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삼성 제외하고 완전 전패네요...
스펙 문제인지...자소서 문제인지...
얼마전에도..이곳에 자소서 올리고 몇몇 분들 조언도 참고해서..
전면 수정했는데..
오늘 동부, 아모레 몽땅 패배...
이젠 몇군데 남지도 않았네요....
그래서 오늘 제출한 gs건설 자소서 올려봐요..
보시고...제발 평가 좀 해주세요..
남은 곳이라도..제발 1승만 할수 있게....
좀 도와주세요..
무슨 말이라도 좋습니다..(욕도 좋아요...)
제발 평가 부탁드려요....
------------------------------------------------------------------------------------------------------
(회계에 눈을 뜨다!!)
회사를 경영하시는 아버지로 인해 자연스럽게 경영에 관심을 가지며 성장하였고, 대학 진학 시 큰 고민 없이 경영대학에 진학하였습니다. 학부교양으로 수강하였던 회계원리 수업을 통해 "숫자가 한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하나의 체계와 언어가 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그 후 회계와 재무에 흥미를 느껴 여러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였습니다. 특히 학교를 휴학하고 cap를 준비하면서 회계와 세법, 재무 등에 대한 보다 세부적인 지식을 습득할수 있었고 ,또한 그 시기를 통해 한 가지 목표에 대한 끈기와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내 별명 "정수기")
어려서부터 사소한 것도 신중히 다루는 습관이 있어 이런 저에게 친구들은 모 정수기 회사의 광고를 인용하여 "정수기"라는 별명을 지어주기도 했습니다. 이런 저의 성격으로 신중함과 정확성을 요구하는 업무를 할 때 주변 사람들의 신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소하고 작은 숫자하나도 신중하게 다뤄야 하는 재무업무에서 신중함은 꼭 필요한 기질중 하나라고 생각하며 이런 저의 신중함은 재무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큰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팀 내의 갈등을 중재하다.)
전공 특성상 팀별 발표 수업이 많아 팀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중 3학년 2학기 MIS 수업에서 "한 기업을 선정, 분석하고 비젼을 제시" 하는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친하고 잘 아는 친구들로 조를 구성하여 좋은 분위기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7명이 한조를 이루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서로 다른 생각과 개인적인 사정으로 팀 내에 조금씩 갈등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의욕적인 분위기와는 다르게 시간이 지날수록 개인적인 사정과 그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 조의 분위기는 점차 와해되어갔고 이로 인해 조원들끼리 말다툼을 벌어지는 상황까지 발생했습니다. 서로에게 분담된 조사량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해지자 리더로서 책임감을 느낀 저는 해야 하는 조사량의 많은 부분을 담당하기로 결심을 하고 서로의 사정과 의견을 교환하며 중재자로써 팀 내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후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이해하며 처음의 좋았던 팀웍을 회복할 수 있었고 결국 전체 발표 팀 중 최고 점수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이 경험을 통해 팀원간의 단합과 협동 속에서 진정한 성공을 이루어 낼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팀원간의 협력을 이끌어내기 위한 리더로서의 희생정신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GS건설의 우직한 머슴이 되겠습니다!!)
국내 건설업을 선도하며 건설 강국으로써의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GS건설. 이러한 GS건설의 성공에는 토목, 건축공사, 환경 사업 부문의 세계적인 기술과 TPMS 도입과 벤틀리 ELS 가입 등의 시스템 경영이 뒷받침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은 GS건설의 "인간 중심의 경영 철학"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장 근로자의 안전을 위한 "안전 혁신 학교"의 건립과 GS건설의 "글로벌 핵심 인재 육성 과정" 등은 이러한 GS건설의 경영철학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람을 소중히 생각하는 기업, GS건설에서 기업과 함께 발전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대학 진학 후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였고 해외 연수 경험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국제적 감각과 매너를 키웠습니다. 저의 이런 글로벌 감각은 중동시장을 중심으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GS건설의 추진력이 될 것입니다. 전공 수업과 CPA를 준비하며 습득한 전문 지식과 신중한 저의 성격은 GS건설의 자금을 관리하는 재경업무를 하는데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어떤 상황과 현실에도 굽히지 않는 신념과 그 신념을 믿고 우직스럽게 끝까지 밀고 나가는 저의 머슴다운 기질은 "2010년 업계 1위를 목표"로 뛰고 있는 GS건설에 도약력이 될 것입니다. 제게 기회를 주십시오. 21세기 건설한국의 미래를 열어가는 "GS건설의 우직한 머슴"이 되겠습니다!
(gs건설의 “자이”가 되겠습니다!)
기업에 있어 현금흐름은 그 기업의 존속여부를 가늠할 만큼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재경부서는 이러한 기업의 현금흐름과 위험을 관리하며 기업을 유지해가는 중요한 부서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어느 부서보다 전문지식과 신중하고 정밀한 업무처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에서 수강한 전공수업과 CPA 준비를 통해 습득한 전문 지식이 회계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큰 바탕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저의 장점인 신중함은 회계업무를 수행하는데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저는 유능한 CFO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재무와 회계에 관한 전공지식과 신중함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실무를 익히고, 국제 자격증과 국제화 시대에 맞추어 외국어 능력을 높이는 등 CFO가 되기 위한 자질을 개발시켜 나갈 것입니다. 저에게 있어 GS건설은 꿈의 가능성을 현실로 실현할 수 있는 튼튼한 꿈의 무대입니다. 제게 문을 열어주십시오. 앞선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세계를 향해 뻗어나가는 GS건설의 자이(extra intelligent)로 성장하겠습니다.
첫댓글흠... 이런 대글을 남겨도 되는지 모르겠네요....자소서는 준수해요...우와...정말 잘 적었다도 아니다..에이 이거 뭐야..이 수준의 자소서도 아닙니다. 개연성 있게 잘 적었습니다....아무래도 필터링...요놈이 문제라고 생각하네요.. 그래도 뭐 힘있나요? 물먹으면...또 내고 또 물먹으면 또 내고...그러다가 소식 와요...면접보러 오라고..그럼 그때가서 원샷......으로 헤드샷하면되요...ㅡㅡa 계속 적고 적고 또 적어세요... 전 100개가 넘어 가네요...ㅠㅠ
왠만한 대기업, 중견기업에서 회계/재무분야는 t/o도 없고 들어가기도 빡시다고 합니다. 학벌이나 스펙이 안되시면 눈 높이를 낮춰서 중견기업에 한 2년 정도 경력쌓다가 이직하심이..본론으로 저도 경영대생인데 회계원리가 교양과목이에요? 그리고 CPA 아닌가요? 팀프로젝트에 관해서도 신한은행 자소서 항목을 보면 "팀웍 유지를 위한 장애요소는 어떤 것이 있었으며, 어떻게 극복하고 자신의 역할을 포함"이라고 나와있거든요. 님의 자소서에서는 장애요소부분이 너무 강조된거 같아요. 중복돼는 말은 빼고 어떻게 극복하셨는지를 세세하게 그리고 자신의 역할도 부각시켜야 될꺼같아요.
첫댓글 흠... 이런 대글을 남겨도 되는지 모르겠네요....자소서는 준수해요...우와...정말 잘 적었다도 아니다..에이 이거 뭐야..이 수준의 자소서도 아닙니다. 개연성 있게 잘 적었습니다....아무래도 필터링...요놈이 문제라고 생각하네요.. 그래도 뭐 힘있나요? 물먹으면...또 내고 또 물먹으면 또 내고...그러다가 소식 와요...면접보러 오라고..그럼 그때가서 원샷......으로 헤드샷하면되요...ㅡㅡa 계속 적고 적고 또 적어세요... 전 100개가 넘어 가네요...ㅠㅠ
왠만한 대기업, 중견기업에서 회계/재무분야는 t/o도 없고 들어가기도 빡시다고 합니다. 학벌이나 스펙이 안되시면 눈 높이를 낮춰서 중견기업에 한 2년 정도 경력쌓다가 이직하심이..본론으로 저도 경영대생인데 회계원리가 교양과목이에요? 그리고 CPA 아닌가요? 팀프로젝트에 관해서도 신한은행 자소서 항목을 보면 "팀웍 유지를 위한 장애요소는 어떤 것이 있었으며, 어떻게 극복하고 자신의 역할을 포함"이라고 나와있거든요. 님의 자소서에서는 장애요소부분이 너무 강조된거 같아요. 중복돼는 말은 빼고 어떻게 극복하셨는지를 세세하게 그리고 자신의 역할도 부각시켜야 될꺼같아요.
"학교를 휴학하고" 라는 말은 빼는게 좋지 않을까요? ^^;
다들 답변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