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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이천역에 대한 단상...
fukudake 추천 0 조회 1,418 16.10.28 15:15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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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10.28 21:10

    첫댓글 차라리 공사비 더 들더라도 3번국도 지하2층에, 이천종합터미널 근처에 지었으면 어떘을까 합니다. 버스와도 연계도 편할테고요. 츠쿠바익스프레스보면 시가지 외에선 지상으로 달리다가도 시가지내부엔 지하로 과감히 뚫어서 접근성을 높인 케이스가 많죠. 판교는 잘만 지하 파고들어갔으면서, 좀 아쉽네요.

  • 16.10.29 00:50

    아마 장기적으로는 현재 역근처에 새로운 시가지가 형성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도 궁금하네요.

  • 16.10.29 03:20

    일단 외곽에다 지어야 보상비가 줄어들죠.
    또 지자체들도 외곽에 짓고 새로운 도시 확장, 개발의 기회로 여기는 측면도 크고요. 여튼 저러면 장기적으로 구도심 다 죽습니다.

  • 16.10.29 15:34

    앞으로 서원주로 연장할 때 문막역 신설이 무산되는 점도 참 아쉽죠.
    선형문제와 서원주역과 가깝다는 점 때문이긴 하지만요.

  • 작성자 16.10.29 18:55

    그러면 여주시에서 주장하는 강천면에 역 신설(가칭 강천역)은 이번에 여주~서원주 구간 건설계획에 포함 되는건가요?

  • 16.10.31 14:11

    @fukudake 문막역, 강천역 모두 포함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난주 강천에 갔을 때 강천역 신설을 요구하는 플래카드가 걸려 있더군요.

  • 16.11.09 11:26

    @fukudake http://www.g1tv.co.kr/index.php?type=news820&page=1&nth=-1&viewNum=156427

  • 17.01.10 23:31

    다시 검토하여 중앙선과 만나는 서원주역까지는 간선철도가 아니라 수도권전철로 바꿔야 하고 문막역도 반드시 설치해야 합니다. 지금 검토 노선은 서울 사람들을 위한 노선일뿐이에요. 노골적인 강원도 차별의 모습입니다.

  • 16.10.30 13:55

    급커브가 문제네요.
    경강선은 도시철도가 아닌 엄연한 국토 종단 간선철도라...

  • 작성자 16.10.30 22:11

    지금 신둔도예촌 역에서 이천역으로 올 때에도 급커브 구간을 지나는거라 생각되는데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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