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피(彼)자는 이차(此)자에서 이미 밝혀진대로 하나님이 아담과 하와에게 죄지은후에 불쌍히 여김을 받아 가죽옷으로 입혀주시며 희생양으로 죄값을 치러야만이 너희는 온전히 다시 영생의 축복을 받게될것이라는 뜻으로 제사제도의 시발점인 그 옷을 넌지시 입혀주셨다는 글자인것이다
이차(此)자는 또 다시금 새로운 해석으로 능수능란한 하나님의 손(匕)이 흙으로 사람을 빚으시고 이에 그치매(止) 온전히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이 만드러졌다는 글자이기도하다 그래서 이 사람은 온전히 아름답고 또 하나님을 닮은 아주 고상하고 영특하며 셩령이 충만한 원기왕성한 영생의 죽지아니하는사람으로 태어낫다는 글자이다 그러므로 이차(此)는 아직 죄짓기 이전에 의(義)의 선(善)으로 간직(眞)된 하나님의 품성과 영적인 사람으로 지은바된것으로 보아야하는것이다
쓰임새
1.피기지자(彼其之子)=그 사람=하찮은사람을 일러서 말함 출처:詩篇曺風候人篇에
彼候人兮何戈與대-저기 길잡이는 긴창 짧은창 메고있네 彼其之子三百赤불-저기저자는 백삼귀인의 한무리로다
2.피재피재(彼哉彼哉)경멸하여 소외하는 뜻-별볼일없는사람 출처:論語憲問篇에 或問子産-어떤 사람이 자산에 대해서 물어보니까 子曰 惠人也 -공자께서 대답하기를"자애스러운 사람이다''라고 하였다
問子西-자서는 어떤 사람인가?라고 물어보았더니 曰彼哉彼哉-그는 그저 그런사람이다 라고 대답하였다
3.피중아과(彼衆我寡)=저쪽은 많고 이쪽은 적다는 말
4.피장부 아장부(彼丈夫我丈夫)=저나나나 똑 같은 대장부라는 말
5.피일시차일시(彼一時此一時)=그때나 지금이나 마찬가지라는 뜻.이것도 한때요 저것도 한때라는말
6.피안(彼岸)=불교에서 말하는 생사번뇌(生死煩惱)의 언덕을 떠나 열반(涅槃)의 언덕에 닿는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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