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경고등 때문에
100만원을 차에 투자했는데도
해결이 되지않아서 마산인가? 창원에서 온 쏘알..
P0299부스트압력과소
정말 말도많고 탈도많은 코드인데
이것저것 바꾼다고 해결되면 참 좋은데
ECU데이타분석을 하지 않고
그냥 정비를 한다면
말짱 도루묵 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참고로 P0299 엔진경고등 점등 시
수리비용과는 별개로
진단기술료가 15만원 청구됩니다..
진단 소요시간이 최소 1시간 30분 정도이거던요..
물론 수입차량은 비용이 더 나옵니다..ㅎㅎ
진단하기가 더 어렵거던요...
그러나 한가지 확실하게 말할수 잇는것은
무엇을 바꾸지 말아야 하는지를 알고
무엇을 바꾸어야 증상이 해결 될 확률이 높은지를
매우 정확하게 파악하여
합리적인 정비 컨설팅을 해주니까
그냥 차수리 하는것보다 휠쒼 유리 할 겁니다..^^
고장코드 발생 시데이타인데
데이타가 다 정상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한가지 의문이 듭니다..
다 정상인데 엔진경고등은 왜 점등 되었을까요?
데이타가 다 정상이라는 말은
RPM 대비 부스트압력
부스트압력 대비 공기량이
정상적이라는 말이지
만일 전체적으로 데이타 값이 부족하다면
엔진경고등이 뜰 수 잇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한가지 전제조건이 잇습니다..
터보라인에 누설은 없다는 것 입니다..
데이타가 이렇게 표출되고 있는데
터보 호스 교환하고,
인터쿨러 바꾸고,
흡기매니폴드 바꾸고,
ECU 바꾸고,
터보 교환해도 정상적으로 돌아 올까요???
감히 말하건데 "아니오" 라고 말합니다..
부하모드에서의 데이타 역시 정상입니다..
다 정상인데 무엇을 교환한들
제대로 될까요...ㅎㅎ
여기 한번 보세요...
R엔진 대표적인 고장인데
2012년 ~ 2015년 R엔진 차량에서
다발생하는 사례인데
저압EGR밸브의 문제로 인해
DPF부터 터보라인 끝까지 문제가 생기는데
2015년 이후 차량부턴
저압 EGR밸브가 사라졌습니다..
감당할수 없는 문제 때문이겠죠...ㅎㅎ
그래서 이 부분을 살짝 건드려주면
효율이 매우 좋아진답니다..
그런데 어디서든 잘 해주지 않기에
딴데가서 땡깡 부리면 안됩니다...ㅎㅎ
참고로 이 차량은 DPF부터
터보라인까지 싹 다 교환해야 합니다..
물론 여기에서 끝이 아니지만
기본이 이전돈데 쩐의 압박은 억수로 심할겁니다..
그러나 어쩌겠습니까..
차가 벌써 이렇게 망가졋는걸요...
혹시 아직도 모르고 타고 다니는 분들이 많을건데
큰 고장 나기 전 에 한번 오세용...
목돈 들이지 말구요...^^*
제가 현장에서 작업을 하고 있으면
전화 문의가 억수로 많이 오는데
작업중에 상담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끔 통화를 하다보면
불친절하거나 성의없다고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사실 친절하게 상담 해 드리곤 싶지만
현제 작업하고 있는 차량에
최선을 다하여 집중을 하면서
공정을 마무리 지어야
예약하고 방문하신 분들에게
제가 해 드릴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다해서
돈도 많이 벌면 좋겠지만
제 스타일이 아니기에
제발 제가 집중하여
차를 잘 만질 수 있도록
전화 보다는
문자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른시간내에 답변드릴테니
제 목소리 듣고 싶어도 좀 참아주세요...ㅎㅎ
또 작업에 집중하다보면
혹시 전화를 받지 못할수도 있답니다..
전화를 피하는 것은 아니니까
오핸 하지 마시구요...ㅋㅋ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차수리닷컴 업무시간
평 일 : 오전 9시30분 ~ 오후 6시
토요일 : 오전 9시 30분 ~ 오후 5시
*업무 시간 마감 후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문자 주세요...^^
#P0299부스트압력과소정비 #엔진경고등점등수리 #쏘렌토_엔진경고등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