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차량기지 이전 관련 그림들 모음입니다
출처는 이언주 의원, 백재현 의원, 박영선 의원 등입니다
구로차량기지를 광명시 깊숙한 곳으로 이전하고 구로역부터 기지까지 사이에 역을 5개 만들어 영업에도 사용하는 구상이었습니다.
최근 타당성재조사를 통과했는데 역을 5개에서 3개로 줄이는 방향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아울러 수요가 적음을 고려하여 1호선 10량 열차는 입출고만 하고,
이 구간에 운행되는 열차는, 구로-이전기지 사이를 왕복하는 단편성열차가 될 모양입니다.
현 2호선 성수지선이나 신정지선과 같은 개념입니다
확정사업은 아니니 그림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구로차량기지가 이전되는 위치가 범일운수 노온사동 차고지 앞이네요.
광명역으로도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언주의원이 소하역(가칭)에서 광명역으로의 연장을 정부에 건의한다고 합니다.
구로까지만 가는 열차면 수요가 바닥을 달릴텐데요...출퇴근시간 한정으로라도 청량리발착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신정지선을 이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제 경험에 비춰보면 이 말에는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목동 단지만큼이나 하안동 단지도 사람들은 많이 사는데 대중교통은 참 애매한 동네고, 중간에 철산역에서 7호선 환승 수요도 있을거기 때문에 구로까지만 간다고 해도 수요가 아예 바닥은 아닐겁니다. 청량리까지 가는게 있으면야 더 좋겠지만 그러면 인천, 수원방면이 그만큼 줄어들것이므로 이것도 안좋을거고요.
구로차량기지 위치 괜찮은데 왜 이전할려고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
전부터 계속 이렇게 말씀하시는데, 구로1동 사는 주민들에게 그 소리 한번 해보시지요. 오죽했으면 구일섬이란 말이 다 나오겠습니까? 자기 사는 동네 아니라고 함부로 말할게 아니죠.
굴러온돌이 박힌돌 빼내는격이죠.
그나저나 3개 역이면 철산역(7호선 환승), 하안역(가칭), 소하역(가칭) 이렇게 되려나요?
이왕이면 광명역까지 연장했으면 하는 바람이지만 실현될지는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인프라, 그러니까 동양화학선을 이용하는게 좋아보이지만 그쪽 연선에 차량기지를 수용할만한 용지가 있을지요....
광명역으로 가면 좋겠어요
신안산선이 생길 예정이라 광명 연장은 중복 투자네요
구로역까지 다니면 수요가 별로 없을거 같습니다.
급행선로를 이용해서 영등포나 용산까지는 보내야 될 거 같네요.
애초에 기지이전하면서 겸사겸사하는건데 뜬금없이 광명역이야기는 왜들 꺼내시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