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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제 |
*평행사변형의 넓이 공식이 삼각형의 넓이에서 유래됨을 증명하시오 ( 6 학년)이름 최일현 |
서론 |
나는 지금부터 평행사변형의 넓이 공식을 설명하겠다. 나는 이 단원은 배웠지만 논술문 쓰는 법은 배우지 않아서 쓰게 되었다. 이 논술문을 쓰려면 논제에 있는 단어의 정의를 알아야 쓸수 있다. 그래서 나는 지금부터 평행사변형의 넓이 공식이 삼각형의 넓이에서 유래됨을 증명하겠다. |
본론 |
평행사변형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평행사변형은 평행인 변이 4개 있는 도형이다. 평행사변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평행사변형은 밑면 X 높이 이다. 그렇다면 평행사변형은 정사각형도, 직사각형도 아닌데 왜 넓이를 구하는 공식이 똑같을지 알아보겠다. 평행사변형을 반으로 자르고 높이를 표시하면(높이의 선을 제외한 반으로 가른 선) 총 2개의 삼각형이 나올 것이다. 하나는 1번이라고하고 나머지 하나는 2번이라고 할 때 두개의 삼각형을 더하면 평행사변형의 넓이가 나온다. 왜냐하면 1번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공식은 밑면 X 높이 X 1/2 이다. 또 2번의 삼각형을 구하는 공식도 밑면 X 높이 X 1/2이다. 이것을 더하면 밑면 X 높이 X 1/2 X 2이다. 그렇게 되면 밑면 X 높이만 남기 때문에 직사각형과 넓이 구하는 공식이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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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나는 이 단원을 배웠지만 또 새로운 것을 배웠다. 새로운 것을 내 머리 속에 넣어서 매우 기쁘다. 하지만 복습을 해서 함정에 빠지지 않게 노력하겠다. 또 논술문에서 평행사변형 넓이가 삼각형의 넓이에서 유래됨을 증명한 것이 신기하다. 다음에는 다른 많은 도형들 중에서 어떻게 그런 공식이 나오는지 증명한 것을 동영상으로 보고 논술문을 썼으면 한다. |
첫댓글 어제 할아 버지 제시이어서 못썼습니다.
문단나누기가 잘 안된것같다. 문단을 정의 따로, 공식 따로, 예를 든 문제를 따로 해서 하면 양도 덩달아 많아질것같은데..
문단나누기가 별로고 서론과 결론은 좋은데 본론이 짧아 동영상이 짧아도 너는 더 쓸수 있을 것 같아(나는 인터넷을 잘 못해서)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