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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인덕원-병점노선이 인덕원-서동탄역 노선 변경이 정말인가요?
탑층 추천 0 조회 1,559 10.11.24 23:28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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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0.11.25 12:11

    기존선이 아닌 별도의 신설 노선입니다. 원래 2004년 경에 계획된 노선인데 타당성조사가 좋지 않게 나와서 보류된 노선이거든요. 동탄신도시 때문에 재검토 되는 듯 합니다.

  • 10.11.25 13:01

    그 구간이 은근 수요가 많긴 합니다. 서울가는 수요는 둘째치더라도 평촌-고천-파장동 등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은근 전철 음영지대에다 구간 이동시 전철도 이동하기 좋은편은 아니라 빗자루질로 유명한 65번을 필두로 나름 대박터지죠.

  • 10.11.26 23:53

    7770은 24시간 운행하는 몇 안되는 노선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 10.11.25 12:49

    b/c=0.19 나와서 사실상 백지화 된 구상 노선입니다^^

  • 10.11.25 15:03

    인덕원-병점은 백지화되었던 걸로 아는데 인덕원-서동탄역 노선도 백지화되었는지요..?

  • 10.11.25 22:44

    인덕원-서동탄 보다는 아에 강건너 동탄 동부(동탄면)으로 가면 안될려나요?;;;서동탄에서 어차피 1호선 연장하긴 해야될텐데 말입니다;

  • 10.11.26 07:32

    서동탄에서 1호선 연장 안되고 대신 경기도 측은 경전철로 동탄역과 1호선을 연결할 계획입니다.

  • 작성자 10.11.26 18:44

    경전철 연결하는 것으로 확정되었나요?
    경전철 비용도 만만치 않는데 그냥 서동탄역에서 동탄역으로 연결하는것이 더 효율적인것같은데..
    의견이 어떠신지요/.

  • 10.11.26 19:13

    뭐 제 개인적으로야...경전철 따로 짓는 예산과 환승불편하느니...서동탄에서 연장하면 좋겠네요;;;(요즘 경전철도 너무 남발추세인데다....의정부나 김해처럼 "꼭 했어야 했나?"이런 경우도 한둘이 아니라서요;;;)

  • 10.11.27 15:38

    1호선의 더 이상 연장안 반대합니다. 경전철로 연계환승으로 돌리던가 해야죠.

  • 10.11.27 15:50

    경전철 환승할거면....애초에 서동탄역 내지를 말았어야 했고...어차피 동탄지역은 병점기지로 들어가거나 병점에서 끊기는 노선이라 연장해본들 신창연장 이런거랑은 또 다르지요;;;;

  • 10.11.27 20:11

    서동탄 연장은 어차피 병점기지 들어갔다오는거 동탄지역에 교통편 제공해서 더 태워오자는 취지도 있죠. 그리고 어차피 경천철 연계환승 돌리는것도 경전철 신설할때 돈 깨지는건 매한가지이긴 합니다.

  • 10.11.27 15:37

    불필요한 노선임. 신분당선 분당선이 있는데 구지...;;; 불필요한..;;;;; // 다행인건 1호선 전철 연장 안된게 다행입니다.

  • 10.11.27 20:04

    분당선, 신분당선과 무슨 역할이 중복인지 모르겠군요.분당선으로 수원->서울 갈 사람은 없다고 봐도 좋고 이 노선은 분당은 가지도 않습니다만...

  • 10.11.27 20:04

    노선만 많이 있다고 해서 장땡은 아닙니다. 그런식으로라면 강남은 이미 노선이 5개나 있는데 뭐하러 또 만드느냐 라는 반박도 가능해지죠.

  • 10.11.28 00:30

    무조건 불필요한 노선이라니;;;;; 그건 좀 어불성설한데요...거기다가 전혀 관련없는 신분당선 분당선...

  • 10.11.29 13:24

    인덕원-병점선의 노선은 인덕원~수원~동탄~병점입니다. 그대신에 신창연장이랑 관련이 없고, 병점역이나 어쩌면 서쪽연장을 위해 병점까지 건설할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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