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촌9사회복지관은 지역의 변화와 지역주민의 욕구에 부흥하여 더 나은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역주민 욕구조사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설문요원으로 활동해 주실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설문기간은 4월 25일 설문요원 교육을 시작으로 6월 중순까지 활동하시게 되며, 설문 부수에 따라 자원봉사시간이 인정 됩니다.
* 자격요건 : 20세 이상 30세 이하 책임감 있게 해주실 분을 찾습니다. 사회복지대학생의 경우 우대합니다.
우리 지역사회에 어떠한 변화가 필요하고 어떠한 욕구가 있는지 직접 경험해 보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가온누리’ 활동의 대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가온누리? ‘온 누리의 가운데’ 라는 뜻입니다. 참여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활동가로 우뚝 설 수 있도록 힘을 길러주고자 합니다.)
어떤 프로그램 인가요? 2007년 가온누리 활동은 푸드마켓, 아나바다 활동 등 사회복지관에서의 활동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올해 2008년의 가온누리 활동은 참여 학생들이 장애체험을 통하여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이렇게 갖게 된 인식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어떤 일을 하나요? 총 8개조로 구성되어 있는 학생들의 활동에 보조교사 역할로 참여하여 2개 조씩 활동을 이끌어 주시는 역할을 담당해 주시면 됩니다. 장애체험 활동의 진행보조, 모둠별 토론활동의 진행자, 활동의 평가자로써 함께 참여하시게 됩니다.
언제 활동 하나요? 가온누리 활동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대송중학교 과학실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집인원 : 대학생 자원 봉사자 3명~!
참가 문의 : 문촌9사회복지관 양정모 사회복지사 (031-917-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