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1) 2016 대련골프장 투어 - 첫번째 대련홍기곡골프장
회원제 코스인 DRAGON COURSE(龙之谷,파72, 7056야드)
골퍼들의천국으로 불리는대련에는 홍기곡(红旗谷)을 비롯하여 금석탄(金石滩), 하려(夏丽), 서교(西郊), 뤼순 만산(湾山), 장흥도(长兴岛)등 6개의 골프장이 있다.
무엇보다도 온난한 기후가 가장 큰 장점이다.
골프장의 초청으로 36홀 라운딩을 가졌다.
대련 홍기곡골프장은 최근 중국골프의 침체로 인한 경영악화를 한국고객을 전문으로 유치하는것으로 극복방안을 찾은것으로 보인다.
오랫동안 유일하게 한국에 대한 마케팅을 하지 않으며 고급골프장으로의 면모를 지녀 왔다.
그러나 이번에 한국의 굴지의 업체와 한국시장진출을 준비하는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나름대로 중국에서의 한국인으로 전문가를 초청한다는 회사의 방침에 따라 나를 초청한다고 밝혔다. 여러가지 조언과 간접참여를 약속하면서 오랜만의 대련 라운딩을 하였다.
Red Flag Valley(홍기곡)골프장(红旗谷高尔夫俱乐部)은 2011년도에 개장하였으며 DRAGON COURSE(龙之谷,파72, 7056야드) 18홀과UNICORN COURSE (独角兽山谷, 파72, 6959야드) 18홀, 모두 36홀로 이루어져있다. 특히DRAGON COURSE(龙之谷)는 회원제 전용코스로 운영되고있어 회원이 동반되지 않으면 라운딩이 불가하다. 또한1인 1카트를 사용함으로써 순조로운 라운딩을 중요시하고 있다.
홍기곡골프장은 2014년도에 아시아10대골프장중 가장 도전성이강한 어려운 코스로 선정된바 있으며 금년 아시아100대골프장에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동북의 명문골프장이다. 중국에서 가장 어려운골프장으로 손꼽히는 산지형 코스이다. 특히 유니온코스 6번홀과 7번홀은 오르막 카트길을 따라 300m 정도를 굽이굽이 올라가는 험하고 스릴있는 장면을 연출하기도 한다.
코스가 매홀 낙차가 너무커서 100m 가 넘는 곳도 있을만큼 그 기복과 웅장함이 최고인 코스이다.
라운딩비가 일반 골프장의 2배에 가까울만큼 비싸지만 대련을 방문한다면 꼭 한번은 라운딩을 해봐야 하는 코스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