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석 회비 ◀
35,000원[버스비,통행요,주차비,김밥or떡,생수,커피]
운영특성상 닉네임으로 선입금부탁드립니다 ^^
입금계좌 : 국민은행 010-6762-0720 예금주 : 김옥희
불포함 : 여행자보험, 개별 중식
▶ 준 비 물 ◀
여벌옷,간식,등
▶🚍 전용 차량 탑승지 ◀
잠실역2번출구 : 07:00, 천호동/국민은행 : 07:10, 강동역3번출구 : 07:15
상일동 : 07:25, 하남시/애니고 : 07:35
▶ ☎️ 예약 문의 ◀
총무 : 010-6762-0720
▶ 일 정 표 ◀
▶ 산행 코스 ◀
(1일 2산 인증코스) : 큰재 ⇒ 용화산 인증 ⇒ 큰재(1.4km, 1시간)
※ 용화산 원점회귀 집합 전용차량탑승후 배후령으로 이동
배후령 ⇒ 1,2,3,4봉 ⇒ 오봉산 ⇒ 칼바위 ⇒ 청평사 ⇒ 주차장(7km, 5시간)
(용화산 포함 8.4km, 6시간)
★일정및 코스는 당일 인솔자의 판단에 따라 변경될수있습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에 양해부탁드립니다.★
▶ 산행지 알아보기 ◀
▣ 용화산 개요
용화산은 파로호, 춘천호, 의암호, 소양호 등이 접해있어 호수의 풍광과 함께 산행을 즐길 수 있는 호반 산행, 기암과 바위가 연이어지는 바위산행으로 일품이다. 용화산 정상에 오르면 물내가 물씬 풍기는 호수의 바람이 시원하기 이를 데 없다. 동서로 내리뻗은 아기자기한 능선과 암벽, 특히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은 용암봉을 비롯한 곳곳에 암봉들이 볼 만하다. 기암을 스치고 나면 이내 괴석이 앞을 가로막고 발길 닿는 곳마다 바위 또 바위, 용화산은 이렇듯 아기자기하고 스릴 넘치는 등산로를 자랑한다. 용화산은 암벽등반을 하지 않고도 암벽등반로를 누비는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득남바위, 층계바위, 하늘벽, 만장봉, 주전자바위, 작은 비선대 등 숱한 기암괴석과 백운대 코스, 깔딱고개까지 있어 온종일 바위 등산로를 오르내리는 진수를 만끽할 수 있다. 굴곡이 많은 2Km의 등산로를 따라 만장봉 정상에 오르면 저 멀리 화천댐 파로호가 조망되고 주변의 주전자바위, 마귀할멈바위, 장수바위등 각가지의 전설을 간직한 기기 묘묘한 바위가 이어진다. 특히 858봉에서 정상까지는 지그재그로 이어지는 암릉코스여서 스릴 만점이다.
▣ 오봉산 개요
소양호 한쪽에 우뚝 솟아있는 오봉산은 이름에 걸맞게 5개의 기암봉이 절묘하게 이어져 있고 산자락에 고찰 청평사를 품고 있어 산행이 아닌 답사 여행지로도 좋다. 능선 곳곳의 아기자기한 암릉과 울창한 수림이 우거진 계곡, 그리고 소양댐의 호수가 어우러져 한여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청평사 선착장에서 청평사 아래까지 관광지가 조성되어 있다. 오봉산은 경수산, 혹은 청평산이라고 불리다 근래에 와서 소양호에서 보면 다섯 개의 봉우리(나한봉, 관음봉, 문수봉, 보현봉, 비로봉)가 연이어 있어 오봉산으로 부르게 되었다 한다. 각 봉우리의 표지석이 없고 능선에서 보면 7-8개의 봉우리가 있어 아마추어들은 1봉에서 5봉을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배후령에서 주능선에 올라 완만한 능선을 따라 가다 보면 제2봉인 나한봉에서 관음봉, 문수봉, 보현봉, 비로봉으로 이어진다. 3봉(문수봉)과 4봉(보현봉) 칼등 같은 암릉에 쇠줄을 잡고 오르내리는데 절벽 같은 낭떠러지가 있어 주의를 요한다. 배후령에서 1봉까지는 능선 따라 이어지는 등산로는 참나무 숲으로 우거져 있고 정상에서 청평사로 하산하는 능선은 암릉이 소나무와 어우러져 있다.
▶ 산행지 미리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