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문광면 대명1리 (모실) 마을회관 준공식 열어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3일 문광면 대명1리마을회관 신축 기념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송인헌 괴산군수를 비롯해 관계기관 관계자, 마을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은 조혜숙 이장의 사업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송 군수의 기념사와 내빈 축사, 테이프 커팅식,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건립된 대명1리마을회관은 총 2억 5,000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상 1층, 건축면적 93㎡ 규모로 신축됐다.
이날 준공식에서 조철식(노인회장), 김광환, 장병민 주무관은 조혜숙 이장으로부터 공로패와 감사패를 받았다.
또한, 조광식(90), 김영섭(81), 안소철(81) 어르신은 조철식 노인회장의 장수축하금을 받았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대명1리 마을회관이 마을 발전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주민들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마을회관 신축을 계기로 주민 여러분의 복지증진과 소통과 화합의 공간이 되고 “앞으로 더욱 살기 좋은 문광면 대명1리 마을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혜숙 대명1리 이장은 “마을회관 준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도와주신 많은 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