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한국화 미래지향전
전시일시/2014년11월1일(토)~11월10일(월) 전시장소/김제시 부량면 벽골제 창작스튜디오 전시실 작품규격/30호 이상 50호이내(가로 116cm이내)
제1회 한국화 미래지향전
축 사
늦가을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계절에 동양최고․최대의 저수지로 알려진 벽골제가 있고 그 끝이 하늘과 맞닿은 넒은 황금들녘이 있는 김제벽골제 창작스튜디오에서 제1회 한국화미래지향전이 처음 열리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먼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번 전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노력하신 김승학 한국예총 김제시 지회장님을 비롯한 전국의 한국화 작가들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1세기는 문화예술의 시대입니다. 특히 한국화는 역사가 유구한 우리특유의 전통예술로서 예로부터 예를 숭상하고 높은 경지의 정신세계를 추구하는 가운데 탄생된 창작예술의 결집입니다.
또한 독특한 예술의 내면세계가 그림으로 승화되는 과정을 통하여 인간의 심성을 절제와 안정으로 이끄는 한국화만의 독특한 특징은 복잡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마음의 안정을 위하여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오늘 제1회를 맞는 한국화미래지향전을 통하여 우리 선인들의 지혜를 배우고 앞으로도 한국화의 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뜻 깊은 대전이 되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작품을 오늘 전시회에 출품하여 주신 작가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의 앞날에 영광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 11. 전라북도지사 송하진
축 사
안녕하십니까? 김제시장 이건식입니다. 하늘과 땅이 만나는 오직 한곳 지평선의 고장 김제에서 “한국화 미래지향전”이 개최되는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
예로부터 우리고장 김제는 도작문화의 발상지인 벽골제를 중심으로 민족의 혼과 얼이 담긴 다양한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찬란한 농경문화를 꽃피워 온 고장입니다.
이곳 문화예술의 고장 김제에서 전국 최초로 전통과 현대가 살아있는 미래지향적인 한국화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시회가 개최되는 것을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김제시민의 한사람으로서 가슴 뿌듯함을 느낍니다.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이어가는 한국화는 우리 민족의 고졸한 미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하여 왔으며 전통적 양식을 바탕으로 외래의 사조를 우리 것으로 만드는 자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미술이라는 큰 조류 속에서 서구미술에 경도되어 우리의 것을 놓쳐가고 있는 상황에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화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아무쪼록 ‘한국화 미래지향전’이 문화와 예술의 고장 김제에서 개최됨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이처럼 뜻깊은 행사 준비를 위해 각별한 정성을 다하신 김승학 한국예총 김제시지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및 미술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11월
김 제 시 장 이 건 식
축사
여러분 반갑습니다. 김제시의회 의장 정성주입니다.
가을의 정취가 더욱 깊어가는 계절에, 한국화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창조적 미래상을 제시하는 한국화 미래지향전이 개최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더불어 이번 전시회를 정성으로 준비해주신 김승학 한국예총 김제시지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전통서화의 맥을 이어온 유서 깊은 고장 김제에서 한국의 정서는 그대로 담되 다양한 표현을 통해 어떤 장르나 세계와도 소통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려는 이번 시도는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아무쪼록 이번 작품전이 문화경쟁력이 국가와 지역의 미래를 좌우하는 시대에 다양한 예술적 시도를 통해 김제 문화예술의 아름다운 꽃을 활짝 피워내기 위한 밑거름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다시한번 이번 작품 전시회를 위해 애써주신 작가님들과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작품전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의 삶속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14년 11월
김제시의회 의장 정 성 주
멋진홈
|
첫댓글 정말 그림들이 모두가 새롭고도 멋집니니다...
겸손하신 초대작가님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