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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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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철도동호회 회원분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pirot2000 추천 0 조회 603 16.07.04 13:23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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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7.04 17:56

    첫댓글 평택-오송 2복선화와 천안아산-공주 직선화는 무슨연관이 있죠? 천안아산-공주 직선화를 한다고 해서 평택-천안아산간 용량포화가 해결되나요? 너무 개략적으로 검토하셨는데, 사업의 본질을 생각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평택-오송 2복선화 사업은 수도권고속철도 개통시 평택-오송 구간의 용량포화를 해결하기 위한 사업이고, 님께서 말씀하시는 천안아산-공주 직선화사업은 단지 공주시 KTX 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업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일례로 현 시점에서 오송-정부세종청사간 BRT가 20분정도 걸리고, 승용차/택시로 15분 정도 걸리는데요, 세종시가 활성화 되더라도 상급BRT로 구축되었기 때문에 오송~정부세종청사간

  • 16.07.04 17:58

    승용차/택시 소요시간은 늘어날 수 있지만 BRT소요시간은 그대로 일것 같네요. 공주시내(신관동 전막기준)~정부세종청사간 시민교통 500번, 세종교통 550번 소요시간은 40~50분 정도 걸리겠네요.

  • 16.07.04 18:05

    결국 공주직선화에 따른 혜택은 세종시 2생활권과 공주시내가 전부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또한, 평택-천안아산 복복선화 및 천안아산-공주(신관경유)-기존 공주역간 사업비를 비교했을때, 어느 사업비가 더 높을까요? 사업비 대비 편익규모는 어느정도 일까요? 제가 생각하기에 님께서 주장하시는 부분은 기존 오송분기 매몰비용, 평택-천안아산간 복복선화비용 플러스 천안아산 분기에 따른 정부중복투자의 언론 및 국민들의 불신을 대응할 수 있는 논리가 부족합니다. 지금 제시하신 논리로는 별로 와닿지 않네요. 논리가 부족하기 때문에도 지역언론에서 개략적으로 거론하는 수준이겠죠... 모두를 설득할 수 있는 논리개발과 경제적, 국가적

  • 16.07.04 18:05

    타당성이 확보되는지 부터 검토해야 합니다.

  • 작성자 16.07.04 18:09

    생각한 것 보다 문제가 복잡한거였군요 자세한 지적 감사합니다.

  • 16.07.05 18:33

    호남고속선 천안아산~공주~익산 직선화가 세종시,공주시 접근성 향상과 오송까지 돌아서 가는 문제를 해결해 주는 것은 맞지만 정작 중요한 것은 비용 대비 편익의 문제네요. 이 외에 여러가지 문제들도 있지만... 호남고속선이 처음부터 천안아산 분기였으면 평택~천안아산 구간만을 2복선으로 계획할 수 있을텐데라는 아쉬움은 저도 듭니다. 힘들고 어려우시겠지만 모두를 납득시킬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작성자 16.07.10 15:10

    첫 단추를 잘못 끼운게 많이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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