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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 제4공구 주민설명회 (성남역 정보)
한우진 추천 1 조회 13,847 16.11.06 00:22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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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6.11.06 11:16

    혹시 KTX열차와 GTX열차의 속도차이때문에 대피간격하는거 생각해요.

  • 16.11.06 15:04

    분당선을 타고 수서역가서 타면될걸 구지 성남역을 만드는지...

  • 16.11.06 15:33

    토카이도신칸센 코다마 포지션이라 생각하면 최고속도랑 가감속 더 빠른 열차 넣어도 될거같네요.

  • 16.11.07 07:58

    저렇게 설치해 놓으면, 별도 개량없이,
    나중에 필요시 KTX도 GTX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요?
    (인천공항과 경강선이 연결되어 승객이 급증할 때 등)

  • 16.11.09 10:24

    가칭 성남역은 신분당선 판교역 (약8백m)과 분당선 이매역(약7백m)의 먼 거리 간격이 있어 이 두역과 손 쉽게 환승하기가 어렵고
    성남역은 수서고속도로 지하에 들어서 일반버스등 차량들 접근도 어렵고 양 옆엔 아파트만 즐비하게 들어선 지역이라 분당 대다수 주민들에 불만이 많았는데 왜 이곳에 긎이 만들려는지를 모르겠네요.

    경강선과 연결는 되지만 성남역 접근성 불편함으로 이용수요는 많이 저조할것같네요.

  • 16.11.09 13:06

    경강선에 성남역(판교역과 이매역 사이에 추가하여)을 환승역으로 설치하므로,
    환승이 용이하고, 버스정류장은 효성아파트 북서측에 신설하며,
    백현2단지 기존버스정류장을 동측으로 옮길지는 모르겠으나,
    그 정류장을 용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승통로(지하)를 설치한다고
    되어 있습니다(위 주민설명회 자료에 포함된 내용입니다).

  • 16.11.09 13:04

    다만 아쉬운 점은 출입구#1을 매송사거리까지 지하통로로 연장하고,
    무빙워커를 설치하여, 도보로 성남역 접근이 용이하도록 하면,
    버스승객이 성남역으로 환승하는데 불편이 감소될 것입니다.

  • 16.11.19 23:32

    GTX때까지 기다리지 말구 아예 SRT성남(분당)역을 추가 시켜도 될듯 합니다.

  • 16.12.09 01:09

    그럼 역이 너무 많아지지 않나요? 안그래도 천안아산 이북으로 서울역방면이 더 길이가 길지만 도중에 광명역 밖에 없고 수서역 방면은 지제, 동탄까지 있는데 말이지요. 이래뵈도 고속철도인데......

  • 16.11.26 23:17

    2016 7월 이후 착공이라고 되어 있는데 착공 소식 들은바가 없는데 2019년 12월 준공은 너무 비현실적인 계획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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