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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s://m.dcinside.com/board/napolitan/3974
[괴이 현상 실종자 수색연합 시리즈 6탄] - 5.매직랜드 동화의 나라 인형의집 수색지침서 (2)
5탄
https://m.cafe.daum.net/weareshower/ZEmz/2104?svc=cafeapp
11. 틸틸과 미틸 인형은 언제나 둘이 함께 다니는 남매 인형으로, 2구역 내에서라면 어디서든 반드시 한 번은 만나게 될 것입니다.
틸틸과 미틸 인형의 조우에는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평균 6시간 가량이 소요됩니다.
(최단 4.5시간, 최장 9시간)
틸틸과 미틸 인형의 인상착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틸틸 : 끝이 뾰족한 녹색 모자, 금빛 머리, 푸른 눈, 녹색 조끼, 반바지
미틸: 양갈래로 땋은 금빛 머리, 푸른 눈, 하얀 누더기 앞치마, 하늘색 원피스
11-1. 만약 틸틸과 미틸 인형이 귀하를 붙잡는다면, 즉시 틸틸과 미틸 인형의 손을 떼어내고 도주하십시오.
틸틸과 미틸 인형은 둘 다 마음이 여린 아이이며, 이어지는 모험에서 어른의 동행을 원하고 있습니다.
틸틸과 미틸 인형의 모험에 동행할 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는 본 연합도 일절 아는 바가 없습니다.
이 경우 귀하의 이름은 실종자 명단에 추가되고, 가족 분들께 소정의 위로금이 지급됩니다.
본 연합은 귀하의 수색에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11-2. 단, 만약 기념품 상점에서 파란 새 인형을 구입했다면, 틸틸과 미틸 인형에게 그것을 보이십시오.
틸틸과 미틸 인형에게 이것을 주는 대신 마법 모자를 달라고 하면, 틸틸과 미틸 인형은 기꺼이 귀하의 요청을 받아들일 것입니다.
이때, 가급적 먼저 모자부터 건네받고 새를 건네주는 것을 권장합니다.
틸틸과 미틸 인형이 파랑새가 가짜라는 것을 알아차리기 전에 모자의 다이아몬드 장식을 세 번 돌린 뒤, 가장 가고 싶은 장소를 소리내어 말하십시오.
마법 모자는 반드시 귀하를 그곳으로 데려다 줄 것입니다.
11-3. 만약 틸틸과 미틸 인형이 귀하가 모자를 사용하기 전 파랑새가 가짜임을 알아차렸다면, 귀하의 가족에게는 장례비 및 상당액의 위로금이 지급됩니다.
ㄴ 12차 수색 중, 신준혁 대원이 틸틸과 미틸 인형에게 새 인형을 내밀자 틸틸과 미틸 인형은 어차피 가짜 아니냐며 몹시 분노.
11차 수색 중 지침 오염과의 관련성 조사를 요함.
12. 랭귀데어 공주는 꾸미는 것을 몹시 좋아하며, 이 때문에 매일 약 60개의 머리를 취향에 맞게 자유자재로 갈아끼우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따라서 인상착의를 통해 랭귀데어 공주를 알아보기란 몹시 어려운 일입니다.
귀하가 조우한 존재의 정체에 대해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우선 아래의 외적 특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 부근의 숫자 (현재 1번에서 56번까지 확인), 몸에 일체의 장신구를 걸치지 않음, 수수한 흰 드레스, 장신의 키
(+메모: 이태호 대장이 공주와 마주 보고 섰을 때 신장이 거의 비슷했음을 증언. 185-190cm 사이로 추정)
12-1. 만약 귀하가 조우한 존재가 랭귀데어 공주가 맞다면, 공주가 몇 번 머리를 끼고 나왔는지 확인하십시오.
각각의 머리에 따른 대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모: 현재까지의 공식/비공식 수색 및 생존자의 증언 취합을 통해 확인된, 랭귀데어 공주가 각 머리를 끼고 나온 빈도 수는 다음과 같음:
17번: llllllllll
10번: lllll
8번: l
16번: l
26번: l
30번: l)
12-2-1. 만약 17번 머리를 끼고 나왔을 경우: 행동을 조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7번 머리는 랭귀데어 공주의 머리 중 가장 성격이 나쁘고 다혈질인 머리입니다.
때문에 공주 본인도 17번 머리를 끼고 성질을 부렸다가, 다른 머리로 바꿔 낀 이후 후회하는 일이 잦습니다.
그러나 공주가 아무리 후회한들 귀하의 몸에서 떨어져 나간 머리는 돌아오지 않는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최대한 정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조금이라도 공주의 심기를 거스를 만한 말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2-2-2. 천천히 자리에 앉으시고, 그녀가 권하는 대로 홍차를 마시십시오.
현재까지 확인된 홍차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아 미백, 피부 미용, 모발 건강, 시력 상승, 체중 감소, 두통, 인지능력 저하, 환각 및 환청, 조울 증세, 강박증, 자살 충동
대부분의 경우 생명에 지장은 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지만, 가급적 두 잔 이상 마시지는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만약 위의 효과로 인해 수색을 이어나가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항목 6-2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2-2-3. 차를 마시며 대화를 나누는 사이사이 랭귀데어 공주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칭송해 주십시오.
랭귀데어 공주의 17번 머리는 상당히 수려하므로, 위의 행위가 어렵지는 않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는 랭귀데어 공주의 심기를 조금이라도 안정시키는 것과 동시에 귀하가 떠드는 동안 차의 대부분을 공주가 마시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차 주전자가 다 비워질 때까지 공주의 비위를 맞추는 데 성공했다면, 공주는 기꺼이 귀하를 보내줄 것입니다.
+2026. 07. 12 추가
12-2-4. 만약 귀하가 스스로의 언변에 몹시 자신이 있으시다면, 공주를 향해 머리를 바꿔 끼고 나오도록 설득을 시도하셔도 괜찮습니다.
이후의 대처에 대해서는 12-3 이하의 항목을 참고하십시오.
그러나 현재까지 성공사례는 연합 역사상 단 한 건밖에 확인되지 않았으므로, 본 연합은 가급적이면 해당 항목을 시도하지 않으시기를 권장하는 바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드리지만, 공주가 아무리 후회한들 귀하의 몸에서 떨어져 나간 머리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12-3. 만약 10번 머리를 끼고 나왔을 경우 :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10번 머리는 랭귀데어 공주의 머리 중 그나마 성격이 괜찮은 편이며, 최소한 불합리한 이유로 귀하에게 해를 끼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무례한 손님을 싫어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므로 가급적 정중한 태도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왕족이 예의 없는 국민을 참수형에 처하는 것은 결코 "불합리한" 이유가 아님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12-3-1. 10번 머리를 낀 공주가 권유하는 차는 거절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가급적 대화를 나누며 공주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귀하가 충분히 공주의 마음에 들었다면, 귀하가 떠나기 전 공주는 귀하에게 원하는 것을 하나 물어볼 것입니다.
12-3-2. 만약 항목 10의 방법으로 탈출할 의향이 있을 경우:
공주에게 혹시 이후 3형제 인형이 랭귀데어 공주를 알현하고자 한다면, 잠깐 만나서 얘기를 들어줄 수 있는지 여쭤 보십시오.
공주는 기꺼이 수긍할 것입니다.
12-3-3. 만약 실종자의 회수를 최우선 목표로 두고 있는 경우:
우선 공주에게 혹시 지금 탑에 갇혀 있는 사람이 없는지 여쭤보십시오.
대부분의 경우 공주는 그런 귀찮은 짓을 하지 않으나, 아주 가끔 방문객을 탑에 가둬 두고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공주가 긍정의 뜻을 내비친다면, 공주에게 해당 방문객의 해방을 요청하십시오.
공주는 기꺼이 귀하의 요청을 들어 줄 것입니다.
이 경우 귀하에게는 상당액의 사례금이 지급됩니다.
12-3-4. 공주가 탑에 갇힌 사람이 없다고 하면, 공주에게 수집한 머리의 구경을 요청하십시오.
랭귀데어 공주의 머리 중 30개는 원래 본인의 소유였던 머리이나, 나머지는 공주가 따로 수집한 수집품입니다.
공주에게 만남의 징표로 수집품 중 가장 덜떨어진 머리 하나를 가져가도 될지 여쭤 보십시오.
공주는 처음에는 떨떠름해 할 것이나, 설득이 어렵지는 않을 것입니다.
어차피 대부분 인간의 머리는 공주의 미적 기준에 맞지도 않으며, 17번 머리가 충동적으로 진열장에 던져넣은 데 불과합니다.
회수 후 검사를 통해 실종자 본인임이 판명된다면, 귀하에게는 그에 상당한 사례금이 지급될 것입니다.
+2025. 11. 30 추가
랭귀데어 공주의 진열장 안에 있는 머리들은 대부분 귀하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인형의 집의 특수한 성질상 보이는 환각 및 환청일 뿐, 머리의 주인들은 전부 사망했음을 명심해 주십시오.
해당 머리는 밖으로 나오는 순간 곧바로 무생물로 변할 것입니다.
본 연합은 해당 머리와의 일체의 의사소통을 금합니다.
ㄴ씨발 네가 뭘 알아 내가 분명히 봤다고 우리 태성이가 날 아빠라고 불렀다고 이게 어떻게 환청인데
ㄴ김진택 대원, 멋대로 지침을 훼손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위 항목의 내용은 이미 5차 수색을 통해 검증이 완료되었습니다. - 이태호 드림
ㄴ 김진택 대원이 진열장 내에서 아들의 머리를 확인.
김진택 대원이 머리를 꺼내자, 해당 머리는 약 25시간 가량 김진택 대원과 대화를 나눔.
이후 상황은 통신기기 방전으로 인해 확인 불가.
김진택 대원은 귀환하지 않았으며, 본 연합의 독자적 판단으로 사망처리함.
12-4. 랭귀데어 공주가 17번, 10번 이외의 머리를 끼고 나오는 경우:
17번, 10번 이외의 머리들은 대부분 주목할 만한 특성이 없습니다.
또한 조우 횟수가 지나치게 적어 별개의 항목을 작성하기에는 정보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가급적 정중하고 예의 바르게 응대하며, 차를 한 잔 정도는 마시되, 혹시라도 특이사항이 있다면 지침을 추가적으로 수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연합은 귀하가 알아온 정보의 가치에 상응하는 사례금을 지급할 것입니다.
+2026. 02. 23 추가
12-5. 간혹 몹시 드물게, 랭귀데어 공주가 귀하의 머리를 자신의 수집품으로 삼고 싶어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의 가족에게는 장례비 및 상당액의 위로금이 지급됩니다.
본 연합은 귀하의 회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13. 도로시 인형은 4구역 내에서 낮은 확률로 조우할 수 있으며, 대체로 헤매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조우 확률도 높아지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도로시 인형의 조우에는 진입 시점을 기준으로 평균 21시간 가량이 소요됩니다.
(최단 12시간, 최장 25시간 49시간)
도로시 인형의 인상착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색 체크무늬 원피스, 양 갈래로 묶은 갈색 머리, 피크닉 바구니, 은색 구두
13-1. 도로시 인형을 만나면, 반드시 귀하가 돌아가고 싶은 장소에 대해 간절히 피력하십시오.
특히 효과적인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무리 헤매도 여기가 어디인지 모르겠다, 부모님이 나를 간절히 기다리고 계실 것이다, 가족이 너무 보고 싶다
도로시 인형의 설득에는 시작 시점을 기준으로 평균 30분 가량이 소요됩니다.
(최단 3분, 최장 46분 5시간 13분)
13-2. 충분히 도로시의 동정심을 자극했다면, 도로시는 귀하에게 은구두를 벗어 줄 것입니다.
도로시에게 감사를 표하고, 귀하의 신발을 벗어 도로시의 발에 신겨 주십시오.
은구두의 굽을 바닥에 세 번 부딪히며, 가고 싶은 곳을 소리내어 말하십시오.
은구두는 반드시 귀하를 그곳으로 데려다 줄 것입니다.
ㄴ 12차 수색 도중, 신준혁 대원이 진입 시점 기준 49시간이 지난 시점에서 도로시 인형 조우. 장기간 대치 후 설득 성공.
양지혜 대원이 은구두를 사용한 후, 유리 인형이 나타나 도로시 인형과 다투는 듯한 정황을 확인.
대부분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으나, 사이사이에 유리 인형이 "왜 약속을 지키지 않았느냐" 며 화내는 것을 확인. 11차 수색 중 지침 오염과의 관련성 조사를 요함.
ㄴ 이후 상황 통신기기 방전으로 확인 불가
14. 만약 4구역을 돌아보는 중 달콤한 버터 향기가 코 끝에 감돌기 시작했다면, 즉시 걸음을 멈추십시오.
자주 쓰지 않는 쪽의 팔을 물어뜯어 피를 낸 뒤, 핏방울을 바닥에 떨어트리며 수색을 진행하십시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것 같더라도, 절대 위의 행위를 멈추시면 안 됩니다.
그것은 언제나 귀하가 가장 방심할 때를 노리고 있습니다.
14-1. 항목 14의 상황에서 계속 수색을 진행하다 보면, 귀하는 어느 순간 주변의 경관이 울창한 숲으로 바뀌었음을 알아차리게 될 것입니다.
눈 앞에 과자로 만들어진 집이 보인다면, 즉시 뒤로 돌아 전속력으로 달리십시오.
귀하가 떨어트린 핏방울 주변으로 하얀 애벌레가 모여들어 있을 것입니다. 애벌레의 흔적을 따라가되, 절대로 애벌레를 밟지 마십시오.
그것들은 인간의 피를 주식으로 삼으며, 귀하의 신발 밑창 따위는 우습게 뚫어버릴 수 있을 정도의 치악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4-2. 달리는 도중, 귀하의 발걸음이 길을 벗어나는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절대 현혹되지 마시고, 오직 핏방울의 흔적만을 이정표로 해서 달리십시오.
설령 흔적이 절벽 너머로 이어진다고 해도 망설임 없이 뛰어내리셔야 합니다.
숲 속의 길은 그것이 귀하를 현혹하기 위해 내 놓은 것에 불과하다는 점을 명심해 주십시오.
14-3. 만약 일련의 대처가 충분히 빨랐다면, 귀하는 다시 인형의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이후로는 계속 수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14-4. 만약 일련의 대처가 충분히 빠르지 못했다면, 귀하의 눈 앞에 이어진 흔적은 숲 한가운데에서 끊길 것입니다.
이 경우 귀하의 가족에게는 장례비 및 상당액의 위로금이 지급됩니다.
+ 2025. 05. 14 추가
본 연합은 귀하가 "과자로 만들어진 집"이라는 문구를 본 순간, 마음 속으로 어떤 동화를 떠올렸을지 짐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만약 귀하가 해당 동화에서 사용된 파훼법을 검토하고 있다면, 본 연합은 조심스럽게 귀하를 만류하고자 합니다.
"인형의 집"의 인형들이 모티브가 된 동화 속 등장인물들의 경향성을 일정 부분 따라간다는 사실은 이미 확인되었습니다.
그것 역시도, 귀하가 맛 좋은 한 끼 식사가 되기에는 지나치게 빼빼 말랐다는 데까지 생각이 미친다면 귀하에게 좋은 음식을 듬뿍 먹여 살찌우려 할 것입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모르겠다면, 다시 앞 장으로 돌아가 항목 2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연합으로서는 차라리 그것에게 산 채로 잡아먹히는 것을 권유하는 바입니다.
15. 지그프리트 왕자 인형은 여러 인형들 사이에 섞여 있으며, 달리 일절 말을 하거나 움직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그프리트 왕자 인형을 발견하기는 몹시 어려우나, 가능하다면 반드시 찾아낸 뒤 위치를 정확히 기억해 두시기를 권유합니다.
지그프리트 왕자 인형의 인상착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금 장식이 달린 푸른 비단 모자, 녹색 눈, 연한 갈색 머리, 푸른 비단옷
16. 4구역을 돌아다니다 보면, 귀하는 어느 순간 벽면 전체를 채운 거대한 호수 그림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호수 그림의 앞에서는 반드시 한 인형이 춤추고 있을 것입니다.
해당 인형의 인상착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하얀 피부, 푸른 눈, 위로 땋아올린 검은 머리칼, 발레리나 의상
의상의 색상에 따라 귀하가 취해야 할 대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16-1. 만약 인형이 순백의 발레리나 의상을 입고 있다면, 안심하십시오. (이하 "오데트 인형" 이라 명명)
선량한 그녀는 귀하에게 해를 끼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항목 15의 지그프리트 인형을 찾는 데 성공했다면, 그녀에게 다가가 지그프리트 인형의 위치를 말해 주십시오.
그녀는 크게 기뻐하며 귀하에게 원하는 바를 물을 것입니다.
가급적 3형제 인형의 알현을 요청하기를 권장하는 바입니다. 어차피 다른 것을 요구해 봤자, 그녀는 들어 줄 능력이 없습니다.
16-2-1. 만약 인형의 발레리나 의상에 조금이라도 검은색이 섞여 있다면, 조심하십시오. (이하 "오딜 인형" 이라 명명)
조명이 어두워 색이 분간이 가지 않는다면 인사를 해 보십시오.
악마의 딸인 그녀는 아직 인간의 언어를 말하는 법을 알지 못합니다.
16-2-2. 오딜 인형은 귀하를 유혹하려 할 것이며, 귀하의 눈에는 그녀가 몹시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절대로 오딜 인형의 양 팔이 닿는 범위 내로 접근하지 마십시오.
"그대가 유혹해야 하는 사람은 저기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가급적 먼 곳을 가리키십시오.
오딜 인형은 그쪽으로 떠나갈 것입니다.
ㄴ오딜 인형이 강윤성 대원의 팔을 붙잡고 함께 수영하는 시늉을 하자, 강윤성 대원은 몹시 수줍어하며 오딜 인형의 요청을 들어 줌.
이후 강윤성 대원은 반복적으로 그림 속 호수에의 입수를 시도하며 벽을 향해 몸을 던졌으며, 오딜 인형은 몹시 즐거워하며 강윤성 대원을 구경함.
16-2-3. 항목 16-2-2에서, 만약 항목 15의 지그프리트 왕자 인형을 찾는 데 성공했고, 그 방향을 정확히 가리켰다면 안심하고 수색을 계속하시면 됩니다.
만약 왕자 인형을 발견하지 못했거나, 발견했더라도 위치를 정확히 기억했다는 자신이 없으면 즉시 전속력으로 달려 4구역을 벗어나십시오.
이후로는 절대 다시 4구역에 발을 들이시면 안 됩니다.
오딜 인형이 귀하에게 속았음을 깨닫는 데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2027. 01. 07 추가
ㄴ이태호 대장이 13차 수색 도중 호수 그림 앞에서 검은 발레리나 의상을 입었으나, 인상착의가 항목 16과 다른 인형을 조우. (정체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편의상 "오딜 인형"으로 명명)
오딜 인형이 이태호 대장과의 소통을 시도하는 것을 확인.
통신기기를 통해서는 긁는 소리 및 개연성 없는 단어들의 나열밖에 들리지 않았으나, 이태호 대장은 오딜 인형의 말을 이해하는 듯한 모습을 보임.
당시 이태호 대장 언행 및 상황의 전후 맥락을 통해 추정되는 오딜 인형의 행동 양상은 다음과 같음.
오딜 인형의 이목구비가 이태호 대장의 아내와 동일함을 확인.
오딜 인형은 스스로가 이태호 대장의 아내라고 주장하며, 대장과 그 아내밖에 모르는 추억을 이야기함.
오딜 인형은 자신이 이상한 일에 휘말려 몸은 인형의 그것이지만, 마음은 당신의 소중한 사람 그대로라고 주장함.
오딜 인형은 자신이 이런 몸이 되어 싫은 거냐며 상대의 죄책감을 자극함.
오딜 인형의 자신에게 인간의 몸을 만들어 주면 예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며 이태호 대장을 설득함.
(++11차 수색 중 지침 오염 (특히 부록의 유출 및 그로 인한 괴이의 실종자 목록의 학습 유무) 과의 관련성 조사를 요함.
ㄴ이태호 대장은 오딜 인형이 아내라고 믿는 듯한 언행을 보이며 해당 인형에게 접근.
ㄴ 충분히 거리가 가까워지자, 인형은 이태호 대장을 끌어안고 심장을 뜯어내 버림.
ㄴ 2027. 01. 10 하지호 대원 자신이 이태호 대장 목격했다고 주장
ㄴ 2027. 01. 13 최초의 인간형 개체 조우.
대처 방법은 6번 목차를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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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와 싯발 미쳣다 이태호 대장 괴이 된거임…? 그 괴물 대장이…? 아… 미친.,,, 눈물나 ㅠ…
지침 외부 유출 하지 말라거 이놈들아
이태호대장님ㅠㅠㅠㅠㅠㅠ
헐 대장님 ㅠㅠㅠㅠ 진짜 너무 슬퍼... 누구보다 열심히 일하셨는데 너무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