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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 관련 그림 5개
한우진 추천 0 조회 3,201 16.09.21 00:0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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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9.21 11:22

    첫댓글 동해남부선 이설노선의 가운데 송정(가칭)-입실신호장간 최장터널이겠네요. 아무래도 전라선 슬치터널(6128M), 경전선 용담터널(7120M), 경부고속신선 1단계 최장터널인 황학터널(9975M)보다 더 길어지겠네요.

  • 16.09.21 14:21

    지도에는 경부고속선~동해선 연결선이 표시가 안 되어있네요.

  • 16.09.21 21:11

    영천-신경주 복선전철 공사가 울산-포항 복선전철 공사(모량신호장-포항 기개통)보다 진척이 늦지만
    지도를 보니까
    영천-신경주 복선전철 사업의 경우, 현 아화역과 건천역 사이에 중앙선과 신선이 서로 맞닿는 곳부터 모량신호장까지를 가능한 선개통하면,
    경주역 이설이 영천-신경주 복선전철 전구간 개통까지 굳이 기다리지 않아도 가능할것 같네요.
    지도에 현 중앙선과 신설노선이 맞닿는곳을 통해서도 영천-신경주가 바로 연결될수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 16.09.22 21:43

    뭔가 수요처를 피해서 이상하게 꼬아 놓는다는 느낌이... 특히 구경주와 호계구간이요. 이정도면 예술의 경지입니다

  • 16.09.22 22:36

    동감입니다. 막대한 공사비에다가 수요처만 피해서

  • 16.09.23 09:49

    @동해선 문제가 되는 호계 이설구간은 2복선을 놓아야한다면 모를까 기존 노반에서도 복선은 충분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향후 통근전철 등을 깔 수도 있을것 같으니까 구경주 구간하고 함께 철도부지로 계속 존치하는 게 필요해 보입니다

  • 16.09.24 16:12

    @5호선 고덕역 선형도 좋은데다가 농소 1,2,3동 인근으로 수요가 굉장히 많을 텐대도 철도는 무조건 기피되어야 한다며 쫒겨나는 현실 안타깝습니다.

  • 16.11.17 13:48

    농소권의 인구가 제가 알고 있기로 10만이 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리고 아파트도 계속 짓고 있어서 수요가 많을건데.... 저도 안타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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