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주관 나누며 사는 오산사람들 주최. . .3년 만에 대면 행사
오산시는 지난 8일 오산오색문화체육센터 대체육관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및 청소년들의 체육대회인 ‘제16회 오산 나눔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이광훈)주관하고 나누며 사는 오산사람들(공동대표 이숙영·한효식)이 주최한 이 축제는 그동안 코로나19의 여파로 열리지 못하다가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했다.
약 280여 명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단체사진촬영, 개회사 및 개회선언, 인사말, 후원금 전달식, 어울림 한마당으로 단체 줄넘기, 계주 및 각종 게임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권재 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마음고생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코로나19 방역 조치가 완화되어 오늘과 같은 행사가 열려 이 자리가 더욱 뜻깊다”라며, “우리의 희망인 아동들을 위기로부터 보호하고 아동들이 미래와 행복을 꿈꿀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 오산시도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뜻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이광훈 회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 후원자, 오산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 자리를 통해 아동들이 에너지를 발산하고 화합과 소통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주최한 나누며 사는 오산사람들 한효식 공동대표는 "코로나19로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오산 나눔축제를 이번에 대면행사로 개최하게 되었다"며 "모든 아이들과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지역아동센터는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9개의 지역아동센터에 280여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에서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산인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오산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참여 ‘제16회 오산 나눔축제’ 열려 - 오산인포커스 - http://www.osanin4.com/6730
#오산인포커스 #오산인포커스TV #오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