했다. 종교적인 차원을 떠나 명상의 시간을 제공하는 인도 음악 형태의 전형적인 틀로 구성되어 있는 인도 음악 입문용 음반.
NRCD 4001 <망갈 다와니> 아쉬트 데사이 작품집
* 쉐나이: 샴바지 두말/ 타블라: H. 마타니/ 키보드: D. 샤/ 기타: D. 라이에후라
쉐나이와 서양음악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아쉬트 데사이의 창작곡집으로 나직하게 잦아드는 쉐나이의 음색이 타블라의 리듬과, 키보드, 기타의 울림을 타고 흐르는 편안한 음반이다. 특히 음반의 표지처럼 석양의 노을을 연상케하는 4번 트랙은 신비스러우면서도 목가적인 분위기로 오랜 여운을 남긴다.
NRCD4005 인도 요가 음악 <아사나> - 깨어남
요가 수행의 첫 단계인 ‘깨어남’의 시간을 위한 요가 음악. 아사나 수련을 위한 음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형혼을 깨우는 음악(하루를 맞는 음악)과 아침의 향기(정신의 고양)편으로 구성된 이 음반은 산투르의 명인 판디트 사티쉬 비야스의 심도 있는 음악으로 요가의 효과를 배가시킬 것이다.
NRCD4006 인도 요가음악 <무드라> - 동작
요가 수행중 무드라 (동작, 운동)를 위한 음악으로 구성한 음반으로 내적 해소(고요한 마음)와 대지를 접촉함 (기운을 고양)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투르의 명상적인 선율과 리듬, 무드로 담은 오후의 라가가 요가의 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NRCD4007 인도 요가 음악 <샤크티> - 창조의 힘
이 음반은 밀교적인 요소를 지닌 샤크티 요가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하루의 일상을 되돌아보며 묵상하면서 자신 안에 잠재된 에너지와 진정한 자아를 찾아가는 시간을 위하여 제작된 것으로 명상적인 산투르 연주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산투르의 명인 판디트 사티쉬 비야스의 깊은 연주가 불안정한 마음과 호흡을 편안케 한다
NRCD4008 인도 요가음악 <디야나> -저녁의 고요
이 음반은 명상을 중심으로 하는 디야나 요가뿐만 아니라 저녁 명상을 위해 음악을 구성한 것으로 조화 속에 만족(힐링)과 평온을 위한 음악으로 이루어져 있다. 숨가쁜 일상을 정리하는 저녁 명상과 요가에 맞게 산투르의 저녁 라가 연주를 사용하여 무드를 고양시킨다.
NRCD5001 나브라스 인도 음악 샘플러 1집
시타르, 사로드, 셰나이, 산투르, 사랑기 등 인도의 기악과 듀오, 성악, 수피 카왈리 음악 등 1992년부터 1994년까지 실황 음반 중 최고의 트랙을 엄선하여 수록한 샘플러로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한 장에 음반에 담고 있어 애호가나 초보자에게 추천할 만한 음반이다.
NRCD5002 나브라스 인도 음악 샘플러 2집
명상/종교음악은 물론 반스리, 사로드 등 인도의 기악과 듀오, 성악, 인도의 민속음악, 댄스음악 등 1995년의 실황 음반 중 최고의 트랙을 엄선하여 수록한 샘플러로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한 장에 음반에 담고 있어 애호가나 초보자에게 추천할 만한 음반이다.
NRCD5003 나브라스 인도 음악 샘플러 3집
명상, 종교음악과 듀오, 사로드, 바이올린, 산투르, 반스리 등 인도의 기악과 성악, 가잘 등 1996년 실황 음반 중 최고의 트랙을 엄선하여 수록한 샘플러로 폭넓은 장르의 음악을 한장에 음반에 담고 있어 애호가나 초보자에게 추천할 만한 음반이다.
NRCD5004 나브라스 인도 음악 샘플러 4집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인 영국의 Navras Records는 수많은 카탈로그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시기별/앨범별 샘플러를 발매하고 있는데 이 앨범은 그 네 번째 앨범이다. 시타르, 사로드, 셰나이, 산투르, 사랑기 등 인도의 기악과 듀오, 성악, 수피 카왈리 음악 등 1997년부터 1998년까지 발매된 실황 음반 중 최고의 트랙을 엄선하여 수록하였다. 폭넓은 인도음악을 장르별로 들을 수 있는 앨범이여서 인도음악 애호가는 물론 처음 접하고자 하는 음악팬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음반이다.
NRCD5005 나브라스 인도 음악 샘플러 5집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인 영국의 Navras Records는 수많은 카탈로그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시기별/앨범별 샘플러를 발매하고 있는데 이 앨범은 그 다섯 번째 앨범이다. 시타르, 사로드, 셰나이, 산투르, 사랑기 등 인도의 기악과 듀오, 성악, 수피 카왈리 음악 등 1999년부터 1999년까지 발매된 실황 음반 중 최고의 트랙을 엄선하여 2CD에 담았다. 폭넓은 인도음악을 장르별로 들을 수 있는 앨범이여서 인도음악 애호가는 물론 처음 접하고자 하는 음악팬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음반이다.
NRCD5006 나브라스 인도 음악 샘플러 6집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인 영국의 Navras Records는 수많은 카탈로그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시기별/앨범별 샘플러를 발매하고 있는데 이 앨범은 그 여섯 번째 앨범이다. 시타르, 사로드, 셰나이, 산투르, 사랑기 등 인도의 기악과 듀오, 성악, 수피 카왈리 음악 등 2000년에 발매된 실황 음반 중 최고의 트랙을 엄선하여 수록하였다. 폭넓은 인도음악을 장르별로 들을 수 있는 앨범이여서 인도음악 애호가는 물론 처음 접하고자 하는 음악팬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음반이다.
NRCD5007 나브라스 인도 음악 샘플러 7집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인도음악 전문 레이블인 영국의 Navras Records는 수많은 카탈로그를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시기별/앨범별 샘플러를 발매하고 있는데 이 앨범은 그 일곱 번째 앨범이다. 시타르, 사로드, 셰나이, 산투르, 사랑기 등 인도의 기악과 듀오, 성악, 수피 카왈리 음악 등 2001년부터 1998년까지 발매된 실황 음반 중 최고의 트랙을 엄선하여 수록하였다. 폭넓은 인도음악을 장르별로 들을 수 있는 앨범이여서 인도음악 애호가는 물론 처음 접하고자 하는 음악팬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음반이다.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