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덕원-병점 노선이 의왕/수원의 협력으로 인덕원-서동탄역 노선으로 변경되어
타당성조사에서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왔는데
혹시 알고 계시는 분 있나요?
그리고,인덕원-서동탄역 노선의 타당성은 정말 있는 것인지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기존선이 아닌 별도의 신설 노선입니다. 원래 2004년 경에 계획된 노선인데 타당성조사가 좋지 않게 나와서 보류된 노선이거든요. 동탄신도시 때문에 재검토 되는 듯 합니다.
그 구간이 은근 수요가 많긴 합니다. 서울가는 수요는 둘째치더라도 평촌-고천-파장동 등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은근 전철 음영지대에다 구간 이동시 전철도 이동하기 좋은편은 아니라 빗자루질로 유명한 65번을 필두로 나름 대박터지죠.
7770은 24시간 운행하는 몇 안되는 노선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b/c=0.19 나와서 사실상 백지화 된 구상 노선입니다^^
인덕원-병점은 백지화되었던 걸로 아는데 인덕원-서동탄역 노선도 백지화되었는지요..?
인덕원-서동탄 보다는 아에 강건너 동탄 동부(동탄면)으로 가면 안될려나요?;;;서동탄에서 어차피 1호선 연장하긴 해야될텐데 말입니다;
서동탄에서 1호선 연장 안되고 대신 경기도 측은 경전철로 동탄역과 1호선을 연결할 계획입니다.
경전철 연결하는 것으로 확정되었나요?경전철 비용도 만만치 않는데 그냥 서동탄역에서 동탄역으로 연결하는것이 더 효율적인것같은데..의견이 어떠신지요/.
뭐 제 개인적으로야...경전철 따로 짓는 예산과 환승불편하느니...서동탄에서 연장하면 좋겠네요;;;(요즘 경전철도 너무 남발추세인데다....의정부나 김해처럼 "꼭 했어야 했나?"이런 경우도 한둘이 아니라서요;;;)
1호선의 더 이상 연장안 반대합니다. 경전철로 연계환승으로 돌리던가 해야죠.
경전철 환승할거면....애초에 서동탄역 내지를 말았어야 했고...어차피 동탄지역은 병점기지로 들어가거나 병점에서 끊기는 노선이라 연장해본들 신창연장 이런거랑은 또 다르지요;;;;
서동탄 연장은 어차피 병점기지 들어갔다오는거 동탄지역에 교통편 제공해서 더 태워오자는 취지도 있죠. 그리고 어차피 경천철 연계환승 돌리는것도 경전철 신설할때 돈 깨지는건 매한가지이긴 합니다.
불필요한 노선임. 신분당선 분당선이 있는데 구지...;;; 불필요한..;;;;; // 다행인건 1호선 전철 연장 안된게 다행입니다.
분당선, 신분당선과 무슨 역할이 중복인지 모르겠군요.분당선으로 수원->서울 갈 사람은 없다고 봐도 좋고 이 노선은 분당은 가지도 않습니다만...
노선만 많이 있다고 해서 장땡은 아닙니다. 그런식으로라면 강남은 이미 노선이 5개나 있는데 뭐하러 또 만드느냐 라는 반박도 가능해지죠.
무조건 불필요한 노선이라니;;;;; 그건 좀 어불성설한데요...거기다가 전혀 관련없는 신분당선 분당선...
인덕원-병점선의 노선은 인덕원~수원~동탄~병점입니다. 그대신에 신창연장이랑 관련이 없고, 병점역이나 어쩌면 서쪽연장을 위해 병점까지 건설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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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선이 아닌 별도의 신설 노선입니다. 원래 2004년 경에 계획된 노선인데 타당성조사가 좋지 않게 나와서 보류된 노선이거든요. 동탄신도시 때문에 재검토 되는 듯 합니다.
그 구간이 은근 수요가 많긴 합니다. 서울가는 수요는 둘째치더라도 평촌-고천-파장동 등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은근 전철 음영지대에다 구간 이동시 전철도 이동하기 좋은편은 아니라 빗자루질로 유명한 65번을 필두로 나름 대박터지죠.
7770은 24시간 운행하는 몇 안되는 노선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b/c=0.19 나와서 사실상 백지화 된 구상 노선입니다^^
인덕원-병점은 백지화되었던 걸로 아는데 인덕원-서동탄역 노선도 백지화되었는지요..?
인덕원-서동탄 보다는 아에 강건너 동탄 동부(동탄면)으로 가면 안될려나요?;;;서동탄에서 어차피 1호선 연장하긴 해야될텐데 말입니다;
서동탄에서 1호선 연장 안되고 대신 경기도 측은 경전철로 동탄역과 1호선을 연결할 계획입니다.
경전철 연결하는 것으로 확정되었나요?
경전철 비용도 만만치 않는데 그냥 서동탄역에서 동탄역으로 연결하는것이 더 효율적인것같은데..
의견이 어떠신지요/.
뭐 제 개인적으로야...경전철 따로 짓는 예산과 환승불편하느니...서동탄에서 연장하면 좋겠네요;;;(요즘 경전철도 너무 남발추세인데다....의정부나 김해처럼 "꼭 했어야 했나?"이런 경우도 한둘이 아니라서요;;;)
1호선의 더 이상 연장안 반대합니다. 경전철로 연계환승으로 돌리던가 해야죠.
경전철 환승할거면....애초에 서동탄역 내지를 말았어야 했고...어차피 동탄지역은 병점기지로 들어가거나 병점에서 끊기는 노선이라 연장해본들 신창연장 이런거랑은 또 다르지요;;;;
서동탄 연장은 어차피 병점기지 들어갔다오는거 동탄지역에 교통편 제공해서 더 태워오자는 취지도 있죠. 그리고 어차피 경천철 연계환승 돌리는것도 경전철 신설할때 돈 깨지는건 매한가지이긴 합니다.
불필요한 노선임. 신분당선 분당선이 있는데 구지...;;; 불필요한..;;;;; // 다행인건 1호선 전철 연장 안된게 다행입니다.
분당선, 신분당선과 무슨 역할이 중복인지 모르겠군요.분당선으로 수원->서울 갈 사람은 없다고 봐도 좋고 이 노선은 분당은 가지도 않습니다만...
노선만 많이 있다고 해서 장땡은 아닙니다. 그런식으로라면 강남은 이미 노선이 5개나 있는데 뭐하러 또 만드느냐 라는 반박도 가능해지죠.
무조건 불필요한 노선이라니;;;;; 그건 좀 어불성설한데요...거기다가 전혀 관련없는 신분당선 분당선...
인덕원-병점선의 노선은 인덕원~수원~동탄~병점입니다. 그대신에 신창연장이랑 관련이 없고, 병점역이나 어쩌면 서쪽연장을 위해 병점까지 건설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