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가 엔진경고등 들어오면
대부분 인젝터 또는 DPF때문에 들어오는 경우가
억수로 많답니다..
그러나 점검도 하지 않고
잘 나가는 부분을 정비한다면
면피를 면하기 힘들 수 잇답니다..
차수리 하기 전 자동차진단은 필수인데
수입차량의 경우
엔진경고등 점등 시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점검을 하는게
문제 부위를 찾는데 매우 유리하기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전용으로 하고 잇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소요시간 대비
진단기술료는 정비비용과는 별개이기에
점검을 받고자 하신다면 유념하여야 합니다..
이건 정비를 하고 안하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인젝터를 탈착 한 이유를
엔진 서비스데이타를 분석하고 난 뒤
무엇을 바꾸지 말아야 하는지와
무엇을 바꾸어야 확률적으로 높은지를
정확하게 판단하는 과정을 거친 뒤
정비 견적을 뺄 수 잇는것 입니다..
탈착 한 인젝터는
노즐 연마부터 하고 잇습니다..
인젝터에 묻은 때를 깨끗하게 제거하는 작업인데
전용 장비에 셋팅하여 연마하고 잇습니다..
노즐 연마 후
홀 가공작업을 하고 잇습니다..
뭐 안해도 상관 없습니다..
그러나 하면 더 좋기에
인젝터 클리닝 또는 수리 시
기본적으로 한답니다...^^
노즐연마_홀가공_초음파클리닝 후
본격적으로 인젝터클리닝 작업을 하는데
클리닝을 당연히 잘 해야 겟지만
분사량 이상유무까지 체크를 하면서
이상 발견 시 수리 또는 교환하여야 합니다..
못쓰는 걸 클리닝 해 봤지 의미가 없는건 당연하지요...ㅎㅎ
참고러 벤츠 인젝터클리닝 주기는
5만킬로마다 꼭! 해주는게 정신건강에 유리하며
만일 주기를 놓치고 10만킬로를 주행 한 차량이라면
인젝터클리닝 보단 인젝터 수리가 답입니다..
전문가의 조언이니까 믿어주이소...^^
인젝터클리닝 후
신품 동와샤 장착하엿습니다..
또 고착방지 그리스까지 도포하였습니다..
근데 노즐 참 이쁘지예...ㅎㅎ
참고로 DPF클리닝도 해야하는데
일단 다음으로 미루고
차압센서 부터 교환하기로 합니다..
사실 이 차량이 단거리 만 주구장창 운행하는 차량이라서
DPF에 차압에 문제가 생긴 차 거던요...
당분간 문제는 없겟지만
분명 문제가 생길거거던요...ㅎㅎ
그냥 하는말은 절대 아닙니다..
ECU데이타 분석 후
정비컨설팅 결과이기때문이죠...^^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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