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nners' Greatest Players - 5. Patrick Vieira
1996년말, 하이버리에 잘 알려지지 않은 선수가 아르센 벵거에 이어서 왔다. 그의 이름은 패트릭 비에이라. 그의 새로운 감독과 함께 비에이라는 클럽의 모습을 리모델링하기 시작했고, 결과물로는 두번의 국내컵 더블과 무패우승이라는 역사적인 기록도 만들었다. 험한 잉글랜드 탑리그에서 6피트 4인치의 비에이라는 전혀 이슈가 되지 않았지만, 그외의 신체적인 능력은 아스날 미드필드의 심장에서 발전소역할을 하였다. 그의 절대적인 감독인 아르센 벵거의 지휘하에서 비에이라는 수비형 미드필더의 위치에서 최고의 선수로 재능을 꽃피우게 되었고, 그의 볼터치나 경기장에서의 공헌같은 운동감각은 아주 두드러졌다.
아르센 벵거의 시대가 오면서 외국인 선수들의 잉글랜드행이 계속되었다. 티에리 앙리(Thierry Henry)나 마크 오베르마스(Marc Overmars), 로베르 피레스(Robert Pires), 알렉산드르 흘렙(Aliaksandr Hleb), 토마시 로시츠키(Tomas Rosicky)나 엠마누엘 아데바요르(Emmanuel Adebayor)같은 선수들은 그들이 잉글랜드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는데 수주 또는 몇개월이 걸렸지만, 비에이라는 그렇지 않았다. 이 프랑스인은 파트너인 엠마누엘 프티(Emmanuel Petit)와 함께 프리미어리그에서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하였고 첫 풀시즌부터 리그와 FA컵을 모두 석권하였다.
그러나 비에이라를 더 특별하게 여기는 이유는 그의 동료들의 의지를 하나로 결합시키는 능력이었다. 그의 침착함와 그의 패스 퀄리티는 상대팀들에게 엄청난 위협이 되었고, 패트릭은 벵거의 공격적인(싸움을 잘하는)선수가 되었다. 비에이라 같이 상대팀 선수들을 잠가버릴수 있는 선수는 거의 없을것이다. 그리고 볼들을 그의 머리와 발로 모아서 다른 아스날의 공격진에게 볼을 배급하는것도 잘했다. 그는 간단하게 말해서, 클래스한 선수였다.
득점은 자주 하지 않았지만 기억에 남을만한 골들이 몇개 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전에서의 득점들(97/98시즌), 리버풀과의 득점도 있고, 03/04시즌 리그우승을 확정짓는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의 득점과 무패우승 마지막 경기인 하이버리에서의 레스터 시티전 역전골등이 있다.
토니 아담스 시대는 2002년을 끝으로 막을 내리고 패트릭 비에이라가 아담스의 주장자리를 맡게 되었다(2002년 여름). 그는 더욱 성숙해졌다. 한때 경기장 내에서 종종 저질러왔던 싸움들은 이후 거의 사라졌다. 그의 열정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주장인 로이 킨과의 불명예스러운 싸움(아마 가장 격렬했을것이다) 말고는 거의 없었다.
비에이라가 2002/03시즌 막판에 부상을 당하면서 아스날은 리그우승을 내주게 되었다. 하지만 다음시즌 완벽하게 돌어와서 리그 무패우승을 하고, 04/05시즌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FA컵 결승전에서 승부차기 마지막 키커로 나와 깔끔하게 성공시키면서 우승을 확정지었다. 하지만 그 경기가 비에이라의 마지막 경기였고, 이후 그는 유벤투스로 이적하였다.
이름 : 패트릭 비에이라(Patrick Vieira)
1976년 6월 23일, 세네갈 다카르 출생 (국적은 프랑스)
포지션 : 중앙미드필더 (앵커).
아스날에서의 커리어 : 1996~2005년까지 406경기에 출장해 33득점.
아스날과 함께한 트로피 : 리그(1998, 2002, 2004년), FA컵(1998, 2002, 2005년).
2002년 FA컵 우승(좌), 04년 리그우승을 확정짓는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의 결승골(우)
무패우승시즌의 캡틴(좌), 그의 마지막 경기에서 FA컵 우승을 따내다(우)
원문출처는 Arsenal.com
번역 : Robin
첫댓글 위대한,그리고 영원한 전설로 남을 패트릭.
비주장이 5위군요. 음..
비주장...ㅠ.ㅠ 이제 아담스옹 라이트옹 앙형 베르기옹 남앗군요 ㄷㄷㄷ
비옹이네 ㅋㅋㅋㅋㅋㅋ
비주장 ㅠㅠ 돌아와요~
모든 아스날 공격의 시작.
ㅠ 옜 멤버는 정말 호화찬란하네욤..
디아비가 비주장만큼 커주면 얼마나 좋을까
비에이라.. 진짜 쵝오
로이킨 덤벼
주장님~~
캬카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디아비야 어서 비주장을 닮으렴
흠...5위군.
디아비의 미래
아. 정말 세계최고의 중앙 미드필더..
비주장 ㅜㅡㅜㅡ
중원에 포스쩌는 거구한명이 미들을 장악.....ㄷㄷㄷ
보고싶어요 ! 비주장님 ㅠ
디아비 언능 커서 비아비(비에이라 + 디아비)가 되길 ㅋㅋㅋㅋㅋㅋㅋㅋ
디아비는 비에이라랑 스탈 많이 다르던데...일단 기량부터 비에이라에 한참 못미침...
비에이라가 5위면..4위 라이트 3위 아담스 2위 베르캄프 1위 앙리인가.. 앙리랑 라이트는 1위 4위 할거같은데.. 베르캄프 아담스는 좀 고민되네..
왠지 앙리 1위 안줄거 같은 느낌이.
아담스옹이 1위겟지요,, 미스터아스날.. 2위3위는 베르기앙리 모르겟구
아무래도 이것도 포지션에 영향을 좀 받을거 같아서요.. 많은 골을 넣은 공격수가 살짝 고평가 될거 같은 느낌이..
어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