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원, 평내호평, 마석, 가평, 남춘천역 이라는데............... (주말 청평 / 강촌 추가 정차)
마석대신에 청평이었으면 어땠을까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저게 확정인지 아닌지는 저도 아리송하네요...
첫댓글 마석이 청평보다 인구가 훨씬 많아요.. 마석(화도읍)은 8-9만 청평면은 1만정도입니다
작은 촌락일지 몰라도 바로옆에 큰도시가 끼어있으면 늘어나는게 다반사입니다.. 대신 좀 떨어진곳에서는 1만 내지는 이하 정도?
삭제된 댓글 입니다.
춘천이 종착역입니다 위에 써져있는대로 봐서 남춘천이 종착역이라면 시발역은 퇴계원이게요..
마석에 가구단지 있으니 많겠죠
최근에 급행정차역 문제로 분쟁이 있어서 그런지 평내호평,마석 둘다정차로 결정됬네요...왠지 좌석급행열차도 위에 비슷하게 정차할것 같습니다...(평내호평과 마석은 둘중하나만 이용객 보면서 정차할것 같네요)그리고 인구로만 봣을때도 8만(마석)vs1만(청평)이기 때문에 마석정차가 맞는거 같네요 다만 주말의 경우 관광수요가 있기때문에 청평,강촌정차하는게 맞는거 같구요,.. 아무튼 급행정차역 적절한거 같네요.
주말 대성리는 빠졌네요......대성리도 여름 겨울관광시즌엔 급행정차 고려할만하다고 봅니다.
첫댓글 마석이 청평보다 인구가 훨씬 많아요.. 마석(화도읍)은 8-9만 청평면은 1만정도입니다
작은 촌락일지 몰라도 바로옆에 큰도시가 끼어있으면 늘어나는게 다반사입니다.. 대신 좀 떨어진곳에서는 1만 내지는 이하 정도?
삭제된 댓글 입니다.
춘천이 종착역입니다 위에 써져있는대로 봐서 남춘천이 종착역이라면 시발역은 퇴계원이게요..
마석에 가구단지 있으니 많겠죠
최근에 급행정차역 문제로 분쟁이 있어서 그런지 평내호평,마석 둘다정차로 결정됬네요...왠지 좌석급행열차도 위에 비슷하게 정차할것 같습니다...(평내호평과 마석은 둘중하나만 이용객 보면서 정차할것 같네요)
그리고 인구로만 봣을때도 8만(마석)vs1만(청평)이기 때문에 마석정차가 맞는거 같네요 다만 주말의 경우 관광수요가 있기때문에 청평,강촌정차하는게 맞는거 같구요,.. 아무튼 급행정차역 적절한거 같네요.
주말 대성리는 빠졌네요......대성리도 여름 겨울관광시즌엔 급행정차 고려할만하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