렘27:12
하나님의 손길을 읽지 못하거나 거짓 가르침에 현혹될 때 퇴행을 거듭하다가 결국 망하고 맙니다. 역사를 통찰하지 못하고 우물 안 개구리의 아집과 자만에 빠진 민족도 소멸하고 말 것입니다. 우리의 터전이 황무지가 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생명을 보존하려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가? 영화 ‘남한산성’에서 치욕을 견디고 나라와 백성을 지켜야 한다는 최명길은 오랑캐에게 나라를 넘기려는 매국노로 비난을 받는 장면이 나옵니다.
When he fails to read God's hand or is deceived by false teachings, he regress and ends up ruined. The people who have fallen into complacency and pride of frogs in the well without insight into history will also perish. What attitude should we take to preserve life continuously without our home becoming a wasteland? In the movie "Namhansanseong," Choi Myung-gil, who has to endure humiliation and protect his country and people, is criticized as a traitor trying to hand over the country to a wandering min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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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은 다르지만 예레미야 역시 비난을 받았을 것입니다. 오해와 박해를 받으면서도 그가 바벨론에 대한 복종을 주장한 이유는 그것이 살 길이기 때문입니다. 시드기야 왕도 바벨론에게 항거 하는 대신 항복해야 살 수 있었습니다. 바벨론 왕을 통한 하나님의 심판을 수용해야 했습니다. 그에 대한 반란은 하나님께 대한 반란이요, 하나님의 심판에 대한 불 인정이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을 모르는 이에게 시련을 당한다는 것은 불쾌하기 짝이 없지만 그 멍에를 질 때 생명도 있고 소망도 있습니다.
The situation is different, but Jeremiah must have been criticized. Despite misunderstanding and persecution, he insisted on obedience to Babelon because it is the way to live. King Sidgiah could only live if he surrendered instead of rebelling against Babelon. He had to accept God's judgment through King Babelon. The rebellion against him was a rebellion against God and an disapproval of God's judgment. It is unpleasant that the people of God are ordealed by a person who does not know God, but when they fall into the yoke, there is life and h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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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 바벨론 왕을 섬기지 않을 것이라는 말은 듣기는 좋아도 거짓입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말한다고 다 하나님의 말씀은 아닙니다. 그 예언을 믿는 백성과 전하는 거짓 선지자들은 모두 멸망하고 말 것이기 때문입니다. 전하는 자 뿐 아니라 듣는 자에게도 책임을 물으십니다. 전하는 자도 가감 없이 전해야 하고, 분별하여 듣되 아닌 것을 거부하는 것이 듣는 자의 채무일 것입니다.
So it's good to hear that you won't serve King Babelon, but it's false. Speaking in God's name is not all God's words. This is because all false prophets and people who believe in the prophecy will be destroyed. Not only the messenger but also the listener is held accountable. The listener's debt must be conveyed without addition or subtraction, and to refuse what is not heard will be the listener's deb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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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 선지자들은 느부갓네살의 침공으로 이미 상당한 성전 기물을 탈취 당했는데도, 성전은 결코 멸망하지 않으며 빼앗긴 성전기물들도 머지않아 되돌아올 것이라는 희망 가득한 말로 백성의 환심을 샀습니다. 하지만 장밋빛 희망으로 뼈아픈 회개가 필요한 오늘의 현실을 가리는 일은 더 큰 재앙을 불러올 심각한 기만입니다. 그것은 성전과 기물에 대한 주술적인 애착에서 비롯된 생각이요, 바벨론을 자극하여 그들의 정책 변화를 불러올 위험천만한 선택이었습니다.
Despite the fact that Nebuchadnezzar's invasion had already usurped significant temple properties, false prophets won the people's favor with words full of hope that the temple will never be destroyed and that the stolen properties will soon return. However, it is a serious deception that will lead to even greater disaster to obscure the reality of today that requires painful repentance with rosy hope. It was a dangerous choice that stimulated Babelon and brought about a change in their policies because it was a result of a magical attachment to the temple and the proper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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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곧 얼마 남지 않은 성전 기물마저 빼앗기고 성은 황무지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심판 받아 마땅한 자가 악행과 죄악을 인정하고 심판을 수용하면 참 희망의 날을 만날 것입니다. 공동체가 고사하지 않고 생명력을 지키려면 무엇이 필요한가?
Soon, even the remaining holy relics will be taken away and the castle will be a wasteland. However, if those who deserve to be judged admit their misdeeds and sins and accept them, they will meet a day of great hope. What is necessary for a community to protect its vitality without letting it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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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레미야의 말씀 선포(12-15)
a.예레미야의 경고:12-13
b.거짓 예언자에 대한 경고:14-15
구원 에언을 믿지 말라(16-22)
a.구원 예언자의 선포:16-18
b.예레미야의 심판 예언: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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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이 모든 말씀대로(12a)
유다 왕에게 고하여 가로되(12b)
왕과 백성은(12c)
목으로 바벨론 왕의 멍에를 메고(12d)
그와 그 백성을 섬기소서(12e)
그리하면 살 것입니다(12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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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하여 여호와께서(13a)
바벨론 왕을 섬기지 아니하는(13b)
나라에 대하여 하신 말씀 같이(13c)
칼과 기근과 염병에 죽으려 하나이까(1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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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벨론 왕을 섬기지 아니하리라 하는(14a)
선지자의 말을 듣지 마소서(14b)
그들은 거짓을 예언하나이다(1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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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15a)
내가 그들을915b)
보내지 아니하였거늘(15c)
그들이 내 이름으로(15d)
거짓을 예언하니(15e)
내가 너희를 몰아내며(15d)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을(15e)
멸망시키기에 이르리라(15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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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전기구를(16a)
바벨론에서 속히 돌려 오리라고(16b)
예언하는(16c)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말라(16d)
이는(16e)
그들이 거짓을 예언함이니라(16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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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는(17a)
그들을 듣지 말고(17b)
바벨론 왕을 섬기라(17c)
그리하면 살리라(17d)
어찌하여(17e)
이 성으로 황무지가 되게 하겠느냐(1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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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그들이 선지자이고(18a)
여호와의 말씀이(18b)
그들에게 있을진대(18c)
그들이 남아 있는 기구가(18d)
바벨론으로 옮겨가지 않도록(18e)
만군의 여호와께 구하여야 할 것이니라(18c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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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들과 놋 바다와 받침들과(19a)
및 이 성에 남아 있는 기구에 대하여(19b)
이같이 말씀하시나니(1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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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20a)
느부갓네살이(20b)
여호야김의 아들 여고니야와(20c)
모든 귀족을(20c)
예루살렘에서 바벨론으로(20d)
사로잡아 옮길 때에(20e)
취하지 아니하였던 것이라(2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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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군의 여호와 (21a)
이스라엘의 하나님이(21b)
집에 와(21c)
예루살렘에 남아 있는 그 기구에 대하여(21d)
이같이 말씀하시되(21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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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들이 바벨론으로 옮김을 입고(22a)
내가 이것을 돌아보는 날까지(22b)
거기 있을 것이니라(22c)
그 후에 내가 그것을 옮겨(22d)
이곳에 다시 두 리라(2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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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복의 순종이 섬김이다_ be obedient to surrender
거짓 예언을 경계하라_ Beware of false prophecies
거짓 희망을 의지하지 말라_ Don't rely on false ho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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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번영을 경계하라시는데 돈이 없어서 살맛이 안 나는 저를 불쌍히 여겨주옵소서. 예주가 수시를 잘 치르게 하신 것을 감사드리나이다. 열심히 준비했고 최선을 다 했는데도 낙방한 것은 주의 뜻이 있는 줄 아나이다. 누구보다 예주를 잘 아시는 주님, 찾아가시어 위로해주옵소서. 어쩌면 멀영과도 성대도 다 떨어지게 하시어 다시 포로 생활을 하게 하실 수도 있을 진대 이참에 예주가 더 단단해지게 하시고 겸손해지며 믿음이 무엇인지를 배우는 계기가 되게 하옵소서. 8수 한 에스더의 수고를 주께서 칭찬해 주시며 더불어 이웃을 체휼할 수 있는 리더가 되게 하소서. 열공해서 남 주는 것이 성도의 사명이며 정체성이라는 것을 안 이상, 포로가 되어 차분하고 덤덤하게 포로기를 살아내고 거짓희망을 쫓지 않게 하소서.
Lord, please take pity on me for not having enough money to live because I am told to be wary of prosperity. Thank you for making Ye-ju do well in rolling admissions. I know that there is a will of the Lord that he failed even though he prepared hard and did his best. Lord, who knows Ye-ju better than anyone else, please visit and comfort her. Perhaps the multi-imaging department and Sungkyunkwan University may be allowed to fail, so that Ye-ju will become stronger, more humble, and learn what faith is. Please praise Esther for her hard work in eight steps and become a leader who can help her neighbors. As long as you know that it is the mission and identity of the saint to study hard and give others, please be a prisoner and live calmly and calmly without chasing false hope.
2024.7.4.thu.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